[국제관광] 신라호텔 면세점의 SWOT분석과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4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차별화 전략
6. 향후 전략
7. 결 론
- 본문내용
-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호텔`에서 `세계를 대표할 수 있는 호텔`로 변신하고 있는 신라호텔은 지난 1979년 3월 8일 개관함
영빈관의 한국적인 건축양식과 잘 조화된 품위 있는 초현대식 시설,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요리를 실현함으로써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국빈과 대규모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최고 수준의 명문호텔로서 위치를 인정받고 있음
국내 면세점 이용
세관법상 국내 면세점의 이용한도액 = $3,000
구입한 물품의 국내 재반입 시 $400이상 초과되는 물품은 세관에 신고 해야 함
세금 추징액은 물품의 가격 및 재질에 따라 다르며 약 20~30%
반드시 여권과 항공권을 지참하여 방문 , 출국자를 동반해야 물품 구매 가능
국내 면세점 특징
다른 업체와는 달리 신라에서는 고객을 세분화하여 운영하고 있다. 신라를 제외한 업체에서는 VIP카드제도를 크게 실버와 골드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신라에서는 이것을 더욱 세분화하여 실버 골드 플래티넘 블랙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인천공항은 2001년 면세점 입찰계약이 만료되어 2007년 올해 재입찰을 하였고 신라는 2008년 3월 인천공항이 확정되었다.
구입한 물건에 하자가 있을 시 교환 및 A/S를 받기가 용의
물건을 가지고 여행을 해야 하니 여행시 불편
출국 전 여권과 항공권을 소지하고 이용
- 참고문헌
-
www.dfsshilla.com
www.shilla.net
www.shilla.net/jeju
www.shilla.net/dutyfree/kr
www.lottedfs.com
www.samsungfn.com
www.dutyfree24.com
www.akdfs.com
www.skdutyfre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