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신라호텔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호텔신라 마케팅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25 / 2018.10.25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라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신라호텔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레포트입니다.

레포트의 방향성과 내용에 대해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신라호텔 기업소개

2. 신라호텔의 핵심역량

3. 신라호텔 부대시설 소개

4. 호텔산업 시장현황분석

5. 호텔신라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호텔신라의 마케팅전략
(1) 공격적인 프로모션
(2) 해외관광객 유치 마케팅
(3) 글로벌 마케팅
(4) 차별화 마케팅
(5) 사회공헌활동 (CSR)

7. 호텔신라의 향후전략방향 제언
본문내용
1. 신라호텔 기업소개

(1) 삼성그룹 계열사
호텔신라는 수많은 국빈의 방문과 국제행사를 치러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얼굴’,‘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2) 기업비전
PREMIUM LIFESTYLE LEADING COMPANY
최고의 품격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이 꿈꾸는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
.
.
.
2. 신라호텔의 핵심역량

신라호텔의 경우
첫째, 삼성그룹 계열사로서 탁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다는 점이다. 신라호텔은 호텔 브랜드 이미지에서 부동의 1위이다. 브랜드 이미지에는 전반적인 모든 요소들이 포함된다.

둘째, 상품의 차별화이다. 신라호텔 5층에는 PB센터인 ‘삼성in아너스 호텔 신라점’이 있다. 예약을 하면 PB에게서 각종 재테크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대상 편의시설 조사결과 ‘병원’의 비율이 많아 5층과6층에 치과,피부과,한의원을 설치했다.

셋째, 한국적인 이미지로 신라호텔은 이 부분에 있어서 국내 호텔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식 건물과 현대식 건물이 함께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주변 돌담과 팔각정 등이 한국적 분위기를 자아낸다. 객실의 경우에도 한국문양이 인테리어에 다량 사용되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학]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 신라호텔은 “가장 민족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는 기업이념을 통해, 한국의 전통미를 지키는 한편 세계로 발을 뻗어나가고 있다.-윤리 경영-> 위의 기업 이념 하에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경영을 위해 이와 같은 윤리 강령을 제작하고, 이에 따라 경영해 가려고 노력한다.)제 1장 고객에 대한 책임, 의무제 2장 회사와 임직원간의 책임, 의무제 3장 임직원간의 책임, 의무제 4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 의무StrengthWeakness1. 인터컨티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서비스 분석
  • 신라는 우리겨레의 예술미를 궁극적 정수로 끌어올리어 후대에 전승시켰을 뿐 아니라 삼국통일을 달성하였으며, 중국과 일본을 비롯하여 해외 여러 나라들과 물적 인적 교류 또한 활발하였다. 이러한 진취적 기상으로 빛나는 업적을 남긴 신라의 얼은 오늘날 `신라호텔의 세계명문 호텔화` 라는 기업이념과도 잘 부합되고 있다. 신라호텔은 철학이 있는 서비스와 격조 높은 휴식을 제공하는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호텔을 지향한다.2. 호텔 서비스 분석(

  • [마케팅] 신라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 및 위탁경영사업, 도소매업(생활필수품 및 식자재), 종합급식사업, 예식장업, 제과점업 및 동체인업,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 사업 등이다. 한편 호텔신라는 서울과 제주호텔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텔 위탁 경영에도 참여하여 삼성거제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6년 중국 쑤저우에 있는 진지 레이크 신라호텔과 20년간 위탁경영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한국 호텔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

  • 매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 성공전략분석과 향후전망
  • 메리어트호텔서비스마케팅성공전략분석.1. 매리어트 호텔이란?Ⅰ. 기업 소개 및 배경오늘날 세계 일류 호텔 체인으로 성장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윌러드 메리어트가 부인 앨리스 메리어트와 9석의 루트 비어 스탠드(음료 가판대)를 연 것이 모체이다. 그 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혁신과 변화를 거듭, 세계 최대의 호텔 기업으로 미국을 비롯 한 전 세계 64개국에 진출, 총 2.400여 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메리어트 호텔

  • [리츠칼튼호텔 호텔경영,마케팅 사례연구] 리츠칼튼 기업현황분석과 SWOT분석및 리츠칼튼 마케팅전략,경영전략분석및 리츠칼튼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 리츠칼튼호텔 기업전략 사례연구CONTENTS1. 리츠칼튼호텔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목표(3) 기업사명2. 호텔산업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3. 리츠칼튼 호텔경영전략(1) 품질경영전략(2) 경영혁신전략(3) 서비스전략(4) IT 도입사례4. 리츠칼튼 마케팅전략 분석(1) SWOT분석(2) STP분석(3) 내부마케팅 전략(4) 관계마케팅 전략(5) 프로모션 전략5. 결론 및 나의의견1. 리츠칼튼호텔 기업소개(1) 기업개요영국의 처칠, 미국의 케네디 대통령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