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계열 조사 자료] on-line 마케팅(아이리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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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70-80-90년대에 들어오면서 인터넷이 보편화되어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누구나 사용하고 있다 인터넷 보급률 세계1위에 걸맞게 사용자들의 수준도 많이 높아진 것 또한 사실이다 전자상거래가 보편화되기 전에는 개인이나 기업이 홈페이지를 만들어 자신의 상품 등을 홍보하는 수준이었지만 인터넷 효과를 예측한 누군가가 전자상거래를 시작하면서부터 기업의 ON-LINE 마케팅이 중요시되어졌다 OFF-LINE 마케팅으로는 지역적 시간적 한계가 매우 심해 어떠한 제품을 사려해도 근거리에 있는 매장에 가거나 더 밖으로 나가는 일이 많아 소비자 입장으로는 많은 불편함이 생겼고 기업 입장에서도 매출액의 한계와 중소기업의 약화로 나타나고 있었다 하지만 전자상거래가 시작되면서 이런 차이가 모두 없어지고 중소기업도 경쟁력을 갖게된 것이다 이 부분에서 핵심이 되는 것은 어떠한 것인가? 바로 인터넷이다 만약 인터넷이 보편화되지 않았다면 ON-LINE마케팅은 생각도 못했을 것이다 그 만큼 인터넷의 파급효과가 커짐에 따라 마케팅도 변화하게 된 것이다 모든 기업이 ON-LINE 마케팅에 뛰어들자 자신만이 갖는 마케팅 전략이 중요시되어졌고 차별성 또한 중요시되어졌다 이제 한 기업을 선정하여 그 기업의 ON-LINE마케팅 전략과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선 내가 선택한 기업은 엠피쓰리로 유명한 아이리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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