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지오다노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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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 소비자 경향 분석
2. Consumer Target Market 분석
3. 경쟁사의 마케팅 믹스 분석
(1) WHO.A.U
(2) TBJ
4. 마케팅 전략 제시


3. 결론

본문내용
1994년 이전에 한국 의류업계는 고가의 진 브랜드나 외국브랜드가 유행하고 있었다. IMF이후 한국 소비자들은 저가의 의류상품을 원했고, 이에 저가의 정책을 펼쳤던 지오다노의 전략은 성공했다. 또 다른 저가의 브랜드가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한국의류업계에 주가 되고 있는 이유는 마케팅 전략의 힘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최근 지오다노는 가격 상승에 따른 위기를 맞고 있고 처음 지오다노가 출시되었을 때 만큼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 하고 있다. 이에 기말 과제로 지오다노를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고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연구해보기로 했다.
우선 본론 첫 번째에서는 지오다노의 Target Market에 대한 이해와 분석을 위해 지난번 중간 과제로 작성했던 설문을 수정하여 다시 조사하였다. 지난 중간 과제로 설문을 돌리는 과정에서 지오다노 브랜드는 대학생들이 많이 선호할 것이다라는 우리의 예상과는 달리 20대의 대학생들 보다는 중.고생 층과 중. 고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 세대가 더 많이 선호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 설문은 중.고생 20명과 대학생 20명, 40대 이상 소비자 10명을 대상으로 다시 조사하였고 Interview와 Observation은 지난번의 자료를 토대로 하기로 했다.
본론 두 번째에서는 지오다노 브랜드의 Marketing Mix에 대해 이해하고 분석해보기로 하였다. 인터넷과 신문기사, 지오다노 홍보팀과의 전화 인터뷰 등을 통해 현재 지오다노의 Product, Promotion, Price, Place 에 대해 알아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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