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한솔 CSN 신뢰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참고문헌
Ⅰ. 신뢰경영의 개념과 그 핵심요소
1. 신뢰 경영의 개념 ...................................................................... 1
2. 신뢰 경영이 필요한 환경 .......................................................... 2
3. 핵심요소 .................................................................................... 2
Ⅱ. 신뢰경영의 구현사례- 한솔CSN
1. 한솔CSN 기업소개 .................................................................... 3
2. 선정이유 .................................................................................... 4
Ⅲ. 한솔CSN의 신뢰경영 추진현황
1. 신뢰경영 도입의 배경 ................................................................ 4
2. 신뢰경영의 추진 현황 ................................................................ 5
1)내부적 현황
2)외부적 현황
Ⅳ. 한솔CSN에서 이루어진 신뢰경영의 구체적 과정 분석
1. SWAT에 의한 분석 ................................................................... 8
2. POLC에 의한 분석 .................................................................... 9
Ⅴ. 한솔CSN이 이룩한 신뢰경영의 성과와 한계
1. 한솔CSN이 이룩한 신뢰경영의 장점 및 성과분석 .................. 13
2. 한솔CSN이 이룩한 신뢰경영에서 나타나는 한계점 분석.......... 14
- 본문내용
-
Ⅰ. 신뢰경영의 개념과 그 핵심요소
1. 신뢰 경영의 개념
(1) 신뢰의 정의
조직 구성원들이 상호간 공유하고 있는 기대 수준대로 잘 해낼 것이라는 믿음으로서 확신(Confidence)과 믿음(Faith)이라는 양 극단의 중간에 존재하는 개념이라 볼 수 있다.
상대방을 신뢰한다는 것은 상대방을 대하는 것이 편안하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그래서 신뢰가 높을수록 상대방에게 편안하게 느끼기 때문에 상호간에 커뮤니케이션도 솔직하고 활발해질 수 있다.
(2) 신뢰경영의 정의
기업 내부 구성원들의 신뢰관계를 중시하는 경영의 새로운 조류이다. 한 마디로, 조직 내의 일상 업무에서 사원들이 자신의 경영진이나 관리자를 얼마만큼 믿을 수 있느냐를 의미한다.
신뢰경영은 다수 사원들이 일하는 환경과 관련된 문제이다. 즉 신뢰경영은 사원들이 일하기에 가장 좋은 환경의 핵심에 신뢰가 자리잡고 있다는 인식에서 출발한다. 신뢰경영의 창시자인 로버트 레버링은 일하기에 가장 훌륭한 기업은 일터의 질이 탁월한 기업이라고 정의하고 있는데 이는 사원이 직장과 상사를 신뢰하고, 일과 조직에 자부심을 느끼며, 동료들과의 관계에서 일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직장이다. 경영학자들은 조직원들 상호간의 믿음이 전제되지 않고서는 미래 경영환경에서 기업이 경쟁력을 발휘할 수 없을 것으로 전망한다. 세계 무대에서 경쟁하기에 앞서 자신의 회사부터 최고의 직장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이관응(2001).『신뢰경영과 서번트 리더십』.엘테크.
매일경제신문사. 신뢰 경영 특별취재팀(2003)『신뢰경영 : 상품 대신 신뢰를 파는 초일류 기업 이야기』. 매일경제신문사.
이재연(2001).『코칭이란 무엇인가』.엘테크신뢰경영연구소.
www.hansolcsn.com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6060797161&intype=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