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삼성전자 `이재용` 인터넷쇼핑몰과 택배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3 / 2019.12.24
  • 6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이재용이 삼성과는 관련이 없는 대규모의 기업을 창업하게 된 배경
2. 초기 투자비용의 원천에 대하여

Ⅱ.본론

1.거시환경 분석
1.전자상거래와 인터넷
2. 소비패턴과 소비시장
3. 소비시장의 변화
4. 사회 간접자본
5.그외 영향을 미치는 환경들..
2. 고객분석
1. 특송업의 구매 참여자의 파악 (buying organization. participation)
2. 서류송달업의 구매 참여자의 파악 (buying organization. participation)
3.구매목적(buying objectives)
4.구매목적물(buying objects)
5. 결론
3.자사 분석과 경쟁 분석
1. 기본적인 SWOT 분석
2. 산업분석
3.전통적인 성장기회 메트릭스
4. 전통적인 경쟁 분석기법을 통한 새로운 경쟁자 분석
5. 새로운 BCG MATRIX
4. STP의 분석
1.세분화..
2. 목표시장 선정..
3. 차별화
4. 포지셔닝
5.4P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이재용이 삼성과는 관련이 없는 대규모의 기업을 창업하게 된 배경
올해 3월 초, 작년도 경영실적이 우리 나라의 기업들 중 가장 우수했던 삼성전자의 주주총회장의 분위기가 살벌해졌다. 34조원의 매출과 6조원의 영업이익이 말해주듯이 최고의 성과를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분위기가 연출되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장남 이재용씨의 상무보 인사발령에 대한 참여연대의 반발이 거세었기 때문이다.
참여연대는 이재용씨가 대학 졸업 후 10년 가까이 학교 공부에만 몰두해 와 지난해 삼성 내 벤처 비즈니스에 관여한 일 이외엔 회사 실무를 해 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거대 삼성전자의 영역 전반을 챙길 가능성은 없다는 논리를 펼치고 있었고, 삼성 전자측은 이상무보가 아직 젊은 데다 부친이 건재한 상황에서 후계 운운하는 것은 가당치 않다면서 진화에 나섰다. 이러한 양측의 의견이 조금도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자 주주들의 투표로 결정하기로 결론이 내려졌고 결과는 삼성전자측의 승리였다. 이로써 이재용씨는 3월 11일부터 상무보로 인사발령을 받았고, 4월부터 삼성전자본사로 출근했다.
이상무보는 서울대 인문대 동양사학과를 나온 뒤 1995년 일본 게이오대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했다. 이후 미국 유학 길에 올라 하버드대 케네디 스쿨을 거쳐 비즈니스 스쿨에서 박사 과정을 마쳤다. 그가 비즈니스 스쿨에서 전공으로 택한 학문은 e-business였다. 그의 전공에 대한 애착이었을까? 그는 e삼성(60%), 시큐아이닷컴(50%), e삼성 인터네셔널(55%)등의 e-business기업에 대주주
참고문헌
◆ 전사적 관점의 마케팅 - 이수동 박상준 김주영 이형재
◆ 유통관리 - 이수동 교수님
◆ 제 3자 물류의 발전 방향 - 권오경
◆ 전자상거래가 기존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디지털 스위치 전략 - 이재훈
◆ e-Business 시대의 미래형 마케팅 전략 -김정구 교수 /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 신지식시대는 인터넷마케팅의 시대 - 이두희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 유통산업발전을 위한 정부지원 - 이종영 / 한국산업경제개발원 이사장 김재욱외
◆ 『택배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2000년 추계학술발표회논문집,한국로지스틱스학회,2000.11
◆ 우리나라 택배산업의 경쟁우위 확보방안에 관한 연구-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양영모
◆ 인터넷쇼핑몰과 택배시스템에 대해서 소비자들이 느끼는 불만사항
◆ 일반적인 택배시스템의 이용대상
◆ 인터넷 쇼핑몰과 택배시스템의 경쟁력확보방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인터넷 기업에 필요한 사람이라 여겨집니다. 최근에 근무했던 로드잡에서는 경영기획을 포함하여 “마케팅”이라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제가 입사했을 시기는 닷컴 몰락을 이야기하던 2000년도 였습니다. 이제는 수익을 창출해야 한다! 이것이 인터넷 기업의 대명제였습니다. 저는 여기서 웹사이트 간의 전략적 제휴를 경험하였고, 온라인 비즈니스가 무엇인지를 더욱 명확하게 경험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시장의 Needs를 분석하여 회사 내에서 컨텐츠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인터넷쇼핑 : 가상공간에서 M-Commerce로 진화▶인터넷 확산과 전자상거래의 보편화에 따라 온라인 시장이 유통산업의 최대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병행 전략이 유통업의 새로운 성공변수로 떠오르고 있으며, 모바일 기술 발전으로 향후 M-commerce 시대가 도래하리라 예상된다. 삼성물산이 운영하는 삼성몰(www.samsungmall.co.kr)은 다양한 상품, 고객서비스와 수익성 측면에서 국내업계Fmf 대표하는 인터넷쇼핑몰이다.5) 택배 네트워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제목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Abstract 인터넷의 첫 글자 i 와 강을 의미하는 River의 합성어인 아이리버는 회사 설립 5년 만에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놀라운 성장을 이룩한 한국의 중소기업 회사이다. 세계적인 기업인 삼성과, 소니, 애플사와 역시 신생 중소기업인 거원이나 현원 등과의 경쟁 속에서 아이리버가 당당히 국내 1위, 세계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도

  • 인터넷 마케팅 기법 정리
  • 인터넷 마케팅 전략 및 기법 정리인터넷 마케팅 기법 목록 검색엔진마케팅, 전자카탈로그, 인터넷배너광고, 이메일마케팅, 인터넷이벤트(온라인판촉), UCC마케팅, 모바일마케팅, e-Product, e-경매, e-공동브랜드, 블로그마케팅, DB마케팅, 로열티프로그램, 제휴프로그램(Affiliate Program), 커뮤니티마케팅 , 온라인 웹 사이트 판매, e-서비스(고객지원), e-PR (1) 검색엔진마케팅1. 정의 및 특징검색 도구를 단순한 검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특정 웹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인터넷쇼핑 : 가상공간에서 M-Commerce로 진화▶인터넷 확산과 전자상거래의 보편화에 따라 온라인 시장이 유통산업의 최대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병행 전략이 유통업의 새로운 성공변수로 떠오르고 있으며, 모바일 기술 발전으로 향후 M-commerce 시대가 도래하리라 예상된다. 삼성물산이 운영하는 삼성몰(www.samsungmall.co.kr)은 다양한 상품, 고객서비스와 수익성 측면에서 국내업계Fmf 대표하는 인터넷쇼핑몰이다.5) 택배 네트워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