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주)하나투어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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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경영이념과 기


업전략

2. 기업의 소유구조와 경영자

3. 생산시스템

4. 마케팅전략

5. 기업조직 및 인사관리

6. 회계 및 재무구조

7. 정보시스템

8. 결론

본문내용
1. 경영이념과 기업전략

국내 및 해외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 하나투어의 비전은 2010년까지 경상이익 Global Top 10, 송객인원 Global Top 10, 매출액 Global Top 10 달성으로 세계 10대 여행기업이 되는 것이며, 더 나아가서는 2020년까지 앞선 여행정보기술과 탄탄한 전 세계 네트워크로 동북아를 주름잡는 여행기업으로 발전하고 더 나아가 세계 최고의 여행종합그룹이 되는 것이다.
또한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 이라는 Mission(기업 사명)을 가지고 고객에게는 감동을 주는 여행종합 서비스를, 주주에게는 높은 수익을, 구성원에게는 함께할 가치를 사회에는 경제적 발전에 기여하는 여행종합그룹으로 성장하는 것이 기업목표이다.
하나투어의 경영전략은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① 고객감성만족경영

-6시그마 수준의 고객서비스, One-stop 서비스제공, 고객중심 인프라 및 시스템 구축
'고객 관점의 사고 확립'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고객 맞춤 서비스 역량을 구축하기 위해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이를 통한 체계적인 고객정보 관리와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의 성향과 여행경험에 따른 차별화된 여행정보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상품 개발에 집중하며 고품격 브랜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더불어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해외 현지 서비스 개선은 물론 하나투어 전문판매점 및 대리점의 서비스 교육과 관리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

◈6시그마 : 시그마(σ)라는 통계 척도를 활용하여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을 전사적으로 혁신 하는 고객만족 경영
◈One-stop 서비스 : 단일 창구 종합 처리 또는 1회 방문 종합 처리 즉, 다양한 서비스를 단일 창구에서 접수하여 종합 처리하는 서비스

② 온라인경영

-사용자 편의 컨텐츠 강화, 효율성 제고 업무 온라인 화, 수익 극대화 안정성, 글로벌기준 의 경영투명성 확보
하나투어 닷컴(www.hanatour.com)을 통해 사용자 편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하나투어가 개발한 실시간 온라인 호텔 예약시스템을 통해 B2B 호텔판매 사업의 활성화를 추구 하고 있다. 특히 시스템 혁신을 추진하여 내부 정보시스템 정비와 자산관리 시스템 운영 등 경영자원의 효율적인 관리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참고문헌
-하나투어닷컴 http://www.hanatour.com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시사저널, 제813호
-서울경제신문, 2007-02-20
-중앙일보 http://article.joins.com
-세계일보 www.segye.com
-한국관광공사 www.visitkore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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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경영이념과 기업전략
5. 기업조직 및 인사관리
6. 회계 및 재무구조
7. 정보시스템
8.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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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업의 소유구조와 경영자
3. 생산시스템
4. 마케팅전략
8.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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