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한국타이어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선정 동기
한국타이어 기업 소개
2.본론
중국 진출 사례
미주지역 진출 사례
그 밖의 해외 마케팅
경쟁사 비교
3.결론
- 본문내용
-
선정동기
노동자들의 의문의 죽음으로 크게 이슈화
시장점유율 : 국내시장 1위, 중국내 1위, 세계 7위
GM, 볼보, 폭스바겐등 유명자동차 고성능 타이어 공급
독일 광고 전문지로부터 호평, 독일 성능 테스트 1위
(1) 연 혁
ESTABLISHMENT PERIOD
1941 1941.05 조선 다이아 공업 주식회사 설립
1942 영등포 공장 생산개시
DEVELOPMENT PERIOD
1962 국내 최초 타이어 수출 시작
1978 한국증권거래소에 기업공개
GROWTH PERIOD
1980 수출의 날 1억불탑 수상
1982 중앙연구소 설립
MATURE PERIOD
1995 수출 5억불 돌파
1997 QS 9000획득, 금산공장 1차준공
.
.
(2) 현 황
1.시장 점유율
48%의 내수시장 점유율로 국내 1위 M/S를 점유
중국 내 승용차용 타이어 시장점유율 5년 째 1위
2.매출액
2007년 현재 매출액 5천592억원, 영업이익 781억원
3.세계 타이어 시장으로의 공급 상황
세계 유명 완성차 시장에 연간 1억불 규모의 타이어를 납품
GM, Ford 등 해외 유명 자동차 회사와의 OE 공급 계약
미주, 중국, 유럽 등 세계 시장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 가고 있음
- 참고문헌
-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www.hankooktire.co.kr
미쉐린코리아 홈페이지 www.michelin.co.kr
한국타이어 IR 자료 및 사업계획서
하나증권, 대신증권의 한국타이어 주가분석
조선일보, 중앙일보 신문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