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한국타이어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선정 동기
한국타이어 기업 소개
2.본론
중국 진출 사례
미주지역 진출 사례
그 밖의 해외 마케팅
경쟁사 비교
3.결론
본문내용
선정동기
노동자들의 의문의 죽음으로 크게 이슈화

시장점유율 : 국내시장 1위, 중국내 1위, 세계 7위

GM, 볼보, 폭스바겐등 유명자동차 고성능 타이어 공급
독일 광고 전문지로부터 호평, 독일 성능 테스트 1위


(1) 연 혁

ESTABLISHMENT PERIOD
1941 1941.05 조선 다이아 공업 주식회사 설립
1942 영등포 공장 생산개시

DEVELOPMENT PERIOD
1962 국내 최초 타이어 수출 시작
1978 한국증권거래소에 기업공개

GROWTH PERIOD
1980 수출의 날 1억불탑 수상
1982 중앙연구소 설립

MATURE PERIOD
1995 수출 5억불 돌파
1997 QS 9000획득, 금산공장 1차준공

.
.

(2) 현 황
1.시장 점유율
48%의 내수시장 점유율로 국내 1위 M/S를 점유
중국 내 승용차용 타이어 시장점유율 5년 째 1위
2.매출액
2007년 현재 매출액 5천592억원, 영업이익 781억원
3.세계 타이어 시장으로의 공급 상황
세계 유명 완성차 시장에 연간 1억불 규모의 타이어를 납품
GM, Ford 등 해외 유명 자동차 회사와의 OE 공급 계약
미주, 중국, 유럽 등 세계 시장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 가고 있음
참고문헌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www.hankooktire.co.kr

미쉐린코리아 홈페이지 www.michelin.co.kr

한국타이어 IR 자료 및 사업계획서

하나증권, 대신증권의 한국타이어 주가분석

조선일보, 중앙일보 신문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투자전략
  • 진출Ⅱ. 본론 1. 세계속의 금호타이어가. 해외진출 현황나. 중국진출 연혁2. 시장분석 가. 중국진출 시장분석나. SWOT 분석3 경영전략가. 생산의 현지화나. 가격전략다. 유통전략라. 마케팅전략1) 브랜드현지화2) 스포츠마케팅마. 기술전략4.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조직가. 인적자원나. 재무자원다. 정보자원5.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분석Ⅲ. 결론 및 시사점IV. 참고 자료Ⅰ. 서론1. 선정 동기 및 중국 진출의 배경최근의 급격한 국제화의 결과

  • [마케팅,국제경영]한국타이어의 해외 진출 현황과 마케팅 전략
  • 한국타이어는 타이어관련 사업을 담당하게 된다. 한국타이어가 지주회사로 전환하는 이유는 타이어 사업에 집중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자동차 부품종합 그룹으로 확장하기 위해서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주요사항 보고서, 사업계획서현재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시장 1위임은 물론, 전 세계 170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며 세계 7위의 매출 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한국 타이어는 5개의 지역 본부, 9개의 해외지

  • [국제마케팅] 금호타이어 해외시장유통전략
  • 진출을 준비하고 있었고, 현재 중국의 생산법인과, 유럽, 미주 등지의 판매법인을 확장하고 있는 실정에서 국제화와 세계일류타이어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한걸음씩 전진하고 있다.그러나 현재의 금호타이어는 여타 해외의 유수 기업과 심지어 본국의 경쟁상대인 한국타이어에게 점유율 측면에서 뒤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금호타이어의 국제경영전략들을 분석하고 특히 중국시장의 마케팅과 유통전략에 대해 분석 후 문제를 확인하고 개선방향

  • [마케팅] 한국타이어 마케팅 사례
  • 한국 타이어의 마케팅 사례 ✱ 목 차 ✱Ⅰ. 서론 ◉ 요약문Ⅱ. 본론 1. 상황 분석 1-1. 타이어 산업이란 1-2. 타이어 업계 동향 1-3. 한국 타이어 현황 1-4. 금호 타이어 현황 2. 마케팅 전략 2-1. 마케팅 목표 2-2. 목표고객의 선정2-3. 주경쟁사의 전략2-4. 주무기2-2. 마케팅 믹스 전략Ⅲ. 결론◈ 부록* 참고문헌 * 1. 상황분석 1) 타이어 산업이란 타이어 산업은 자동차산업, 화학 산업과 연관 산업으로서 막대한 설비 투자가 소요되는 자본집약적 장

  • 모의투자증권시장론
  • 한국->금호타이어      국민은행  80-83,200  삼성증권2556000  562,500현대모비스      신원    10-24250총 매도   -6656000 -242500총 매수 1400000 4950000 573500대림산업 매수 국내 건설 관련업체들의 해외수주가 올해 급속히 증가건설주의 주가 강세가 예상신원 매도 투자이후부터 계속적인 하락세가 관찰앞으로도 큰 기대를 하기 힘들다고 예상1차적으로 적은 양이나마 매도 결정 국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