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스터 피자 Mr. Pizza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피자 시장 현황2. Mr. Pizza 소개 3. 환경분석 1) 외부분석(거시) – 5D, PLC, 5 Forces Model, 시장지위분석 2) 3C 분석 – Competitor, Customer, Company4. S.W.O.T 분석5. Issue 도출 및 목표수립6. STP7. 4P MIX8. 결론
본문내용
1. 피자 시장 현황
1. 피자 시장 현황
(1) 시장규모
-FR시장과 더불어 피자시장 성장세 계속-
국내 기업형 양식 시장은 06년 기준 약 3조원 규모로 추정되며, 그 중 최근 5년간 연평균 25% 고성장한 FR시장과 더불어 피자도 14%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해왔다. 이러한 가운데 기업형양식시장은 연평균 17% 성장하여 2010년에 5.6조원의 규모로 확대되고 이중 피자시장은 9%내외로 성장하여 1.6조원의 시장규모가 예상된다.

-연도별 피자시장 성장 현황-
국내 피자시장은 85년 피자헛 진출이래 20여년간 고속 성장하여 06년 1.1조원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02년 이후에도 13%대의 성장세를 보이는 단계에 있다.

•85~95년 / 85년부터 95년에 이르는 기간 동안에는 성장율 약14%로 성장한 도입기였고 피자헛이 85년에 진출 마땅한 경쟁사가 없는 독점적 상황에서 TV-CF 등을 통해 인지도 증대를 통해 시장을 장악했으며 이때의 주요제품은 피자헛 고유의 팬피자였다.
•96~2001년 / 피자시장은 96년부터 2001년에 이르기까지 성장율이 약22%에 이르는 고도성장기를 맞이했다. 92년 빨간모자, 98년 성신제피자, 2000년 피자에땅 등 국산브랜드가 진출하기 시작했다. 대신 피자인, 쉐이키스, 리틀시저스 등 외국계 철수가 이뤄졌으며 피자헛, 도미노, 미스터피자의 3강 업체중심으로 시장구도가 재편됐으며 배달피자시장이 급성장했다.

•2002~2006년 /2002년부터 2006년까지 성장율이 약 13%로 떨어졌지만 안정적인 성장기를 겪었다. 2003년 미국 피자 회사 파파존스가 진출했으며 중소 FC 브랜드가 난립했다. 한편 기업형 브랜드의 점유율 지속확대 및 시장피자, 배달전문 피자업체 성장이 이뤄졌으며 마침내 피자시장이 1조원 돌파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Love for women캠페인을 통한 Mr.pizza(미스터피자)의 여성타겟 마케팅 전략
  • 미스터피자 제품인 핑거푸드 제공여성리더를 초청함으로써 여성들에게 Dream for Woman이라는 컨셉트와 맞게 여성들의 미래의 꿈과 청사진을 그리는데 도움이 되는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 할 수 있다.기대효과Dream forWomen29Do : 행동하기이름기간개요미스터 피자 우먼스 드림공모전(광고, 마케팅, 디자인 부문)2010년 1월,2월 겨울방학 시즌에 맞추어-공모전을 개최하여, 2030 여성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자신만의 커리어를

  • [마케팅] [마케팅관리]미스터피자(Mr. Pizza) 마케팅전략 분석 및 경쟁력강화 방안(A+리포트)
  • 미스터피자(Mr. Pizza) 마케팅전략분석 및 경쟁력 제고방안CompanyLOGOCONTENTSⅠ. 시장 분석Ⅱ. 회사 소개 Ⅲ. Mr. Pizza의 메뉴와 가격 분석 Ⅳ. Mr. Pizza의 매장 특징 Ⅴ. Mr. Pizza의 광고 Ⅵ. Mr. Pizza의 직원교육 Ⅶ. Mr. Pizza의 성공 요인 Ⅳ. Mr. Pizza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사례 선정 동기그 후 대기업의 피자시장 진출과 맞벌이의 증가, 주 5일제 등 가족생활 패턴의 변화가 맞물리면서 피자업계는 고성장을 거듭하며, 대중

  • [마케팅전략] 미스터피자(Mr. Pizza)와 피자헛(Pizza hut)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미스터피자 vs 피자헛CONTENTS Ⅰ. 피자업계 현황Ⅱ. 미스터피자 & 피자헛 기업소개Ⅲ. 미스터피자&피자헛 4P Mix 비교 Ⅳ. 미스터 피자의 성장 전략Ⅴ. 피자헛의 마케팅 실패 사례Ⅵ. 시사점 및 결론피자업계현황 - 미스터피자 피자헛 추월 본래 피자업계 1위는 피자헛이었다?2009년 미스터피자가 피자헛 추월피자헛은 2009년도 매출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기업소개 - 미스터피자 -뉴욕 45번가 ‘레이스피자’의 조리법을 이어받은 정통 수타 피자 브랜

  • [마케팅전략] 미스터피자(Mr. Pizza)와 피자헛(Pizza hut)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프로모션을 위해 미피 카운셀러, 시식후기 고객참여, 미피 포인트 등을 시행하여 소비자와 소통하고자 하였다. ‘여자들을 위한 피자’라는 컨셉을 가장 확실하고도 명쾌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재료명을 사용한 메뉴의 키워드 레이블링을 하였다. 이에 따라 여성중심 마케팅 전략을 한층 더 심화시키고 공고히 하여 대외적으로 미스터피자는 국내 후발 주자이지만,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할 수 있었다.2) ‘함께 즐겨요’ 피자헛 피자

  • [마케팅] 미스터피자(Mr. Pizza)의 마케팅전략
  • 피자 브랜드로서 1990년 일본의 ‘미스터피자 JAPAN’사와 기술제휴로 탄생된 이후 현재는 ㈜한국미스터피자가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의 상표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15년간 지속적 성장을 거듭해 현재 약 225개의 가맹점을 갖고 있는 대표 피자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미스터피자는 2004년 8월부터 브랜드 슬로건을 “기름 뺀 수타 피자”에서 “Made for Women”으로 전격교체 (2007년 Love for women)하고, 새롭게 ‘여성’을 주 타겟 층으로 한 밀착마케팅을 펼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