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관리]미스터피자(Mr. Pizza) 마케팅전략 분석 및 경쟁력강화 방안(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06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PPT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미스터피자의 메뉴와 가격, 매장, 직원 교육, 광고 등 전반적인 기업분석을 통하여 성공요인을 짚어보고 앞으로 외식시장에서 미스터피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보고자 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I. 시장 분석
1) 국내 피자시장의 성장과 규모
2) 외식 시장의 트렌드

Ⅱ. 회사 소개
1) 회사개요
2) Mr. Pizza의 기업 이념
3) Mr. Pizza의 슬로건
4) Mr. Pizza의 회사 연혁

Ⅲ. Mr. Pizza의 메뉴와 가격 분석
1) Mr. Pizza의 메뉴 분류
2) Mr. Pizza의 대표적인 피자 메뉴
3) Mr. Pizza의 파스타&라이스 메뉴
4) Mr. Pizza의 에피타이져 메뉴
5) Mr. Pizza의 세트 메뉴

Ⅳ. Mr. Pizza의 매장 특징
1) Mr. Pizza의 매장 인테리어

V. Mr. Pizza의 광고
1) Mr. Pizza의 광고 전략
2) Mr. Pizza의 광고 사례

Ⅵ. Mr. Pizza의 직원교육
1) 자체연수원 메이슨 아카데미 설립
2) 체계적인 사내강사 양성
3) 미스터피자 전공
4) 도우매직쇼 전문가 양성

Ⅶ. Mr. Pizza의 성공 요인
1) Mr.Pizza만의 조리법 : 정통수타피자
2) 여성 마케팅
3) 프로슈머 마케팅
4) 슈퍼바이저를 통한 철저한 매장관리
5) 7가지의 운영 메뉴얼 구축

Ⅳ. Mr. Pizza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Mr. Pizza의 문제점
2) 문제의 해결방안
본문내용
I. 시장 분석

1) 국내 피자시장의 성장과 규모

1985년 피자인이 국내에 상륙한 이래, 피자헛의 이태원점 오픈으로 시작된 국내 피자시장은 90년대 들어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피자몰, 빨간모자, 성신제 피자 등 크고 작은 업체뿐 아니라 개인 업소들까지 물밀듯 출사표를 던져 어마어마한 시장을 형성하였다.

1997년 IMF 때에는 수입원가의 상승 압력으로 인해 순이익에 상당한 타격을 입기도 했지만, 1999년 회복세를 유지하면서 피자업계의 이른바 Big3인 피자헛, 미스터피자, 도미노피자의 치열한 경쟁체제가 시작된다.

2007년 현재 국내 피자시장 규모가 연간 약 1조3000억 원으로 추정 되고 있는 가운데, 피자시장은 '빅3'인 피자헛,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등과 저가를 내세운 중소 피자업체들간의 이파전 양상의 구도를 띄고 있다. 최근에는 많은 외국 피자업체들이 한국시장에 진출하거나 공략을 준비하고 있어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2) 외식 시장의 트렌드

- 건강식에 대한 관심

블랙 푸드 신드롬을 일으키며 검은콩, 검은깨, 오징어먹물 등을 이용한 신제품이 인기를 끌었듯이 건강 관련 메뉴가 트렌드를 지배 하고 있는 상황

피자의 경우, 햄이나 소시지 등의 토핑 보다는 담백하고 지방이 적은 감자나, 고구마를 주원료로 한 피자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소비 증가

전반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IMF를 거치면서 중산층의 해체 및 소득수준의 양분화가 정착되면서 일정한 구매력을 가진 소비자들은 천연재료를 사용한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에 기꺼이 지갑을 열고 있다.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텍스트보다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기대이상
  • redwin***
    (2009.02.13 11:00:23)
회원 추천자료
  • 미스터 피자 성공 마케팅 조사
  • 미스터 피자 성공 마케팅 조사♡목 차♡Ⅰ. 서론1. 선정동기2. 국내 피자관련 시장 규모 및 현황Ⅱ. 본론1. 미스터 피자 소개 1)회사 개요2)회사 이념3)회사 연혁4)ABOUT CEO5)글로벌 미피6)점포 현황7)미피의 년도별 매출액과 점포 현황2. 경영 전략1) 시스템 관리2) 회사 컨셉 변화3) 고객 서비스4) 학과 개설 5) 사회 공헌 활동3. 시장 환경 분석 1) BCG 매트릭스2) SWOT 분석4.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촉진믹스(4P)2) 내부 마케팅3) 관계 마케팅4) 여성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BBQ 중국 진출 전략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2. 기업내부분석- 기업소개- 성공요인3. 외부환경분석- 진출시장분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미스터 피자 사례
  • 전략3. STP 분석3-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3-2. Targeting(타겟팅)3-3. Positioning(포지셔닝)4. 4P 분석 + People(Partner)Ⅲ. 결론1. 중국 시장 진출 성공요인2. 미래전망Ⅰ. 서론1. Mr.Pizza 소개 및 연혁Mr.Pizza는 1990년 9월 10일 일본의 ‘Mr.Pizza JAPAN’과의 기술제휴로 이화여자대학교 앞에 1호점을 오픈하면서 시작되었다. 이후 22년 동안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2012년 현재 전국 4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명실공히 국내 Best Pizza Brand로 2004년 여성 마케팅

  • [국제경영] 미스터피자 취업 플랜
  • 마케팅 전략들을 볼 때, 회사의 경영진은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신속히 파악하여영업에 반영하는 마케팅 능력이 있다고 판단되고, 이는 빠르게 소비성향이 변하는 피자 업계에서 경쟁력이 될 것이라 판단 된다. Mr. Pizza 기업 선정 동기Mr. Pizza 기업 선정 동기4. 해외로의 진출에서 오는 장점미스터피자의 매장 수는 꾸준히 늘어 현재 360개에 이르고 있으며 회사는 2010년까지 국내에 400개의 매장을 계획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국내에서의 지점 수가 4

  • 미스터 피자 마케팅 연구
  • 미스터 피자 마케팅 연구목 차■서론○주제선정이유■환경분석○내부환경분석○외부환경분석○경쟁자분석○소비자분석■미스터피자 SWOT분석■마케팅전략○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포지셔닝■마케닝믹스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결론○해외시장진출전략방안서 론■ 주제 선정 이유주 5일 근무제 확산과 외식 업체들의 찾아가는 서비스 확대로 국낸 외식 배달시장 규모는 연간 2조 6000억 원 정도로 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