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과교육] 초등학교 외국어 수업에서의 문화와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초등학교 영어교육에 관한 내용입니다.
목차
- 서론
- 초등학교 외국어 교육과 문화 교육모형
- 문화를 가르치는데 있어서의 목표설정
- 초등학교 외국어 수업에서의 문화와 교육과정
-결론
본문내용
- Ned Seelye의 책 ‘Teaching Culture' 에서는 문화를 가르칠 때 폭넓은 목표를 설정할 것을 제안한다. 그리고 그의 목표는 어떤 종류의 외국어 학급에서 단지 적용 가능하다. 그중에서도 분명한 목표는 언어와 문화는 연결되어 있고 서로 상호적이라는 것이다.

① 문화적 행동 감각과 기능
- 학생은 신체적과 육체적으로 만족하기 위해 사회에서 허락하는 방법들을 사용해서 사람들이 행동하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

② 언어와 사회적 변수의 이해
- 학생은 본인이 이해한 사회적 변수(나이, 성별, 사회적 지위, 거주환경의 영향)에 따라서 말하고 행동할 수 있어야 한다.

③ 일반적인 상황에서 보편적인 행동
- 학생들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이나 위기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④ 단어나 구의 문화적 함축
- 학생은 단어나 구와 관련된 문화적 상황에 따른 상징에 대해서 인지할 수 있어야 한다.

⑤ 사회에 대한 평의 평가
- 학생은 주어진 문화에 관한 문제가 그것을 지탱하는 증거의 양에 따라 얼마나 상대 객관적인지 평가하는 능력을 보여주어야 한다.

⑥ 다른 문화에 대한 연구
- 학생은 해당 문화에 대해서 도서관, 대중매체, 사람, 개인적인 관찰결과를 통해 정보의 위치를 알고 조직하는 기술이 있어야 한다.

⑦ 다른 문화에 대한 태도
- 학생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바에 대해서 지적인 호기심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