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화식교수법,자연적교수법,의미중심학습, 영어교육(영어지도,수업)유의점,사례,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영어과(영어교육) 전신반응,자연적교수학습법,청화식교수학습법,의사소통중심교수학습법, 영어과(영어교육) 노래지도법,역할놀이지도법,챈트지도법
- 영어과교육(영어교육)활동중심,과제중심학습, 영어과교육(영어교육)침묵식,암시적교수법, 영어과교육(영어교육)노래학습,스토리텔링,자연교수법,TPR
- [교육학] 초등영어 습득론
- [수업전략][수업방법][교육]영어과(영어교육),국어과(국어교육) 수업전략, 수학과(수학교육),사회과(사회과교육),실과(실과교육) 수업전략 분석
- 영어과(영어교육)자연교수법,의사소통학습,총체적언어학습,노래학습, 영어과(영어교육)전신반응교수법,과제중심학습,이야기중심학습,침묵식교수법
- 목차
-
Ⅰ. 영어교육(영어지도, 수업)의 목표
Ⅱ. 영어교육(영어지도, 수업)의 체계
1. 언어 기능
2. 의사 소통 활동
3. 언어 재료
Ⅲ. 영어교육(영어지도, 수업)과 청화식교수법
1. 특징
2. 교실 수업의 적용
Ⅳ. 영어교육(영어지도, 수업)과 자연적 교수법
1. 자연적 교수법 학습이란
2. 자연적 교수법 학습의 전개 방법
Ⅴ. 영어교육(영어지도, 수업)과 의미중심학습
Ⅵ. 영어교육(영어지도, 수업)과 드라마활용
Ⅶ. 영어교육(영어지도, 수업)의 유의점
Ⅷ. 영어교육(영어지도, 수업)의 사례
1. 배경
2. 적용
3. 효과
Ⅸ. 영어교육(영어지도, 수업)의 방법
1. 교육과정에 나타난 교수․학습 방법
2.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과정상의 구체적인 교수․학습 방법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영어교육(영어지도, 수업)의 목표
중학교 교육과정의 영어과 교과 성격을 ‘영어는 국제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언어이다. 그러므로 세계의 흐름에 동참하여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세계인으로서 질 높은 문화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영어로 의사소통할 필요가 있다.’라고 밝히고 있다. 교육 과정상 처음으로 초등학교의 영어 교과와 연계되는바 중등학교 영어는 초등학교에서 배운 영어를 토대로 하여, 학생들이 현대 일상 영어를 이해하고 이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름으로써 국제 사회와 외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나아가 우리 문화를 발전시켜 국력 신장에 기여할 수 있는 언어적 바탕을 마련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이에 따른 영어교육의 목표를 보면 일상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며, 아울러 외국 문화를 올바르게 수용하여 우리 문화를 발전시키고, 외국에 소개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고 있는 바 그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가. 영어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고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을 기른다.
나. 일상생활과 일반적인 화제에 관하여 자연스럽게 의사 통한다.
다. 외국의 다양한 정보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라. 외국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우리 문화를 새롭게 인식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기른다.
- 참고문헌
-
문승한·정미례, Krashen과 Terrell의 자연교수법과 교수-학습에 대한 시사점 탐색
박효영, 한국 영어 교육사의 시사
서용득(2001), 영어드라마 활용의 이론과 실제, 영어교육연구 제 14집 1호 2002년 여름, 서울 : 인터비전
이성영(1997), 직접교수법에 대한 비판적 고찰
정동빈(1991), 영어 교육론, 서울 : 한신 문화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