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수준별수업과 지도내용,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교수학습방법,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수행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성취기준
1. 듣기
1) 기본 과정
2) 심화 과정
2. 말하기
1) 기본 과정
2) 심화 과정
3. 읽기
1) 기본 과정
2) 심화 과정

Ⅲ.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내용체계
1. 언어 기능
2. 의사 소통 활동
3. 언어 재료

Ⅳ.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수준별수업

Ⅴ.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지도내용

Ⅵ.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문화지도

Ⅶ.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에듀넷활용교육

Ⅷ.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교수학습방법

Ⅸ.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수행평가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어린이는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의 어린이는 약 2,000개 이상의 어휘를 구사해서 말한다. 이 단계의 어린이는 모국어의 기본 문형, 즉 기본 문법을 다 습득한 상태이다. 이렇게 한 번 어린이의 두뇌 속에 자리를 잡은 모국어는 마치 컴퓨터에 깔아놓은 윈도우즈가 여러 시스템을 지원해주는 것처럼 어린이의 성장과 학습에 기본적인 지원을 해 준다. 또 이 모국어는 쉽게 다른 정보의 영향을 받아서 변형되거나 지워지지 않는다. 이를 고려하면 다음처럼 어린이 영어를 지도해야 한다.
첫째, 만 6세 이후의 어린이는 이미 모국어의 기본 체계를 다 배운 상태이다. 영어를 배우는 초등학교 어린이는 이미 능숙한 모국어 사용자이다. 한 번 자리를 잡은 모국어는 쉽게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영어를 배움으로써 국어 교육이 흔들린다거나 아동의 국어 체계가 영어 체계와 혼합된다거나 하는 일은 생기지 않는다. 이것은 마치 축구를 잘하는 아이가 수영을 새로 배웠다고 해서 축구 동작이 수영 동작과 섞이지 않는 것과 같다.
둘째, 영어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대한 늘려준다. 모국어를 배우는 어린이는 하루 24시간 중에서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모국어에 노출된다. 가족, 책, 텔레비전, 유치원, 학교, 친구 등 주변의 모든 것들이 모국어를 배우는 데에 언어 입력이 되는 것들이다. 이렇게 풍부한 언어입력이 마련된 상태에서 모국어 체계를 습득한다. 우리의 어린이는 사실 영미인 어린이에 비하면 매우 열악한 상황에서 영어를 배운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의 어린이가 영어를 단기간에 쉽게 배우리라고 너무 낙관적으로 생각해서는 곤란하다.
참고문헌
* 김광수 외(1988), 초등 영어 지도법, 서울 문진미디어
* 이완기 외(1998), 초등 영어 지도법, 서울 문진미디어
* 이계순(1999), 영어교육, 서울 개문사
* 정병호(1987), 조기 영어 교육론, 서울 한신 문화사
* 정동빈, 어린이 영어교육, 서울 (주)홍익미디어
*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1998), 초등영어교육 4, 서울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