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수준별수업과 지도내용,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교수학습방법,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수행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성취기준
1. 듣기
1) 기본 과정
2) 심화 과정
2. 말하기
1) 기본 과정
2) 심화 과정
3. 읽기
1) 기본 과정
2) 심화 과정
Ⅲ.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내용체계
1. 언어 기능
2. 의사 소통 활동
3. 언어 재료
Ⅳ.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수준별수업
Ⅴ.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지도내용
Ⅵ.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문화지도
Ⅶ.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에듀넷활용교육
Ⅷ.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교수학습방법
Ⅸ.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수행평가
Ⅹ.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어린이는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의 어린이는 약 2,000개 이상의 어휘를 구사해서 말한다. 이 단계의 어린이는 모국어의 기본 문형, 즉 기본 문법을 다 습득한 상태이다. 이렇게 한 번 어린이의 두뇌 속에 자리를 잡은 모국어는 마치 컴퓨터에 깔아놓은 윈도우즈가 여러 시스템을 지원해주는 것처럼 어린이의 성장과 학습에 기본적인 지원을 해 준다. 또 이 모국어는 쉽게 다른 정보의 영향을 받아서 변형되거나 지워지지 않는다. 이를 고려하면 다음처럼 어린이 영어를 지도해야 한다.
첫째, 만 6세 이후의 어린이는 이미 모국어의 기본 체계를 다 배운 상태이다. 영어를 배우는 초등학교 어린이는 이미 능숙한 모국어 사용자이다. 한 번 자리를 잡은 모국어는 쉽게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영어를 배움으로써 국어 교육이 흔들린다거나 아동의 국어 체계가 영어 체계와 혼합된다거나 하는 일은 생기지 않는다. 이것은 마치 축구를 잘하는 아이가 수영을 새로 배웠다고 해서 축구 동작이 수영 동작과 섞이지 않는 것과 같다.
둘째, 영어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대한 늘려준다. 모국어를 배우는 어린이는 하루 24시간 중에서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모국어에 노출된다. 가족, 책, 텔레비전, 유치원, 학교, 친구 등 주변의 모든 것들이 모국어를 배우는 데에 언어 입력이 되는 것들이다. 이렇게 풍부한 언어입력이 마련된 상태에서 모국어 체계를 습득한다. 우리의 어린이는 사실 영미인 어린이에 비하면 매우 열악한 상황에서 영어를 배운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의 어린이가 영어를 단기간에 쉽게 배우리라고 너무 낙관적으로 생각해서는 곤란하다.
- 참고문헌
-
* 김광수 외(1988), 초등 영어 지도법, 서울 문진미디어
* 이완기 외(1998), 초등 영어 지도법, 서울 문진미디어
* 이계순(1999), 영어교육, 서울 개문사
* 정병호(1987), 조기 영어 교육론, 서울 한신 문화사
* 정동빈, 어린이 영어교육, 서울 (주)홍익미디어
*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1998), 초등영어교육 4, 서울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대한민국 영어과 교육과정 변천과 초등영어교육 분석
-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목표와 내용체계,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 학습내용과 비언어적의사소통지도,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 지도방법,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 평가 분석
- 초등학교 영어정책보고서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업현황,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업설계,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업방법과 수업모형, 초등학교 영어교육 수업평가
-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영어교육)주요어휘,이야기지도,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영어교육)노래지도,챈트지도,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 에듀넷활용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기 음성언어발달을 순서대로 제시, 설명(음성언어발달단계), 영아기 음성언어 발달을 위한 성인의 역할
- 리더십 - 특성이론 행동이론
- [한국어문법론] 동사와 형용사의 품사 분류에 관한 쟁점
- 보건교육 계획안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