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Amazon MIS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1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전통적 출판산업
2.외부환경분석
3.반스앤노블스
4.아마존
5.반스앤노블스의 온라인공략
6.아마존 vs 반스앤노블스
7.아마존의 위기
8.아마존과 반스앤노블스의 사업방향
9.아마존의 경쟁전략
10.아마존의 MIS
11.시사점&생각해볼문제
- 본문내용
-
Marketing
1997년 중반부터 아마존은 전체 품목중 1/3을 10% 할인된 가격에, 베스트셀러의 경우 30%까지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다. 주문은 온라인 상에서 확정이 되며, 아마존의 창고로부터 배송이 되면 고객은 이메일로 통보받는다. 아마존은 책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여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작가와의인터뷰-이것은 종종 로봇 조사자를 통해 수집한다. 책에 관한 리뷰, 다른 고객들이나 매체들에 의한 추천, 다른 사이트에 대한 링크, 신간에 대하 정보 그리고 많은 그날의 뉴스 등을 제공한다. 베조스는 궁극적으로 우리는 정보의 매개자라고 이야기 한다. 아마존은 중간에서 연결을 만들어 내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Store operation
물류 창고가 모두 씨애틀, 워싱턴, 베조에 집중되어 있는데 이러한 장소가 선정된 것에는 몇 가지의 특별한 이유가 있다. 첫째는 인그램이 소유하는 세계에서 제일 큰 배송업체의 창고가 근접하고 있기 때문이다. 두 번째로는 하이테크 기술 인력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세 번째 이유는 워싱턴 주의 인구는 세금의 부담이라는 제한으로부터 어느 정도 벗어나 있다는 것과 관계가 있다.
Procurement & logistics
아마존은 거의 모든 책들을 소유하고 있고 즉시 공급이 가능한 도매업자들에게 도착에 몇 주가 걸리는 출판업자들보다 더욱 의존하고 있다. 이러한 구매시스템은 저장 구매와 물류 방식의 또 하나의 이점은 일반적으로 반품률이 단지 1-2%에 불과 하다는 것이다. 이러한 아마존의 상황은 낮은 반품률로 인하여 출판사와의 관계를 더욱 좋게 한다.
자료평가
- 괜찮은 자료네요~
- osh***
(2008.05.25 19:22:49)
- ee
- jht***
(2007.12.16 00:26: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