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마트의 경쟁우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5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이마트가 어떻게 비용우위를 창출하고 있으며 그 비용우위는 앞으로 어떻게 하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겠는가?
- 이마트는 롯데와 현대 그리고 외국계 할인점 등 경쟁사들과의 경쟁에서 당당히 1위를 지키고 있는 우리나라 업계 1위의 할인점이다. 이러한 이마트의 여러 경쟁우위 중에서 다른 경쟁사에 비해 가지는 비용의 우위는 다음과 같다.
먼저, 구매협상력을 이용한 원가절감을 들 수 있다. 할인점 입점에 대한 기준이 까다로워지면서 할인점들이 새로운 매장을 여는 것이 힘들어 졌지만, 이마트는 이미 많은 입지를 확보하고 있었고 무리 없이 빠른 시간 내에 점포를 늘려갈 수 있었다. 이에 따라 주요 상권에 대한 조기선점 뿐만 아니라, 구매협상력을 높여 원가절감의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