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마트의 경쟁우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마트가 어떻게 비용우위를 창출하고 있으며 그 비용우위는 앞으로 어떻게 하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겠는가?
- 이마트는 롯데와 현대 그리고 외국계 할인점 등 경쟁사들과의 경쟁에서 당당히 1위를 지키고 있는 우리나라 업계 1위의 할인점이다. 이러한 이마트의 여러 경쟁우위 중에서 다른 경쟁사에 비해 가지는 비용의 우위는 다음과 같다.
먼저, 구매협상력을 이용한 원가절감을 들 수 있다. 할인점 입점에 대한 기준이 까다로워지면서 할인점들이 새로운 매장을 여는 것이 힘들어 졌지만, 이마트는 이미 많은 입지를 확보하고 있었고 무리 없이 빠른 시간 내에 점포를 늘려갈 수 있었다. 이에 따라 주요 상권에 대한 조기선점 뿐만 아니라, 구매협상력을 높여 원가절감의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 제 7장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월마트 이마트 델
  • 우위E-Mart 의 비용 우위 전략점발주제PB 상품의 확대아웃소싱다 점포 전략1일2회 배송시스템 4. E Mart 의 향후 과제자료 : 2009년국내소매시장전망(농협경제연구소)성장둔화국내시장포화성장률4. E Mart 의 향후 과제대형 마트의 시장 성숙기에 따른 시장 포화, 경기 불황1. 불황극복 수단 자체 상품인 PB중요성 2. 세계를 향해 공격적인 경영 전략 강화. (해외시장 확장)  글로벌 경쟁력의 핵심을 중국시장의 확보 및 진출로 선택과 집중

  • [국제재무관리]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 - 목 차 -序 論 1. 이마트 선정 동기 2. 이마트의 연혁 3. 이마트의 경영이념 및 정책本 論1 < 漢 國 > 1. 이마트 소개 및 현황2. 국내에서의 이마트의 성공요인3. 경쟁사와의 비교장점4. 이마트의 경쟁우위 전략 5. 국내 유통산업시장의 분석5.1 소비자 욕구의 변화5.2 할인점 비즈니스의 성장5.3 한국 유통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本 論2 < 中 國 > 1. 왜 중국시장인가?(Why China?)2. 중국 시장 분석2.1 중국 유통시장 분석2.2 지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전략 1). 원가우위전략 (price)2) 제품우위전략(product)3) 판매촉진우위전략(promotion)4) 판매장소우위전략(place)3. 해외 진출 배경(1) 중국 시장의 선택 (2) 이마트가 상해로 진출한 이유4. 상해 E-mart(1) 상해법인 개요(2) 인력 현황(3) 영업 현황(4) 중국 내 E-mart 점포 현황(5) 신세계 이마트 중국 진출 연혁(6) (7) SWOT 전략 분석 (8) 상해 E-mart의 경쟁 우위※ 참고: 맥킨지가 E-mart에 지적한 수정요망 사항5. 상해 E-mart의 중국 진출

  • 이마트 분석 레포트
  • 경영학 원론목차결과이마트 경쟁우위 전략Swot 분석환경분석경영목표재무정보이마트 온라인 쇼핑몰이마트매장현황계열사조직도연혁경영이념회사소개● 회사 소개회사명 : 신세계 E-MART설립일 : 1993년 11월/ 1930년 10월CEO : 이경상자산 : 4,862,520,042,052 ( 2004.12.31 기준)                        이마트 본사 : 서울 은평구 응암동 90-1 이마트 은평점 (40호)현 매장내 3만 5천여가지의 상품 판매★경영이념신세계 이마트에서는 내부

  • [해외진출사례] 이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요인분석
  • 목 차 Ⅰ. 서론 1. 이마트 선정동기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Ⅱ. 본론 1.이마트의 차별화된 경영(1) 이마트 특유의 서비스(2) 내부전략(3) 차별화된 마케팅 (4) 교육투자2. 이마트의 해외직접투자배경3.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 (1) 환경요인(2) 중국의 유통․물류 현황(3) 경쟁강도 분석(4) 중국인의 소비구조 및 소비패턴4. 중국 경제의 심장, 상해로⑴ 이마트 경쟁우위요소⑵ 이마트 진출,성공전략⑶ 이마트 인사관리5. 이마트의 향후 계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