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신세계 이마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7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토의과제
1.이마트가 어떻게 비용우위를 창출하고 있으며 그 비용우위는 앞으로 어떻게 하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겠는가?
; 이마트는 PB(Private Brand)상품을 개발하여 가격경쟁력을 확보해 비용우위를 창출했다.
PB상품은 유통업체가 고유브랜드를 가지고 자체적으로 기획, 개발, 생상 및 판매가정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행하는 상품을 말하는데, 주로 품질의 차이가 크지 않은 휴지, 식품, 문구류, 의류, 드라이어나 이어폰과 같은 단순한 전자제품 등 개발기간이 짧고 생산라인 운영이 용이한 제품군이 주를 이룬다. 이마트의 경우 기저귀, 화장지, 계란, 라면 등의 삼품브랜드인 이플러스, 화장품, 의류, 패션잡화 브랜드인 자연주의, 캐주얼 의류 브랜드인 이베이직 등을 PB상품으로 운영하였다. 이마트는 이러한 PB상품을 운영함으로써 PB상품을 활용해 기존의 수익성이 낮은 식품과 생활용품위주의 상품구색에서 탈피하여 마진이 높은 주거용품, 의류 등의 품목을 강화할 수 있었고, 제조업체와의 협상력을 증대시킬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좋은자료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kyoung4***
(2016.05.04 01:16: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