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매출증대를 위한 ‘라네즈’ 마케팅 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기업과경영]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한국의 화장품 업계 No.1 LANEIGE의 명성과 위치를 더욱 확고히 굳히고 이를 바탕으로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 보고자 태평양 화장품의 LANEIGE를 선정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기업 선정 동기

Ⅱ. 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기업이념 및 비전
(1) 기업이념
(2) 기업비전
3. 국제사업의 현황
4. 주력제품소개 (LANEIGE)
(1) LANEIGE 소개
(2) BRAND STORY
(3) BRAND 의 연혁
(4) LANEIGE 컨셉, 목표, 비전

Ⅲ. 산업분석
1. 화장품 시장의 거시환경 분석
(1) 정치 / 법률
(2) 사회 / 문화
(3) 경제 / 금융
(4) 기술 / 자원
(5) 산업매력도 분석(5 Forces Model by M. Porter)
2. 화장품 시장의 미시환경 분석
(1) 기존 경쟁 기업
(2) 잠재적 기업의 위협
(3) 공급자 교섭력
(4) 구매자의 교섭력
(5) 대체품의 압력
3. 화장품 시장의 변화
(1) 고객Trend의 변화
(2) 유통Trend의 변화
(3) 경쟁Trend의 변화
4. 화장품 시장의 전망

Ⅳ. 마케팅분석
1. 4P's분석
(1) 제품(PRODUCT)의 특성
(2) 가격(PRICE) 정책
(3) 유통(PLACE) 정책

2. 라네즈의 물류 유통현황 및 전략

Ⅴ. SWOT 분석
1. 라네즈의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Ⅵ.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따른 전략
1. 문제인식
(1) 노출
2. 정보탐색
(1) 주의
(2) 이해
3. 구매 전 대안평가
4. 구매
(1) 상황에 따른 마케터들의 수행 과제
(2) 태평양의 휴 플레이스
(3) 휴 플레이스의 현재
5. 구매 후 행동
(1) 구매 후 부조화
(2) 불평행동

Ⅶ. 문제점 및 발전방향
1. 광고
(1) 문제점
(2) 발전방향
2. 홍보
(1) 문제점
(2) 발전방향
3. 판매촉진
(1) 문제점
(2) 발전방향
4. 인터넷마케팅
(1) 문제점
(2) 발전방향
5. 직접판매 (라네즈의 유일한 판매경로인 시판의 문제점)
(1) 문제점
(2) 발전방향

Ⅷ. 결론
본문내용
Ⅵ.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따른 전략

1. 문제인식

소비자 자신이 실제상태와 이와 상응하는 바람직한 상태 간에 상당한 차이를 지각하게 되면 그 차이를 해소시켜줄 수 있는 수단에 대한 욕구가 환기 되는데 소비자 행동은 욕구충족 지향적이므로 욕구의 환기가 소비자 의사결정의 출발점이 된다. 제품에 대한 욕구를 창조함으로써 문제인식을 유발 하여야 하는 것이다.

(1) 노출
노출은 개인이 자극에 물리적으로 접근하여 개인의 5개의 감각기관 중 하나 혹은 그 이상이 활성화 될 준비상태를 말하며 정보처리과정의 첫 단계가 된다.
1) 의도적 노출
라네즈가 노출의 의사를 가진 소비자들을 겨냥해 의도적 노출에 대해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전략은 여러 가지가 있다. 대표적인 노출 전략으로는 아래와 같은 방법이 있다.
① 주 타겟 층이 많이 구매하거나 구독하는 잡지에서의 노출.
② 미니홈피, 홈페이지등의 온라인을 이용한 노출.
③ <체험>을 바탕으로 자사제품을 선택하도록 하는 서비스(디 아모레존) 시행.

2)우연적 노출
라네즈는 우연적 노출을 통해 자사제품을 이용할 가능성을 높이고 있는데, 수많은 잠재 소비자를 유도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우연적 노출의 여러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① TV,라디오, 신문등 대중매체를 통한 보편적 방법
② 지하철 광고, 영화 상영전의 광고, 영화를 이용한PPL
③ 문에 게재하는 <피부예보>, 편의점에서의 라네즈 부스의 배치설정 등의 방법 시행.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관리] 코리아나 한방화장품 자인
  • 마케팅을 할수 있는 것이다. 또한, 화장품 산업만의 중요한 특징이라고 한다면 수직적 통합, 전방통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최근 휴플레이스나 ‘토다코사’와 같은 화장문 전문 유통몰보다는 ‘태평양샾’과 ‘라네즈샾’과 같은 개별회사의 브랜드만 판매하는 유통형식이 속속등장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재고관리나 소비자 취향에 맞는 제품생산이 용이해 졌다고 할수 있다.화장품 공정과정을 조사하면서 화장품의 기초제품이

  • [인사관리] 농심 인사관리
  • 전략 변화에 따른 인적자원 관리 개선 필요성 291)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인적자원관리 292) 마케팅 능력 강화를 위한 인적자원관리 29VII. 참고문헌 301. 논문 302. 기사 30VIII. APPENDIX 31APPENDIX 1 연혁 31APPENDIX 2 주요 제품 32APPENDIX 3 시장점유율 32APPENDIX 4 매출액과 순이익 34APPENDIX 5 조직도 35< 교수님의 Feedback 반영사항 및 기타 개선사항>1. 본 사례의 핵심내용은 농심이 왜 현재와 같은 경쟁력을 갖는가에 관한 것입니다. 따라서 농심의 경쟁력에 조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전략, 기업문화, 구조, 인력 간의 정합성 분석 3. 무엇을 어떻게 수정 및 개선해야 할 것인가? 1) 직무 부문의 개선 방향 2) 조직 구조 부문의 개선 방향 3) 기업문화 부문의 개선 방향 4. 전략 변화에 따른 인적자원 관리 개선 필요성 1)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인적자원관리 2) 마케팅 능력 강화를 위한 인적자원관리 VII. 참고문헌 1. 논문 2. 기사 VIII. APPENDIX APPENDIX 1 연혁 APPENDIX 2 주요 제품 APPENDIX 3 시장점유율 APPENDIX 4 매출액과 순이익 APPENDIX 5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전략, 기업문화, 구조, 인력 간의 정합성 분석 3. 무엇을 어떻게 수정 및 개선해야 할 것인가? 1) 직무 부문의 개선 방향 2) 조직 구조 부문의 개선 방향 3) 기업문화 부문의 개선 방향 4. 전략 변화에 따른 인적자원 관리 개선 필요성 1)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인적자원관리 2) 마케팅 능력 강화를 위한 인적자원관리 VII. 참고문헌 1. 논문 2. 기사 VIII. APPENDIX APPENDIX 1 연혁 APPENDIX 2 주요 제품 APPENDIX 3 시장점유율 APPENDIX 4 매출액과 순이익 APPENDIX 5

  • [마케팅]`라네즈` 화장품 마케팅전략과 촉진전략 분석
  • 위한 것이었다. 1995년 Optimal Skin System의 개발로 여성의 생활을 강조하였고, 이를 브랜드 컨셉에 도입한 계절 상품, Sexy No.1은 그 해 젊은 여성들에게 크게 히트를 쳤으며 1997년 skin moisturizing 기술을 개발하면서 라네즈는 시티 우먼의 동향에 맞는 미를 추구하는 브랜드로서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한다. 2000년 2월 라네즈는 Everyday New Face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더욱 젊고 상쾌한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함으로써 실용적인 마케팅 전략을 활발히 수행한다.LANEIG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