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커뮤니케이션]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활용한 수익모델 유형 분석 -동영상 UCC 산업의 국내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제 1 장. 서 론
제 2 장. UCC란
제 1 절. UCC 정의
제 2 절. 사회문화 트렌드와 UCC
제 3 절. UCC 분류
제 4 절. UCC의 가치와 필수요건
제 3 장. UCC 산업의 현황
제 1 절. UCC 시장 형성의 배경이 되는 디지털 영상 산업
제 2 절. 포털 중심으로 확산되는 UCC
제 3 절. UCC 기반 산업 현황
제 4 절. 동영상 UCC 산업 현황
제 4 장. UCC 수익모델의 유형별 분류
제 1 절. PPL 광고형 UCC
제 2 절. 생산자 분배형 UCC
제 3 절. 네트워크 확산형 UCC
제 4 절. 사용자 제작 광고 UCC 8
제 5 장. 동영상 UCC 산업의 문제점과 전략방안
제 1 절. 동영상UCC 사업의 문제점과 방안
제 2 절. 사업의 핵심성공요소와 사업성공을 위한 전략 방향
제 3 절. 정부 차원의 대응 과제
제 6 장. 맺는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제 1 장. 서 론
웹은 언론사와 같은 제도가 아닌 개인과 커뮤니티에 힘을 부여하는 새로운 사회구조를 만들어 내면서 모든 사회구성원들이 직접 연결될 수 있는 다면적인 커뮤니케이션 구조를 만들었고, 이러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는 이용자 사이에서 정보의 복사 및 재 전달을 가속화시켰으며, 이는 정보 흐름을 증가시키는 한편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공동체를 양산하였다. 이러한 매스미디어 시대에 수동적인 사용자가 정보생산자, 즉 프로슈머로 전환되면서 사적인 영역의 콘텐츠들이 공적인 영역에서 공표되기 시작하였는데 그 중심에 UCC가 자리 잡고 있다.
UCC(User Created Contents)란, 말 그대로 사용자가 만들어낸 콘텐츠라는 의미이다. UCC 동영상, UCC 게시물, UCC 이미지 등도 같은 맥락의 사용자 참여 형 서비스형태들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사용자가 만든 컨텐츠가 가지고 있는 의미는 또 다른 사용자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고, 또 서비스 제공업자 입장에서는 이러한 사용자 참여는 웹 컨텐츠 서비스에서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독자적이고 창의적인 콘텐츠, 그리고 사용자의 적극적인 참여 이 두 가지를 이끌어 낼 수 있게 되며, 결국 서비스가 붐업하게 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인터넷을 매개로한 사회적 공표 행위로서 UCC는 인간의 자기표현의 욕구로 나타난 개인적 창작물이나 인터넷이라는 사회적 공간에서 일어나는 공표 또는 출판 행위이다. 공표 또는 출판이란 개인이나 조직이 문서, 그림, 사진 등을 복제하여 다수 독자에게 발매 또는 배포하는 것을 말하는데, 디지털 공간에서는 비물질적이고 신호적 형태를 가진다. UCC는 사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하더라도 불특정 다수에게 검색되고 복사 및 전송될 수 있는 미디어로서 개인적 담화와는 다른 공적 책임이 부여되고 이는 웹2.0 시대에 더욱 가중된다.
- 참고문헌
-
You! UCC= User created contents / 마케팅사관학교 / 랜덤하우스코리아
한국형 UCC 마케팅 / 신승호 / 해냄
UCC의 의미와 비즈니스전개 / 오창호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동영상ucc 비즈니스 모델의 모색 / 임정수 /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SERI 경제 포커스]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와 시사점/ 권기덕 / 삼성경제연구소
UCC의 비즈니스 모델 / 유지은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CEO Information] 웹2.0이 주도하는 사회와 기업의 변화 / 권기덕 / 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할 사항과 면접기술활용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정책평가론] 감사원 성과감사 사례 및 개선방안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코로나(COVID-19)로 겪게 될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