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흙을 이용한 수교육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2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 생활주제 '흙'에 대한 수학교육계획안 입니다.
- 목차
-
활 동 명
생활주제
활동영역
집단형태
대상연령
활동시간
수학개념
활동목표
교수자료
활동방법
참고사항
- 본문내용
-
1. 흙이라는 수수께끼를 맞힌다.(흙 그림판 소개하기)
T: 선생님이 친구들을 위해서 어떤 것을 준비해 왔는데 이게 무엇인지 한번
맞춰볼까요? (이것은 우리 주변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어요. 우리가 걸어 다니는
땅에도 있고요. 우린 이것으로 집도 만들고 도자기도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이것으로 팩을 하는 사람들도 있고요. 친구들은 놀이터에서 이것을 가지고
어떤 모양을 만들기도 하고 두꺼비집 놀이도 해요. 그리고 이것이 없으면 나무나
꽃들은 살수가 없을 거예요. 이것은 무엇인가요?)
C: 흙이요
T: 그래요 친구들이 잘 말해 주었듯이 선생님이 준비한 것은 흙이에요.
2. 흙을 자유롭게 탐색하게 한다.
T: 흙을 한번 만져 볼까요? 흙을 가지고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C: 높게 쌓을 수 있어요 / 이걸 동그랗게 해서 빵을 만들 수 있어요 / 흙에다가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 등등
T: 그래요 우리는 흙을 가지고 높게도 쌓을 수 있고 빵도 만들 수 있고 그림도
그릴 수 있어요. 하지만 이번에 선생님이 준비한 활동은 흙에다 그림을 그려 보는
활동이에요.
- 참고문헌
- 없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