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흙을 이용한 수교육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 생활주제 '흙'에 대한 수학교육계획안 입니다.
목차
활 동 명
생활주제
활동영역
집단형태
대상연령
활동시간
수학개념
활동목표
교수자료
활동방법
참고사항

본문내용
1. 흙이라는 수수께끼를 맞힌다.(흙 그림판 소개하기)
T: 선생님이 친구들을 위해서 어떤 것을 준비해 왔는데 이게 무엇인지 한번
맞춰볼까요? (이것은 우리 주변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어요. 우리가 걸어 다니는
땅에도 있고요. 우린 이것으로 집도 만들고 도자기도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이것으로 팩을 하는 사람들도 있고요. 친구들은 놀이터에서 이것을 가지고
어떤 모양을 만들기도 하고 두꺼비집 놀이도 해요. 그리고 이것이 없으면 나무나
꽃들은 살수가 없을 거예요. 이것은 무엇인가요?)
C: 흙이요
T: 그래요 친구들이 잘 말해 주었듯이 선생님이 준비한 것은 흙이에요.
2. 흙을 자유롭게 탐색하게 한다.
T: 흙을 한번 만져 볼까요? 흙을 가지고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C: 높게 쌓을 수 있어요 / 이걸 동그랗게 해서 빵을 만들 수 있어요 / 흙에다가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 등등
T: 그래요 우리는 흙을 가지고 높게도 쌓을 수 있고 빵도 만들 수 있고 그림도
그릴 수 있어요. 하지만 이번에 선생님이 준비한 활동은 흙에다 그림을 그려 보는
활동이에요.
참고문헌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가정보육과 몬테소리
  • 교육적 효과가 긍정적이기 때문에 많이 몬테소리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었다. 여러 문헌자료를 토대로 자료를 수집한 후 보육계획안을 찾아보고 몬테소리 어린이집 계획안의 특성을 찾아보았다. Ⅱ. 본 론1. 가정 보육1) 영유아보육법가. 정의 : 개인이 가정 또는 그에 준하는 곳에 설치운영하는 보육시설을 말한다.나. 규모 및 명칭 : 영유아 5인 이상 20인 이하를 보육하여야 하며, 명칭 “o o 놀이방”으로 하여야 한다. (단, 놀이방 명칭사용에 유

  • [졸업][유아교육] 생태지향적 교육에 기반한 산책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 2004 학년도 졸업논문 생태 지향적 교육에 기반한 산책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Ⅰ. 서론A. 생태 유아교육 필요성 및 목적근대 산업문명의 발달과 함께 기술 지향적인 가치관에 입각하여 인간이 우주 만물의 주인임을 자처하면서 자연 생태계를 마음대로 지배하고 이용하며 착취하게 되었고, 이에 근거한 교육의 방향도 사회의 지식, 정보, 기술 등을 계승하는 인간자원생산을 위한 기능 훈련과 지식 위주에 목적을 두게 되었다. 이와 같이 기술지향주의

  • [유아교육] [유아교육] 생태프로그램 이론적 배경 .산책 프로그램
  • 흙 놀이* 강강수월래* 여우 놀이* 다람쥐와 청설모 찾기* 동생들과 함께 산책하기* 쓰레기 줍기* 얼음과 친구하기* 나무와 친구하기* 팽이치기* 연 날리기* 고드름 놀이* 겨울 곤충 찾기 * 추위 속 달리기* 벼 이삭 줍기* 썰매타기 * 눈과 친해지기* 서릿발 위 걷기월명상종류명상활동월명상종류명상활동3사람명상마주보기만져보기안아보기등마주대기9식물과의 교감식물만져보기식물관찰하기표현하

  • [유아교과교육론] 모의수업 계획서(대소집단활동 -수 과학, 동극)
  • 말했어요.돼지: 우리가 바로 쓰레기 괴물이야.해설 : 고양이는 좋은 생각이 났어요.고양이: 우리 숲속을 깨끗이 청소하자.해설 : 친구들을 큰소리로 대답했지요.친구들: 그래, 그래.해설: 동물 친구들은 힘을 합쳐 청소를 했어요. 큰 나무가 그늘을 만들어주는 숲속은 예전처럼 깨끗하고 멋지게 되었어요. 그 후, 쓰레기 괴물은 다시 볼 수 없었지요!!! 1. 생활주제 계획안2. 환경구성안3. 주간교육계획안4. 일일교육 계획안5. 수업활동 계획안

  •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과 주제에 따른 구체적인 교육계획안 작성(교과교육론)
  • 교육에서의 유아교육평가(1) 평가의 의의(2) 평가의 목적과 역할(3) 평가의 방법l) 평가의 계획2) 평가의 유형(가) 사실적 평가(나) 표준화 검사Ⅲ. 통합교육과정의 계획과 운영1. 통합교육과정 계획과 운영의 원리2. 통합교육과정 계획과 운영의 유형Ⅳ. 통합교육활동의 구체적인 교육계획안1. 주제설정 의 필요성 및 목적2. 주제시작3. 주제의 전개(1) 콩을 이용한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2) 친구들은 어떤 음식을 좋아할까?(3) 콩에는 어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