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참관록] 서울 삼성 학교 참관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 서울 삼성학교 소개
1. 학교 위치 및 연락처
2. 교훈
3. 학교장 경영관
4. 우리학교 교사의 다짐
5. 학생 및 교직원 현황
6. 언어치료 및 청능 훈련 기재 현황
7. 삼성 학교의 실태분석
8. 과정별 교육목표 운영계획
9. 특별 활동부
10. 직업교육계획
11. 취업지도계획
12. 학부모교실 운영 계획
13. 통합교육 계획
14. 학교 주변 환경
15. 학교 내의 시설
Ⅱ. 개인 참관록
1. 학생 소개
2. 세부 참관일지
1) 이지훈 참관록
2) 추정민 참관록
3) 정진희 참관록
Ⅲ. 교사 인터뷰
1. 특수 학교의 교사의 자격과 역할, 어려운 점
2. 5학년 1반의 학생들
3. 장애 학생들에 대한 지원
Ⅳ. 학교 참관 후 느낀 점
1. 학교 위치, 전체 시설과 분위기에 대한 평가
2. 교사들의 태도와 학생들
3. 수업의 진행
- 본문내용
-
과정별 교육목표 운영계획
1) 유치부
- 책을 늘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책과 친숙한 환경을 만들어줌으로써 아동 스스로 책을 접하는 즐거움을 알도록 한다.
- 여러 가지 음률활동을 통해서 자연스러운 청능 훈련이 이루어지게 하고 청력을 최대한 으로 이용함으로서 언어발달을 도모한다.
- 표준화된 평가도구로 학년초와 학년말의 유아에 대한 다른 용어를 평가함으로써 그 결과를 교육과정에 반영하도록 한다.
2) 초등부
- 청각장애 어린이의 감각 기능을 향상시키고 잔존 청력활동을 극대화하여 원활한 의사 소통 능력을 기르는 데 노력한다.
- 학교 교육과정을 기저로 학년 및 학급의 특성에 따라 편성, 운영한다.
- 교수학습 방법은 개개인의 능력에 따라 개별화 교육에 중점을 두며 학습 구성원, 과목 의 성격에 따라 개인지도와 그룹지도, 능력별 이동수업을 할 수 있다.
- 전통 악기를 활용한 음악지도 및 기초체력의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다.
- 교과별 수업 시수를 충실히 이행하여 학생들의 학습지도에 만전을 기한다.
- 연속적인 부모교육을 통하여 학교교육과 가정학습의 연계를 높인다.
- 어린이 시상은 인성, 특기, 교과 등 교육과정 전 영역에 걸친 다양한 시상제를 실시한 다.
- 3학년 이상 연 4회 실시하는 학력성취도평가는 학습 과정 중심의 평가에 중점을 두고 결과는 학생들의 학습을 돕고 다음 계획에 적극 반영하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