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참관록] 서울 삼성 학교 참관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 서울 삼성학교 소개
1. 학교 위치 및 연락처
2. 교훈
3. 학교장 경영관
4. 우리학교 교사의 다짐
5. 학생 및 교직원 현황
6. 언어치료 및 청능 훈련 기재 현황
7. 삼성 학교의 실태분석
8. 과정별 교육목표 운영계획
9. 특별 활동부
10. 직업교육계획
11. 취업지도계획
12. 학부모교실 운영 계획
13. 통합교육 계획
14. 학교 주변 환경
15. 학교 내의 시설

Ⅱ. 개인 참관록
1. 학생 소개
2. 세부 참관일지
1) 이지훈 참관록
2) 추정민 참관록
3) 정진희 참관록

Ⅲ. 교사 인터뷰
1. 특수 학교의 교사의 자격과 역할, 어려운 점
2. 5학년 1반의 학생들
3. 장애 학생들에 대한 지원

Ⅳ. 학교 참관 후 느낀 점
1. 학교 위치, 전체 시설과 분위기에 대한 평가
2. 교사들의 태도와 학생들
3. 수업의 진행
본문내용
과정별 교육목표 운영계획
1) 유치부
- 책을 늘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책과 친숙한 환경을 만들어줌으로써 아동 스스로 책을 접하는 즐거움을 알도록 한다.
- 여러 가지 음률활동을 통해서 자연스러운 청능 훈련이 이루어지게 하고 청력을 최대한 으로 이용함으로서 언어발달을 도모한다.
- 표준화된 평가도구로 학년초와 학년말의 유아에 대한 다른 용어를 평가함으로써 그 결과를 교육과정에 반영하도록 한다.
2) 초등부
- 청각장애 어린이의 감각 기능을 향상시키고 잔존 청력활동을 극대화하여 원활한 의사 소통 능력을 기르는 데 노력한다.
- 학교 교육과정을 기저로 학년 및 학급의 특성에 따라 편성, 운영한다.
- 교수학습 방법은 개개인의 능력에 따라 개별화 교육에 중점을 두며 학습 구성원, 과목 의 성격에 따라 개인지도와 그룹지도, 능력별 이동수업을 할 수 있다.
- 전통 악기를 활용한 음악지도 및 기초체력의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다.
- 교과별 수업 시수를 충실히 이행하여 학생들의 학습지도에 만전을 기한다.
- 연속적인 부모교육을 통하여 학교교육과 가정학습의 연계를 높인다.
- 어린이 시상은 인성, 특기, 교과 등 교육과정 전 영역에 걸친 다양한 시상제를 실시한 다.
- 3학년 이상 연 4회 실시하는 학력성취도평가는 학습 과정 중심의 평가에 중점을 두고 결과는 학생들의 학습을 돕고 다음 계획에 적극 반영하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교육사 5. 인터넷 교육사업(영어.인터넷 동시수강)1. 들어가기학교에서, 학원에서 아무리 유능한 교사밑에서 잘 배우고 필기를 잘했더라도 반복해서 외우고 응용하지 않으면 곧 잊어버리게 되어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를 흔히 접하게 된다. 우리의 중고교시절의 교육의 문제는 바로 여기에 있다. 수학과 영어 그리고 많은 과목을 열심히 배웠지만 시험이 끝나고 몇년이 지나면 다잊어버린다. 다만 대학에서 전공을 택한 과목에는 예외겠지만.최근 컴퓨

  • 포괄적 보육서비스 연구고찰
  • 삼성 포괄적 보육 서비스의 개발 배경1-2. 저소득 가정의 아동을 위한 포괄적 보육 서비스의 실제와 운영1-3. 저소득층 아동 프로그램 1-4. 저소득 지역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사하 삼성 어린이집-1-5. 저소득 지역 부모지원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상봉 삼성 어린이집-2. 저소득층 모자가정의 가족문제예방 및 치료를 위한 부모교육상담프로그램-전북대학교 사회복지지원센터- (참고 1)3. 포괄적 보육 서비스 사례 -근로복지공단 안산 어린이집- (참

  • [방통대 2017-2]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교육과정 계획수립의 기저1. 2007년도 서울시 교육 방향교육 지표실력과 인성을 갖춘 창의적 인재 육성역점 과제○ 교수•학습 지원 체제 확충○ 실천 중심 생활윤리 교육 내실화○ 과학•실업 교육 활성화 지속 추진○ 학교 자율 운영 및 혁신 역량 강화○ 학교 교육 복지 여건 개선정책 방향○ 학력 신장을 위한 교육 활동 지원○ 인성․진로 교육 내실화 추진 ○ 학교의 자율성․책무성 제고○ 교육 복지의 선진화 구현2. 미래사회에 대비하

  • [사회복지] 소년원 제도
  • 학교와 같이 교실, 도서실, 운동장, 특별활동실, 실내체육관, 종교실 등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각 소년원마다 5-6개의 단독수용실을 두고 있다. 신입자를 분리 수용하고 있다. 전국 소년원 현황구분학교명설립일개교일처우과정교육과정일반학교인문학교고봉중고등학교(서울소년원)1942.04.202009.03.029호/10호중・고등학교 교과교육, 직업능력개발훈련(제과제빵・사진영상),보호자교육특성화학교정보통신학교읍내정보통신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학교 공동체에 종사하는 다른 구성원들에 의해 협력하여 발전시킨 일반적인 비전을 나타냄, 또한, 사람들은 그들의 비전을 현실로 만들 것임.④ 모든 학생들이 충만한 삶을 누릴 수 있고, 민주주의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교육 받는 것을 요구하는 도덕적(moral) 원리들에 토대를 두고 있는 학습의 민주적인 공동체를 세움.2. 성공에 대한 은유(Metaphor)로서의 장학의 연결제(glue)1) 성공적 학교로 이끄는 역할을 하는 장학(Supervisory)① 장학은 수업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