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라이프 스타일(Life Style)과 스포츠 소비자 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라이프 스타일의 정의

2. 사이코 그래픽스

3. 라이프 스타일의 분석방법

4. 라이프 스타일 분석과 마케팅 전략

5. 결론
본문내용
1. 라이프 스타일의 정의

․특정사회, 특정집단  또는 개인이 지니고 있는 독특한 생활양식

․사람들이  생활하는 방식, 그리고 시간과 돈을 사용하는 방식
  - 개인별로 상이한 라이프스타일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은  문화, 준거집단, 가족 등의 영향받아 개발

․라이프스타일 →   동기, 학습, 사회계층, 인계통계변수 등 다양한 변 수의 함수일 뿐만 아니라 개인의 가치체계와 개성이 반영되는 복합적 개념의 성격

․라이프스타일  분석위한  사이코그래픽스(Psychographics) 조사방법이 활용

2.사이코그래픽스 (Psychogrphics) :심리묘사적 변수

․동기, 가치, 신념, 관심 등 심리적 변수를 통칭하는 용어

․사이코그래픽 조사 → 소비자 행동의 본질적인 측면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행동에 투영된 심리적․정신적 특성을 양적으로  측정․분석하기 위한 조사방법

․사이코그래픽 조사 →  소비자들의 욕구, 필요, 동기, 관심, 태도,    신념, 개성 가치 등에 대한 다양한 설문으로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심리적 특성을 양적으로 측정․분석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라이프스타일(LifeStyle)과 소비자행동
  • 라이프스타일(lifestyle)이라고 한다마케팅에서 라이프스타일의 의의사회전체의 행동양식을 설명해 준다는데 있으며, 세분시장(market segment)를 정확하게 구분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유용한 개념전통적으로 이용되어 온 인구통계학적(demographic) 변수들은 분류의 편리성과 경제성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행동패턴 속에 내재한 사회적 가치나 태도의 변화를 측정설명하는데 한계를 지니기 때문에, 라이프스타일이란 개념이 새로 등장하면서 인구

  • [마케팅원론] `라푸마` 아웃도어 시장에서의 브랜드 활성화 마케팅 전략
  • 소비자나 40~50대의 중장년층이 소비를 주도하였고, 따라서‘아웃도어 의류=등산복’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최근 건강과 삶의 질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아웃도어 의류는 기능성에 패션성을 가미, 일상복화하면서 일반 소비자에게로 대폭 확대되면서 고속성장하고 있다. 현 시점에서 등산복은 아웃도어 스포츠웨어 시장을 주도하면서 골프, 자전거, 트레킹, 걷기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장한 가운데 화려한 색상과

  • [호텔경영] 한국 호텔산업의 경영환경 분석, 한국 호텔산업의 문제점, 한국 호텔산업의 특징, 글로벌 호텔기업 구축의 전략방안
  • 과를 내는 역할을 함Ⅲ. 한국 사례 연구1. 워커힐 W호텔1) 호텔 개요스타일 호텔 브랜드, W호텔W 서울 워커힐은 세계적인 호텔 그룹인 스타우드&리조트 월드와이드의 스타일 호텔 브랜드로 2004년도 8월에 오픈한 아시아 최초의 W호텔이다. W호텔은 전통적인 호텔 개념에서 벗어나 도회적인 감성과 독특한 디자인, 드라마틱한 공간 연출을 선보이며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W호텔은 세계적인 주방장의 요리를 선보이

  • [호텔경영전략] 한국 호텔산업의 경영환경 분석과 글로벌 호텔기업 구축의 전략방안 -wellness 트렌드를 중심으로 한 호텔에서의 피트니스와 스파 연계 방안 연구
  • 과를 내는 역할을 함Ⅲ. 한국 사례 연구1. 워커힐 W호텔1) 호텔 개요스타일 호텔 브랜드, W호텔W 서울 워커힐은 세계적인 호텔 그룹인 스타우드&리조트 월드와이드의 스타일 호텔 브랜드로 2004년도 8월에 오픈한 아시아 최초의 W호텔이다. W호텔은 전통적인 호텔 개념에서 벗어나 도회적인 감성과 독특한 디자인, 드라마틱한 공간 연출을 선보이며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W호텔은 세계적인 주방장의 요리를 선보이

  • 제7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 라이프스타일(life style)이란?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a mode of living)으로 개인마다 독특한 삶의 양식(a unique pattern of living) 사람들이 자신의 시간을 어떻게 소비하는가(행위 activity)주위환경에서 특별히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은 무엇인가(관심interest)자신과 주위세계에 대한 생각은 무엇인가(의견opinion) 의 총체특성 개인의 가치, 동기, 감정, 인구통계적 특성, 가족, 준거집단, 사회계층, 문화 등을 반영소비자의 욕구, 구매와 소비, 사용 행동에 영향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