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교육] 초등사회 3학년 1학기 3단원`우리고장의 중심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맥락분석
II 교육과정과 교과서 분석
III 단원 지도안 (약안)
IV 단원 지도안 (세안)
- 본문내용
-
☆ 처음 교과서만을 보면 1학기 2학기 모두 마지막 단원이 다른 단원과의 연계성 면에서 조금 동 떨어진다는 느낌이 있다.
- 먼저 1학기를 살펴보면, 1학기에서 1, 2단원은 모두
1. 우리 고장의 모습
2. 우리 고장 사람들의 생활 모습
으로 되어 있는 반면 3단원은 ‘고장 생활의 중심지’라는 이름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교육과정과 비교하면, 3단원 역시 고장의 어떠한 모습으로 연계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3학년 1학기에는 고장의 자연 환경과 그 이용 모습, 고장 사람들이 물자 생산과 유통 및 그 이용을 바탕으로 고장의 지금 모습을 학습하기에 적합하도록 구성되었다.
- 2학기에서는 교육과정에서의 ‘고장 생활의 변화’ 라는 부분을 두 개의 단원으로 분류하여 넣었다. 처음에는 교과서의 단원명만을 보고 1,2단원의 연계성에 비해 3단원이 너무 동 떨어진 것이 아닌가 할 수 있지만 이 역시 교육과정과 비교해보면 같은 맥락상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교과서에서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기타]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분석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 [주자]주자의 생애, 주자의 심성론, 주자의 태극론, 주자의 소학교육론, 주자의 事(사)개념과 理(이)개념, 주자의 격물궁리, 주자와 대학 분석
- 사물의 이치를 따져 보는 공부
- 격물치지가 가지는 현대적 의미
- [작가론]백운 이규보의 생애에 관하여...
- 인문어학 「이옥설理屋設」,「주뢰설舟賂設」
- 이규보의 `경설` 작품읽기
- 대학생의 발음 실태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