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4학년 사회과 단원 재구성 및 교수 학습 계획-우리 지역의 자연환경과 생활 모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 소개
1. 선정 단원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학습 계열
Ⅱ. 단원의 재구성 방안
1. 단원의 선정 이유
2. 단원의 재구성 방안
3. 적용된 학습 모형
4. 적용된 교육과정 관점
5. 재구성 단원의 내용 개관 및 주안점
6. 단원의 지도 계획
7. 단원의 지도상 유의점
Ⅲ. 단원의 교수 학습 과정안
2/17차시 약안
7/17차시 약안
8,9/17차시 세안
13/17차시 약안
16/17약안
Ⅳ. 교수 학습 자료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선정 단원
4-1학기 1. 우리 지역의 자연환경과 생활 모습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우리가 사는 지역을 위치, 지형, 기후 등의 자연환경과 인구와 취락, 자원과 산업, 교통과 통신, 문화 등의 인문환경 측면으로 살펴봄으로써, 지역의 수준에서 인간의 생활과 자연환경과의 관련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우리 지역의 모습이 형성되었다는 점을 깨닫게 하고, 나아가 우리가 사는 지역에 대한 관심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첫째 제재에서는 다양한 축척 및 주제의 지도를 통하여 우리 지역의 위치와 경계를 확인함으로써 지역 인식의 기초인 위치와 영역적 특성을 이해하도록 하였다.
둘째 제재에서는 인터넷과 같은 각종 매체를 활용하여 우리 지역의 지형과 기후 등 자연환경에 대한 정보와 자료를 조사하여 그 특성을 파악하도록 하였다.
셋째 제재에서는 다양한 지도와 자료를 통하여 우리 지역의 인구, 인구 분포, 인구 밀도, 산업, 교통 등을 조사하여 우리 지역의 생활 모습에 대해 살피도록 하였다.
넷째 제재에서는 우리 지역의 성격을 잘 나타내는 장소, 경관, 현상 중에서 전형적이면서도 학습자들이 일상적으로 경험하기 쉬운 장소, 경관, 현상을 선택하여 실제로 관찰, 견학, 조사함으로써 장소감을 체험하고 우리 지역의 자연적 ․ 인문적 특성을 이해하도록 하였다.
- 참고문헌
-
교육과학기술부(2010), 초등학교 3-1 사회, 서울, 두산동아(주)
교육과학기술부(2010), 초등학교 3-2 사회, 서울, 두산동아(주)
교육과학기술부(2010), 초등학교 4-1 읽기, 서울, 두산동아(주)
교육과학기술부(2010), 초등학교 6-1 사회, 서울, 두산동아(주)
교육과학기술부(2010), 초등학교 사회 교사용 지도서 4-1, 두산동아(주)
교육과학기술부(2010), 초등학교 사회 교사용 지도서 6-1, 두산동아(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