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 중국시장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e
Analysis
Strategy
본문내용
<Introduce>

아모레 중국 진출기

주요 25개 도시 114개 백화점 매장
약 0.4%의 M/S (2004, 라네즈)

왜 중국시장인가?

중국의 소비시장 확대
자본주의적 사고로 변모

약 6000만 명이 내수시장 선도(소비가능인구)
100만 위안 이상 고소득자 :100만 명 이상

外: 많은 기업들의 진출로 시장규모 증대

內: 부와 미에 대한 관심 증대 및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아모레퍼시픽의 인적자원관리
  • 퍼시픽도 일찌감치 프랑스, 중국, 도쿄 등의 해외시장에 진출하였고, 이에 따라, 국제 인적자원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제 2절 기업선정동기IMF 외환위기 어려움을 겪었던 화장품 시장이 2005년부터 회복되기 시작해 특히 올해는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소비심리 개선에 힘입어 더욱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고, 국내 화장품 시장 1위인 아모레퍼시픽도 뚜렷한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2006년 실적 및 2007년 경영계

  • [국제경영](주)태평양 중국진출 사례
  • 시장에서의 성공 여부에 달려있음을 안 태평양은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을 도모하게 되었다. 본격적인 해외 진출은 1990년 초에 중국과 프랑스에 현지생산 공장을 설립하면서 시작되었다.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2000년대 들어서 ‘본격적인 글로벌 추진기’를 맞이하고 있다. 현재 태평양의 글로벌 비전과 목표는 최고 경영층의 확고한 의지 아래 전사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글로벌 로고 ‘아모레퍼시픽 (AMOREPACIFIC)’의 발표를 시작으로 태평양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의 국제사업 분석
  • 성공 또는 실패 이유 분석국제사업조직 및 인적 구성국제사업방식국제경영전략About A.P기업소개경영이념기업이념지주회사체제출범, 일본 시장 진출,듀폰 어워드 및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경희대 한방미용연구센터 설립제1회 AMOREPACIFIC 여성과학자상시상AMOREPACIFIC Global Operations (AGO)신설라네즈, 글로벌 면세점사업 진출국가고객만족도 1위 수상 대전지역사업부 사옥 준공 제3회 아모레퍼시픽 여성과학자상 시상평양의학대학병원 소아병동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성공 사례
  • 시장 3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미주지역도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로 공략하고 있다.태평양은 브랜드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위주로 전략을 바꾸고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그래서 국제적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한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성공 사례를 알아보고자 선정하였다. 1-2. 기업

  •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사례 분석
  • 경영학 원론을 그대로 기업 운영에 적용하지 않았다. 동양적 시각을 바탕으로, 한 번 더 인간과의 접합점에 대해 생각한 그야말로 한국의 CEO 중 한 사람 이였다. 오늘날 아모레 퍼시픽이 해외진출에 있어서도, ‘보기 드문 흠잡을 대 없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구축할 수 있었던 것도 단지 자신들의 고슴도치 전략만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 경영과는 다른 역동적인 일면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성과가 아닌가 생각한다.2. 시장 환경 분석(1) 세계 화장품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