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아모레퍼시픽의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장 서론
제 1절 국제화시대의 인적자원관리
제 2절 기업선정동기
제 3절 아모레퍼시픽 개요
1. 아모레퍼시픽의 사업
2. 아모레퍼시픽의 경영계획
3. 아모레퍼시픽의 연혁
제 2장 아모레퍼시픽의 인적자원관리
제 1절 인적자원의 모집과 선발
제 2절 인적자원의 훈련 및 개발
제 3절 인적자원의 평가, 보상, 복리후생
제 3장 아모레퍼시픽 인적자원 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 1절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 2절 향후 인적자원관리
참고문헌
질문지
- 본문내용
-
제 1장 서론
제 1절 국제화시대의 인적자원관리
운송, 정보기술의 발달과 국가 간의 활발한 교류로 기업의 활동 무대는 전 세계로 넓어졌다. 이러한 변화는 기업에서 환경의 변화와 인적 자원의 변화로 이어져 국제 인적자원관리의 필요성은 높아지고 있다.
국제 인적자원관리는 인적자원의 효율적 선발과 개발, 그리고 보상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활동이라는 점에서 국내기업의 인적자원관리와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지만 국가라는 차원이 추가되었으므로, 본사와 현지국가,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다른 국가에 특수한 인적자원관리 환경과 제도를 고려해야만 한다.
국내화장품 시장 규모는 연간 6조원 대에 달하고, 생산량으로 볼 때에도 세계시장에서 10위를 차지하는 큰 시장이다. 하지만 다국적 기업들의 진입과 시장포화로 인해 선진국처럼 성장 둔화가 예상되면서, 국내 기업들은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아모레퍼시픽도 일찌감치 프랑스, 중국, 도쿄 등의 해외시장에 진출하였고, 이에 따라, 국제 인적자원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제 2절 기업선정동기
IMF 외환위기 어려움을 겪었던 화장품 시장이 2005년부터 회복되기 시작해 특히 올해는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소비심리 개선에 힘입어 더욱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고, 국내 화장품 시장 1위인 아모레퍼시픽도 뚜렷한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2006년 실적 및 2007년 경영계획 <단위:억원>
구분
2005년
2006년
2007년
금액
금액
증감
금액
증감
매출액
11,665
12,730
9.1%
13,800
8.4%
화장품
9,105
10,232
12.4%
MB&S
2,560
2,498
-2.4%
영업이익
2,182
2,322
6.4%
2,600
12.0%
1. 해외사업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사업부문은 아직 초기단계라 할 수 있어 지분법 평가손실이 발생하고 있으나 그 성장성 측면에서 주목을 해야 할 부분이다. 왜냐하면 동사의 전략이 성공할 경우 기업자체가 바뀔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시장과 글로벌시장의 크기차이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이다. 동사는 현재 프랑스와 미국, 그리고 아시아 시장에 진출해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