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쿠쿠`의 일본 해외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쿠쿠 홈시스는 과연 어떤 기업인가 ?
2. 연구목적
3.사례선정의 이유

본론

1. 해외진출동기
2. 일본 해외 진출
#진출동기
#국가분석
#STP
# 4p 분석
# 위기 와 위기 극복
#현재

결론

향후 쿠쿠 기업의 성장 방향
본문내용
[ 쿠쿠 홈 시스 과연 어떤 기업인가 ]

‘쿠쿠’라는 말을 누군가에게 선 뜻 건넸을 때 거의 모든 사람들이 전기밥솥이라는 것을 자연스레 떠올릴 것이다. ‘쿠쿠’는 원래 가전제품 한가지의 이름으로 존재해왔었는데 이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 수많은 광고를 하게 되고 그로써 많은 사람들이 ‘쿠쿠’라는 용어에 익숙해지게 된 것이다. 보통‘쿠쿠’라는 용어에만 익숙했지 이를 만드는 기업이 어디인지를 거의 알지 못하고 있다.

이를 만든 기업은 성광전자(주)인데 이 기업은 98년 IMF의 위기를 겪게 된다. 이 때 생존의 돌파구로 전기밥솥 자체 브랜드 ‘쿠쿠(CUCKOO)’ <부록1- CUCKOO 회사연혁>(출처:쿠쿠 홈시스(주) 홈페이지 http://www.sungkwang.co.kr)
를 출시, 시장 진출 1년만에 대기업을 제치고 M/S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룩한다. 가전 시장이 국내 대기업 혹은 외국 업체들의 치열한 경쟁 구도 속에 나뉘고 있는 데 반해 국내 전기밥솥 시장만큼은 중소기업 제품인 ‘쿠쿠’가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시장 점유율 40% 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dㅇ남러ㅣㅏ넝리넝리ㅏ먼ㅇ리
  • ist0***
    (2014.04.30 12:27:31)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의 성공 사례 (BBQ.)(1)BBQ치킨 회사소개(2)BBQ치킨의 성공 요인(3)BBQ치킨 브랜드 글로벌화 과정(4)해외 진출 성공 이유8. 스토리 텔링1)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STORYTELLING MARKETING STRATEGY)의 정의2)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유형3) 글로벌 브랜드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사례(1) 칠레와인 ‘1865’ 한국서 돌풍 ‘18홀65타 꿈의 맛’ 스토리텔링(2) 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 1.미래에 대한 브랜드 전략1) 오감을 자극하는 브

  • 쿠쿠홈시스,쿠쿠홈시스현지화마케팅전략,쿠쿠홈시스해외진출,쿠쿠마케팅전략
  • 쿠쿠홈시스의 기업개요2-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2-2. 쿠쿠홈시스 연혁2-3. 쿠쿠홈시스 주요 제품군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시스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STP,4P)4-1. 일본 시장의 STP 4-2. 일본 시장의 4P4-3. 중국시장의 STP4-3. 중국시장

  • [국제마케팅사례] `쿠쿠홈시스` 마케팅
  • 국제마케팅 사례 “쿠쿠홈시스”《목차》Ⅰ서론 Ⅱ. 쿠쿠홈시스(주)1. 기업소개(1) 연혁(2) 목표(3) 탄생과 비전2. 마케팅 & 기업성공전략(1) OEM에서 독자브랜드로 성공하기까지(2) 브랜드 전략의 성공(3) 기업 전략3. 해외진출 동기Ⅲ. 해외시장에서의 ‘쿠쿠’1. 일본에서의 ‘쿠쿠’(1) 왜 일본 시장에 진출하였는가?(2) 진출 전략과 과정(3) 앞으로의 방향2. 중국에서의 ‘쿠쿠’3. 세계에서의 ‘쿠쿠’Ⅳ. 결론밥솥뿐만 아닌 또 다른 제품으

  • [경제]‘쿠쿠홈시스’의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 쿠쿠홈시스의 기업개요2-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2-2. 쿠쿠홈시스 연혁2-3. 쿠쿠홈시스 주요 제품군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시스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STP,4P)4-1. 일본 시장의 STP 4-2. 일본 시장의 4P4-3. 중국시장의 STP4-3. 중국시장

  • [국제마케팅] 중국시장에서 LG전자 `휘센`의 마케팅전략
  • WHISEN Marketing Strategy AnalysisCONTENTSI. 서론1. 들어가는 말 2. 선정 동기 II. LG 전자에 대하여1. LG 전자의 비전2. LG 전자의 연혁3. LG 전자의 경영 지표III. WHISEN에 대하여1. WHISEN2. WHISEN의 탄생 배경3. 세계 시장에서의 휘센4. WHISEN의 성공 전략IV. 중국 시장에서 휘센의 마케팅 전략1. 중국시장 진출 배경2. 초기 실패 요인3. 외부 환경 분석 (경쟁사분석)4. 내부 환경 분석5. SWOT 분석6. STP 분석7. 4P 분석V. 결론1. 문제점2. 해결방안3. 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