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쿠쿠 해외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쿠쿠홈시스?
(1) 회사소개 -------------------------------------2


2. 해외 진출은 어떻게 했나?--------------------------4
(1) SWOT분석-----------------------------------4
(2) 일본----------------------------------------7
1) 진출 배경 및 의의
2) 과정
3) 마케팅전략 (STP, 4P)
(3) 중국----------------------------------------9
1) 진출 배경 및 의의
2) 과정
3) 마케팅전략 (STP, 4P)

3. 해외시장 진출 성공요인은 무엇일까?-----------------11
4. 발견된 문제점과 개선방안은 무엇일까?----------------13

본문내용

1. 쿠쿠홈시스?

쿠쿠는 밥솥 전문 회사의 중소기업 이미지를 바꾸고 종합생활가전업체로 발돋움하기 위해 2002년 8월 쿠쿠에서 쿠쿠홈시스(Homesys = Home + System)로 사명을 변경했다. 또 생활가전 제품 브랜드 ‘리오트’를 개발해 현재 전기밥솥 중심의 생산구조를 생활가전 제품 전체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쿠쿠 홈시스는 현재 크게 주방 가전 분야(cuckoo)와 생활가전 분야(Liiot)의 2가지 사업 분야로 나누어 소비자에게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1) 회사 소개

-쿠쿠의 탄생배경
쿠쿠의 홈시스 성광전자는 금성전자의 하청업체인 밥솥 전문 업체로 전기밥솥을 비롯한 소형 가전제품을 LG, PHILIPS 등에 OEM으로 납품하던 성광전자(주)는 98년 외환위기와 함께 OEM주문 물량이 반으로 줄어 공장 가동률이 급격히 떨어지자 그 돌파구로 전기밥솥 자체 브랜드인 쿠쿠(CUCKOO)를 출시하게 된다. 기존의 밥솥은 취사와 보온의 기능만 그리고 조금 발전된 타이머까지 그 정도의 기능밖에 가지고 있지 않다. 하지만 쿠쿠 제품 안에 내장되어 있는 마이콤형이 자리 잡고 있다. 쿠쿠가 처음 생긴 1970년대에는 역시 취사기능보온기능만 가진 기존의 단순 제품이었다. 그러나 그런 단순제품에 쿠쿠는 압력솥이 가진 밥의 맛있는 속성까지 살려내고 그리고 다양한 기능까지 추가시키면서 쿠쿠만의 경쟁력을 가지게 되었다.

- 회사 목표
쿠쿠홈시스는 지난 23여년 동안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 한다는 기업정신으로 성장, 발전해 왔으며 치열한 소형가전 분야에서 국내, 국제적으로 시장을 확대시켜 왔다. 또한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사전에 축적해 나가기 위해 목표지향적 경영혁신 문화를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이제 쿠쿠홈시스는 ‘시장친화적 구조 개혁’ 이라는 경영방침으로 조직의 역량강화를 조성시켜 업계의 선두적 역할을 수행 하고자 사원모두가 고객만족을 위해 열정을 지속적으로 고취시켜 나가고 있다. 고객이 신뢰하는 기업, 품질을 우선하는 기업, 정직한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미흡한 면이 있지만 괜찮습니다. 도움이 많이 됐어요
  • 58910***
    (2020.10.18 23:20:20)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쿠쿠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 해외사업환경 현황 및 전망1) 진출국가별 시장 - 인도네시아, 미주, 유럽2) 진출국가별 시장 - 일본3) 진출국가별 시장 - 중국3. 진출 국가 선정1) 중국 시장 현황 및 경쟁 동향2) 국가 선정의 근거3) 쿠쿠의 swot 분석4. 글로벌 사업목표 및 전략방향 도출1) 글로벌사업목표 설정 및 전략선택2) 전략의 방향제시5. 글로벌 마케팅 전략 계획1) STP2) 4P6. 전략적 시사점 및 해결 과제1. 선정기업 개요1. 기업소개쿠쿠홈시스는 성광통상과 삼신정밀공업을 19

  • 쿠쿠홈시스,쿠쿠홈시스현지화마케팅전략,쿠쿠홈시스해외진출,쿠쿠마케팅전략
  • 글로벌마케팅 - 쿠쿠홈시스의 전략 분석 ☯ 목차 ☯☪ 서론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 본론 ☪Ⅱ. 쿠쿠홈시스의 기업개요2-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2-2. 쿠쿠홈시스 연혁2-3. 쿠쿠홈시스 주요 제품군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

  • [국제마케팅] `쿠쿠홈시스` 마케팅
  • 국제마케팅 “쿠쿠홈시스” 목차Ⅰ서론    Ⅱ. 쿠쿠홈시스(주)    1. 기업소개      (1) 연혁      (2) 목표      (3) 탄생과 비전    2. 마케팅 & 기업 성공전략      (1) OEM에서 독자브랜드로 성공하기까지      (2) 브랜드 전략의 성공(3) 기업 전략3. 해외진출 동기 Ⅲ. 해외시장에서의 ‘쿠쿠’    1. 일본에서의 ‘쿠쿠’      (1) 왜 일본 시장에 진출하였는가?      (2) 진출 전략과 과정      (3) 앞으로의 방향    2. 중국에서의

  • [국제마케팅사례] `쿠쿠홈시스` 마케팅
  • 국제마케팅 사례 “쿠쿠홈시스”《목차》Ⅰ서론 Ⅱ. 쿠쿠홈시스(주)1. 기업소개(1) 연혁(2) 목표(3) 탄생과 비전2. 마케팅 & 기업성공전략(1) OEM에서 독자브랜드로 성공하기까지(2) 브랜드 전략의 성공(3) 기업 전략3. 해외진출 동기Ⅲ. 해외시장에서의 ‘쿠쿠’1. 일본에서의 ‘쿠쿠’(1) 왜 일본 시장에 진출하였는가?(2) 진출 전략과 과정(3) 앞으로의 방향2. 중국에서의 ‘쿠쿠’3. 세계에서의 ‘쿠쿠’Ⅳ. 결론밥솥뿐만 아닌 또 다른 제품으

  • [경제]‘쿠쿠홈시스’의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 글로벌마케팅 - 쿠쿠홈시스의 전략 분석 ☯ 목차 ☯☪ 서론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 본론 ☪Ⅱ. 쿠쿠홈시스의 기업개요2-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2-2. 쿠쿠홈시스 연혁2-3. 쿠쿠홈시스 주요 제품군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