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쿠쿠 밥솥 해외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연구목적◀
▶사례선정의 이유◀
2. 쿠쿠의 성공 요인
3. 해외 시장 진출
1> 해외진출동기
2> 세계로 나아가는 쿠쿠
3> 쿠쿠의 진입전략 분석 < OLI >
4> 일본
5> 쿠쿠의 중국진출
4.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밥솥'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있는가?
김치 냉장고 하면 '딤채', 프리미엄 냉장고 하면 '지펠', 드럼 세탁기 하면 '트롬'과 같은 브랜드 네임이 자연스레 떠오른다. 이들은 모두 위니아, 삼성, LG와 같은 대기업에서 주력하고 있는 제품들이다. 그렇다면 전기밥솥 제품 중에서 소비자들과 가장 친숙한 브랜드명은 무엇일까? 아마도 "쿠쿠~하세요"라는 광고멘트와 함께 '쿠쿠'가 머릿속에 그려지지 않을까 한다.
전기밥솥을 비롯한 소형 가전 제품을 LG, PHILIPS 등에 OEM으로 납품하던 성광전자(주)는 98년 IMF의 위기와 함께 공장 가동률이 크게 떨어지며 생사의 기로에 놓인다. 이 때 생존의 돌파구로 전기밥솥 자체 브랜드 '쿠쿠(CUCKOO)'를 출시, 시장 진출 1년만에 대기업을 제치고 M/S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룩한다. 가전 시장이 국내 대기업 혹은 외국업체들의 치열한 경쟁 구도 속에 나뉘고 있는 데 반해 국내 전기밥솥 시장만큼은 중소 기업 제품인 '쿠쿠'가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시장 점유율 40%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자료평가
- 그럭저럭 도움이 되었던 자료입니다 근데 조금은 오래되서 수치가 안맞는듯 하네요 그점 고려하시길
- hohoho***
(2010.04.22 05:10:54)
- 괜찮은 자료
- smiles***
(2006.11.29 22:42:07)
- 꽤 괜찮은 자료.. 작성한지 오래되서 수치들의 정확성이 떨어지는것만 빼면 좋아요
- funn***
(2005.05.09 04:36: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