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타벅스코리아의 한국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선정의 이유

스타벅스 소개

스타벅스가 한국에 진출할 당시 한국상황

스타벅스 코리아의 한국시장 성공 요인


스타벅스 코리아의 전략
(STP, SWOT, 4P)

결론
본문내용
기업 선정의 이유

외국계 기업이 한국시장진출에 실패한 이유
빠른 변화를 좋아하는 한국인의 취향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한 점
한국인들만의 독특한 문화들의 복합적인 작용을 이해하고 적절히 대응하지 못한 점


이러한 까다로운 한국인을 대상으로
성공 한 기업세계적인 커피전문업체

스타벅스 소개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탄생
1987년 현재 CEO 하워드 슐츠 회장이 설립
1998년에는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선정
전세계30여 개국 총6000개 점포(한국 200개 점포)
2000년 (주)신세계와의 라이센스계약을 통해 한국시장진출


스타벅스가 한국에 진출할 당시 한국상황
인스턴트 커피의 대중화

커피에 대한 낮은 관심

커피 전문점의 부재

값이 비싸더라고 좋은 것을 찾는 사회적 동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스타벅스 경영전략분석
  • 시장 점유율2. 스타벅스의 국내진출 시기와 국내시장 공략** 스타벅스 본국 경영 vs 국내 경영 전략 **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신세계 그룹계열사)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는 2000년 12월 ㈜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스타벅스는 한국 내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것을 자사의 비젼으로 하며 매월 1개 이상의 신규매장을 오픈 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모든 직원을 파트너로 생각하며 선발

  • [경영윤리] 스타벅스 & 공정무역
  • 스타벅스를 인수해 스타벅스 코퍼레이션을 설립.1992년스타벅스를 SBUX의 이름으로 나스닥에 최초상장(165개 지점)1996년스타벅스의 첫 해외진출(일본)1997년우리나라 ㈜신세계와 라이선스 체결. ㈜스타벅스 코리아 설립. 1999년스타벅스 국내 1호점 이대점 오픈.2009년한국 스타벅스 국내 300호점 오픈.본론1. 스타벅스의 비윤리 경영 (1) 불공정무역우리가 4,5천원에 사 마시는 스타벅스 커피에 사용된 원두의 가격은 얼마나 될까? 영화

  • [경영사례] 스타벅스 STARBUCKS 경영사례
  • 경영진의 반대에 의해 Espresso Bar의 설치는 실패로 끝나게 된다. (3) 제 3단계: Il Gionale의 설립 스타벅스에서 첫 번째 Espresso Bar는 성공적으로 판매를 하였으나 스타벅스 내에서는 그 시장에 대해 고려하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하워드 슐츠는 결국 새로운 Espresso Bar를 만들기로 하고 많은 투자자를 찾기 위해 노력한다. 그리고 그는 1986년 Il Giornale라는 Espresso Bar를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거리에 만들었으며 이탈리아의 Espresso Bar분위기가 나도록 노력했다.

  • [국제경영](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한국진출사례
  • (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한국진출Intro1.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설립 2가. 신세계 2나. Starbucks Coffee Company 3다. 한국의 커피 산업 3라. 스타벅스 커피 1호점의 탄생 32.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6가. 2호점의 개점 6나. 스타벅스의 초기 사업 모델 개발 63. 위기와 변화 9가. 악재의 연속 9나. 연간 사업 계획 9다. 인력관리 10라. 경영진 교체와 조직 변화 104. 현재의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12가.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현황 12나.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 [중국무역] 신세계 e-mart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유통업도 제조업과 마찬가지로 해외에 진출하여 영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선진국의 유통업체들은 우수한 경영노하우를 무기로 해외에 점포를 개설하여 성장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월마트, 프라이스 코스트코 등 미국업체들과 메트로, 까르푸 등 유럽업체들이 해외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1996년 한국의 유통시장이 개방되면서 까르푸, 월마트, 프라이스클럽과 같은 외국 업체들이 진출하여 영업하고 있다. 이에 국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