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태평양 향수 프랑스 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주제선정 동기
2. 기업소개
3. 화장품 산업의 특성
4. 태평양의 해외진출


II. 본 론
1. 프랑스 향수 ․ 미용 ․ 화장품 시장 동향
2.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3. 향수 시장으로의 전략 변경


III. 결 론
1. 본문 요약 및 정리
2. (주) 태평양의 향후 글로벌 전략



IV.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I. 서 론


1. 주제선정 동기

현재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국제화, 세계화 추세에 따라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이 활발해 지고 있다. 국내시장의 성장성 감소 및 경쟁심화, 혹은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에 힘입어 새로운 시장 개척의 활로를 찾기 위해 기업들은 해외시장 진출을 하려고 한다. 해외시장 진출은 국내환경과 많이 상이하고 많은 투자자금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그만큼 리스크가 크다. 그렇기에 해외로 진출한 모든 기업들이 성공을 거두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거의 대부분의 기업들이 해외진출에서 고배를 마시고, 사업포기를 한다. 그러나 실패를 딛고 철저한 실패 원인 분석을 바탕으로 전략을 수정하여 재기에 성공하는 기업도 있다. 비교적 평탄한 과정보다는 우여곡절 끝에 성공을 거둔 기업에 관심이 생겨 그러한 기업을 찾던 도중 눈에 들어오는 기업이 있었는데 바로 (주)태평양 이다. 태평양은 국내 화장품 시장의 선두 기업으로서 국내 화장품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다. 태평양은 국내 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화장품과 향수로 유명한 프랑스로 진출을 하지만 프랑스 시장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실패를 하게 된다.
참고문헌
태평양 홈페이지-http://www.amorepacific.co.kr
KBS 신화창조의-http://www.kbs.co.kr/1tv/sisa/sinwha
검색엔진 네이버-www.naver.com
인터넷 경향 신문 기사-http://www.khan.co.kr
인터넷 국민일보 기사-http://www.kmib.co.kr
인터넷 한겨레일보 기사-http://www.hani.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롤리타 렘피카` 를 통한(주)태평양의 프랑스진출성공사례 연구
  • 사례 선택 동기 22) (주)태평양의 기업이념과 연혁 22. 본 론 41) Lolita Lempicka의 성과 42) 거시환경분석 - 프랑스 53) 미시환경 분석 - 프랑스 향수시장의 경쟁자, 소비자 64) 분석 도구 - 3C, SWOT 75) (주)태평양의 Lolita Lempicka STP 전략 8(1) Segmentation 8(2) Targeting 10(3)Positioning 106) Lolita lempicka 4p 분석 11(1) product 11(2) promotion 12(3) Place 13(4) Price 133. 결 론 141) Lolita Lempicka를 통한 (주)태평양의 진출 성공 요인- 국제경영 차원 142) Lolita Lempicka 및 (주)태평양

  • [국제마케팅](주)태평양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 《 마케팅 전략 》 Lolita Lempicka(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목 차 》Ⅰ 서 론1. Lolita Lempicka 란?2. 시장의 특성Ⅱ 본 론3. 태평양의 프랑스진출 글로벌 전략과 시장분석― 태평양 국제화 전략― 태평양 국제화 방향― 시장환경 분석4. 태평양이 Lolita Lempicka 브랜드를 선택한 동기와 진출형태― 특징― 선택동기― 태평양 프랑스시장 진입 단계― Lolita Lempicka 마케팅 전략― Lolita Lempicka 마케팅 믹스5. Lolita Lempicka 향수의 특징6. Lolita Lempicka 성공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진출 현황12(4) 국제마케팅 성공요인.15(5) 앞으로의 iRiver 성장 전망152) 미샤 화장품의 마케팅 성공사례

  • [국제경영](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
  • (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본 연구 목적은 해외시장에서 성공한 한국기업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연구하였다. 국내기업들이 국내에서만 의존하기에는 협소한 시장을 가지고 있어 많은 한국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고 있다. 그러한 기업들 중에 성공한 기업들도 있을 것이고 실패한 기업들도 존재할 것이다. 성

  • 다국적기업 레포트
  • 3. 다국적 기업의 정의4. 전후 다국적 기업 등장의 일반적 배경1. IMF-GATT체제의 성립2. 달러화의 위기3. 기술의 진보5. 국제무역협정1. GATT 2. FTA3. ECC사례-1 유닐레버 Unilever 3. 유닐레버 기업이 추구하는 3대 목표사례-2HSBC Group (Hong Kong & Shanghai Banking Corporation)1. History2.M&A의 개념3.대표적인 M&A 사례4. HSBC Group Status사례-3 SAMSUNG & LG1. 우리나라 기업들의 해외 진출 배경2. LG와 삼성의 다국적기업으로서의 모습들3. 다국적기업의 영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