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미스터피자 중국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미스터 피자의 국내 현황
3.미스터피자의 중국 진출
4.미스터피자 성공 비결
5. Marketing Mix 분석
6.SWOT분석
7.새로은 마케팅 전략 제안
8.결론
- 본문내용
-
1. 서 론
중국 외식업계는 매년 급성장을 하고 있는 반면 한국의 소비시장은 회복도 더디고 성장에 한계를 보이고 있다. 프랜차이즈 외식업계는 이 현상을 재빠르게 파악해 점점 중국 진출로 눈을 돌리고 있으며 미스터 피자도 2001년 서둘러 중국으로 진출했다. 중국 내 외식산업은 중국인의 1인당 GDP의 급속적인 성장에 따른 외식문화의 발달과 주5일 근무제의 정착으로 인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도 중국 내 외식산업은 점차적으로 다양화, 대형화 되어가고 있으며, 세계적 기업체들도 역시 중국이라는 거대시장 안에서 입지를 다지기 위한 전략 수립 및 공략에 여념이 없다.
미스터 피자의 경우 베이징에 진출한 이후 1년 반 만에 자리를 잡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따라서 중국 시장 진출에 성공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미스터피자를 선정하였다. 이를 통해 중국 외식 산업을 바탕으로 미스터피자의 현재 전략을 분석한 후, 중국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2. 미스터 피자의 국내 현황
국내 피자 시장을 살펴보면 불황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성장을 하고 있는데, 2003년 약 7200억 원, 2004년은 7800억 원, 현재는 1조 원이 넘는 규모인데, 그 중 배달이 차지하고 있는 시장은 무려 70%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참고문헌
-
✔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 마사모 포럼 / 랜덤하우스
✔ 여성 마케팅 / 김미경 / (주)위즈덤하우스
✔ 뉴 차이나 그들의 속도로 가라 / 한우덕 / 한국경제신문
✔ 중국의 미래를 읽는다 / 서울신문특별취재팀 / 일빛
✔ 외식산업 천국으로 부상하는 베이징 / 라이터스 편집부 / 라이터스
✔ 국제마케팅 / 김주헌
✔ 미스터피자 홈페이지 https://www.mrpizza.co.kr/
✔ http://www.withbuyer.com/news/news_contents.asp?news_code=2006051202103&c_code=02
✔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705030118
✔ http://www.cnews365.com/NEWS_view.aspx?nid=464
✔ http://blog.naver.com/brandma?Redirect=Log&logNo=50012885833
✔ http://blog.naver.com/mjlovetn?Redirect=Log&logNo=12003800272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Cola war
- 세무회계-부가가치세의 카드사 대리납부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시오
- [마케팅](주)CLIO 클리오 화장품 마케팅전략
- [경영학] 스타벅스와 커피빈 분석
- 이케아 IKEA 마케팅 4P전략분석과 SWOT,STP분석 및 이케아 성공요인과 이케아 전략적 보완점 제시
- [유통, 프렌차이즈, 경영, 마케팅, 소비자행동,판매촉진] 저관여 제품 유통업체 성공전략 성공사례
- [마케팅] 상권분석보고서: 삼청동 상권을 중심으로
- 합리정서행동치료의 주요개념과 상담과정, 상담기술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 [경영] 맥도날드 기업사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