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미스터피자의 해외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설립연혁
시업 상세정보
- 종업원수/국내지점 수/해외점포 수/주력상품/광고

해외시장
진출배경
미스터 피자 설립 시 선발주자
안정적 위치를 차지할 수 있었던 요인
미스터피자의 해외진출 동기

해외시장 진출전략
현재 진출 상황 및 성과
해외진출 전략 소개


향후 전망 및 시사점
미스터 피자의 해외진출이 국내 외식업계 글로벌화에 주는 시사점

본문내용
기업명 : ㈜미스터피자, Mr.Pizza Inc.
창립일 : 1990년 9월 12일
 
자본금 : 64.9억 원 (메모리앤테스팅과 합병 후 기준)
 
매장 수 : 총 415개점 (2011년 현재)
국내 390개점, 중국 22개점, 미국 1개점, 베트남 2개점
 
종업원 수 : 310명(해외사업장 제외, 2010년 12월말 기준)

당시 사회분위기

: 3저 현상(원유가격 하락, 달러가치의 하락, 국제금리 하락)과
고성장이 이어지던 호황기
아시안 게임과 88올림픽을 앞두고 부푼 사회분위기

피자 ⇨ 이런 80년대 분위기와 딱 어울리는 외식 계의 새 얼굴

Strength
제품 차별성 : 기름기 뺀 담백함
전략적 Targeting & Positioning
- ‘여성을 위한 피자’
Weakness
비체계적인 광고활동
일관성이 결여된 매장관리
메뉴/서비스 개발의 지연
배달 서비스 약세 비중 낮음

Opportunity
사회적인 웰빙 트랜드
배달 시장의 확대
동반소비 창출효과

Threat
저가피자시장의 성장
패밀리레스토랑의 성장과 위협

1. 거대한 미국 피자 시장
일일 피자 소비량 100에이커,
134억 달러의 시장규모.

2. 한국과는 다른 피자
질보다 양을 중시하는 미국시장,
냉동피자가 주를 이루는 시장

3. 변화하는 미국 소비자
고 전분, 고 탄수화물 식품의 회피,
냉동피자 시장의 감소

4. 재미동포들의 경제력 상승
LA에서의 한인의 지위 상승,
LA소비 시장의 주 고객층

5. 포화된 한국시장
국내피자 시장의 포화,
새로운 시장개척의 필요성

최고급 프리미엄 피자
- 정통 이탈리안 피자에 보다 가까운
프리미엄 피자를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컨셉을 도입


향후 계획
- 현지 미국 피자보다 한 수 위의 최고급 피자 브랜드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2010년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전개해
2015까지 30개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미스터피자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미스터피자는 지난 1990년 ‘미스터피자 JAPAN’과 기술제휴를 통해 설립된 국내 토종 브랜드로 지난 2008년 12월부터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식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가격인상과 영양정보 공개 및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한 외식비율 감소 등의 어려움을 겪으면서 이를 타개하기 위하여 해외로 눈을 돌릴 필요가 제기 되었다.미스터 피자가 진출한 해외시장은 중국과 베트남, 미국이다. 주력은 역시 가장 인구가 많고 식생활 변화가 본격적으로

  • [국제경영]글로벌기업의 현지화 전략 - 외식산업
  • 진출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2. 현지화 - 현지화란 국제화나 세계화처럼 하나의 전반적인 흐름이나 추세로 파악될 수 있는 측면보다는 기업의 국제경영 중 선택할 수 있는 전략상 즉, 기업 국제화의 한 단면이다. 현지화는 특정 해외 시장에서 기업활동을 해당국가 시장의 상황에 가급적 맞추는 방향으로 전개해 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즉, 생산, 인사, 마케팅 활동 등을 현지 혹은 지점 등에서 현지 사정을 고려하여 계획하고 집행하는 경향을 말하는 것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

  • 미스터 피자 마케팅 연구
  • 미스터 피자 마케팅 연구목 차■서론○주제선정이유■환경분석○내부환경분석○외부환경분석○경쟁자분석○소비자분석■미스터피자 SWOT분석■마케팅전략○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포지셔닝■마케닝믹스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결론○해외시장진출전략방안서 론■ 주제 선정 이유주 5일 근무제 확산과 외식 업체들의 찾아가는 서비스 확대로 국낸 외식 배달시장 규모는 연간 2조 6000억 원 정도로 추

  • 다국적기업론,피자헛_미스터 피자와의 비교,글로벌마케팅전략사례,피자헛경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피자헛과 그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CONTENTS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2.1 피자헛의 유래2.2 얌브랜드2.3 한국의 피자헛3. 해외 진출 전략3.1 피자헛의 해외 진출 일반 전략3.2 미스터피자의 해외 진출 전략3.2.1 현지화 전략3.2.2 차별화 전략3.3 피자헛의 타국 시장 진출 전략 : 중국, 인도 시장3.3.1 미국내에서의 피자헛 마케팅3.3.2 피자헛의 중국 진출 성공3.3.3 피자헛의 인도 현지화 마케팅 전략3.4 피자헛의 한국 진출3.4.1 한국 피자 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