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중국 미스터 피자 Mr.PIZZA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들어가기전에
Ⅰ. Mr. PIZZA
Ⅰ-1. 국내 피자업계의 선도기업
Ⅰ-2. Mr. PIZZA 의 핵심역량
Ⅱ. 무한한 성장가능성 - 중국 내 외식산업
Ⅱ-1. 중국의 외식산업
Ⅱ-2. 중국에서의 Mr.PIZZA
Ⅲ. Mr.PIZZA의 마케팅 전략
Ⅲ-1. Mr.PIZZA의 STP 분석
Ⅲ-2. Mr.PIZZA의 4P 분석
Ⅳ. 문제점 인식
Ⅴ. 2015, 중국 내 100개의 매장 오픈을 위해
Ⅴ-1. Mr. PIZZA 의 SWOT 분석
Ⅴ-2. 대안
Ⅵ. 결론
- 본문내용
-
들어가기 전에..
현재 우리나라 외식산업 분야에서 피자업계는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피자 업체들의 경쟁은 점점 더 치열해 지고 있으며, 최근 몇 년 간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미스터피자는 2009년 기준으로 350개 매장을 보유, 부동의 1위자리를 지키고 있던 피자헛에 NO.1 자리를 탈환 하였다. 그러나 식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가격인상과 영양정보 공개 및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한 외식비율 감소 등의 어려움을 겪으면서 이를 타개하기 위한 보다 차별화되고 공격적인 마케팅이 요구되었다. 그리고 국내 피자 업계의 포화상태로 해외로 눈을 돌릴 필요가 제기 되었다.
중국 시장 내 외식업체는 매 년 성장하는 떠오르는 시장이다. 이에 따라 미스터 피자는 2000년부터 중국에 진출 하여2010년까지 중국전역에 1000개 매장오픈을 목표로 진출하였다. 그러나 중국 시장에서 피자헛은 피자업계에서 선두자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는 데에 반해 미스터피자는 첫 중국 진출 당시 2010년까지 중국전역에 1000개 매장오픈을 목표로 진출 하였지만 2010년 현재까지 중국 내 19개 점포를 오픈하면서 목표치에 크게 도달하지 못하였다. 이는 중국 내 130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는 피자헛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뒤떨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미스터 피자의 중국 시장 진출 당시의 목표가 너무 과대 목표 였다고 판단하여 2015년, 중국 내 100개의 점포를 개장하는 것을 새 목표로 하여 새로운 방안을 추진하고자 한다. 앞으로 다루게 될 본론에서는 먼저 중국 외식산업의 현 상황을 분석하기로 한다. 이어서 미스터 피자의 STP 전략 수립, 더 나아가 4P 분석을 통해 미스터 피자의 중국 시장과 미스터 피자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했다. 또한 미스터 피자가 중국 전역에 빠르게 매장 확대를 하지 못한 대표적인 원인으로 낮은 인지도, 더딘 가맹률과 가맹속도, 물류센터의 부족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잠정적 결론을 내렸다. 이에 미스터 피자의 SWOT을 기반으로 하여 적합한 대안을 세워서 미스터 피자가 2015년까지 1중국 전역에 100개의 매장을 오픈할 수 있는 적절한 방법 내놓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