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도요타의 하이브리드 카, 프리우스(PRIUS)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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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TOYOTA & HYBRID
“PRIUS”
Question 1
미시적 환경 요소
Company
Competitor
Customer
Prius의 성장
인구통계적 측면
경제적 측면
기술적 측면
법률적 측면
미국, 사회와 문화적 측면
정치적 측면
Prius 마케팅의 성공
Question 4
본문내용
브랜드 인지도
국내에서 2002년 1월 부터 모두 1350대가 판매
점유율은 3월말을 기준으로 하여 18.2%까지 올라 수입차 2위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브랜드 별 판매 1위를 기록.

매년간 성장률
2002년 도요타 실적 : 생산 및 판매대수 등 외형상으로는 GM, 포드에
이은 세계 3위지만 종합 경쟁력에서는 세계 1위라는 평가
2003년 도요타 실적 : 1조 1620엔의 순이익, 세계 기업 랭킹 4위
2004년 도요타 실적 : 순익 1조 1712억엔의 최대의 순익을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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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5.02 23: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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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브리드 자동차 기술가치 평가
  • 하이브리드형태에 대해 활발히 연구 개발 중에 있다. 그 결과로 일본은 도요타와 혼다를 주축으로 대미 시장에 대한 하이브리드 자동차 수출을 늘리고 있으며 프리우스의 경우 이미 10만대 이상을 판매하여 손익 분기점을 넘어 하이브리드자동차의 개발붐을 조성하는 역할을 하였다.가) Toyota1997년 10월에는 세계최초로 하이브리드 승용차인 프리우스(Prius)를 월 1,000대 목표로 양산 개시하였다. 구동방식은 병렬형과 유사한 스프릿 방식을 적용하였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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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브리드 카하나의 자동차에 두 종류 이상의 엔진을 장착한 자동차(주로 기존의 휘발유/디젤 등의 내연기관과 전기모터를 동시에 장착)하이브리드 카의 장점뛰어난 연비저공해 친환경 자동차시동과 출발은 배터리 동력으로, 가속(30km 이상)이 필요하면 엔진가동도요타의 성공요인 > 생 산 > 하이브리드 카 > 인 사 > 재 무 > 렉서스 Multi National Cooperation Case Study하이브리드 카세계 최초 하이브리드 카, 프리우스 탄생!프리우스(Prius)도요타 기술

  • 글로벌 기업 도요타 자동차의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카롤라’이다. ‘OIL SHOCK’라는 호기를 이용하여 미국 내 소형차 붐이 일어났으며, 이 사건의 최대 수혜자는 도요타였다. 5년 총 28만 5천대를 판매하면서, 미국내 수입차 1위를 달성하면서 기존의 일본차 이미지를 ‘정말고 좋은 차’로 바꾸는 계기가 되어버린 것이다. 도요타는 경영 전반에 있어서 강력한 브랜드의 강점을 잘 활요하고 있다.④ 기술 우위도요타는 현재 연료전지 자동차 연구개발의 선두에 있으며, 수소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 도요타 다국적기업경영 사례
  • 프리우스(Prius)Hybrid Car07년도 미국 내 판매 8위4) 코롤라(Corolla)일본 내 판매 1위07년도 미국 내 판매 4위,08년도 5위08년도 중국 내 판매 4위1-3 글로벌 제품 및 글로벌 경영성과“도요타 돌풍 심상찮다 ”“도요타의 생산시스템은 전 세계 기업들의 벤치마킹 모델”“도요타 캠리 열풍 덕에 일본차 돌풍”프리우스 등 하이브리드카에서 흑자를 내고 7000억 엔 비용절감일본 기업 최초로 영업이익 1조엔 돌파1-3 글로벌 제품 및 글로벌 경영성과- GM 제

  • [경제] 녹생성장
  • 하이브리드차의 조기 시장 확보와 이후 적용차종 확대에 차질이 없도록 세제 지원 등 정부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 LED용 칩․광원기술․구동장치 등 핵심 LED 부품․소재 개발, LED 적용 가전 및 조명기기의 조기 상용화를 추진해야 한다. 제품 경량화․고성능화용 복합소재, 고효율 에너지기기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를 개척해야 한다. 특히, 수송기계의 경량화․고성능화, 풍력 블레이드의 초대형화, 천연가스 및 수소에너지 저장탱크 소형화․고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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