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이브리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ybrid 의 소개

- Hybrid의 개념 정의
- Toyota 의 Hybrid Car “Prius”
- Hybrid Car 시장 현황과 전망
- 미국의 Hybrid Car 시장



2. Question

- Q 1. 미시 환경 분석
- Q 2. 거시 환경 분석
- Q 3. Prius 의 마케팅 전략 분석
- Q 4. Prius VS GM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하이브리드 소개

1> 하이브리드의 정의
하이브리드(Hybrid)는 잡종, 혼합이란 뜻으로 하이브리드 카는 두 가지 이상의 동력, 예를 들어 가솔린엔진과 전기모터, 디젤엔진과 전기모터 등을 결합해 연비와 배기가스를 개선하고, 출력을 높일 수 있는 자동차를 말한다. 현재 사용하는 자동차는 내연기관에서 생산하는 동력을 이용하여, 구동 되는 것이 기본 사양인데 이러한 기계의 단점은 자동차가 가속된 후에 신호등을 만나거나, 내리막길을 주행할 때에는 자동차가 가지고 있는 운동에너지를 브레이크를 이용하여 열에너지로 변환한 뒤, 공기 중으로 버려야 하는 단점이 있다. 이는 연료로부터 약 20%정도만을 운동에너지로 변환하는 내연기관의 효율을 계산하면 매우 안타까운 일이다. 하이브리드 카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제동 시에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대신 발전기를 이용하여 자동차의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여 축전기 등에 임시로 저장한 뒤 자동차를 다시 가속할 때, 전동기에 공급하여 동력을 얻게 하여 연료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인 차량으로 평가 받고 있다. 즉 현재 시장에서의 하이브리드 카는 내연 엔진과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엔진을 동시에 장착하여 기존의 일반 차량에 비해 연비를 향상시키고 유해가스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인 차세대 자동차를 뜻하는 말이다. 이 하이브리드 카는 많을 경우 유해가스를 기존의 차량보다 90% 이상 줄일 수 있고, 대도시의 공기와 주변 환경을 개선할 수 있으며, 도로계획 등과도 잘 맞기 때문에 환경자동차(echo-car)로도 불린다.

2> Toyota 의 Hybrid Car “Prius”
* 정의
프리어스(Prius)는 라틴어로 ‘보다 앞선’ (영어의 prior)이라는 의미로 도요타가 시장에 ‘보다 앞서’ 내놓은 하이브리드 카를 말한다. 도요타는 1971년부터 개발에 착수하여, 1997년 일본에 처음으로 하이브리드 카를 선보였다. 그 후 약 2년간의 마케팅 시범단계를 거쳐 2002년 미국 시장에 업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카 프리우스를 소개했으며, 이 후 출시된 혼다 의 시빅 등과 함께 하이브리드 카 시장을 성공세로 이끈 주역이 되었다. 프리우스는 하이브리드 카 의 표준을 제시하며 현재까지 명실 공히 선두의 자리를 점하고 있다.
* 연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숙제할땨ㅐ마다 애용하는데, 참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 judy7***
    (2010.10.25 22:06:55)
회원 추천자료
  • [유통경로] 제조업체 & 대리점 유통갈등
  • 마케팅시스템: 통합적 유통경로와 독립적 유통경로가 함께 존재하는 유통경로하이브리드마케팅시스템: 유통경로 기능들중의 일부는 제조업자가 수행하고, 나머지는 다른 사업자가 수행하는 유통경로3. 유통경로의 구조수직적 유통경로경로구성원들 중에서 더 큰 파워를 가진 구성원에 의하여 다른 구성원들의 활동이 통제생산자, 도매상 및 소매상들이 하나의 통일된 시스템을 이룬 유통경로체계경로활동을 통제하고, 경로갈등을 관리하기 위한

  • [마케팅관리] 하이브리드 마케팅
  • 목차서론1.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정의2.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유형본론3.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사례(삼성을 중심으로)(1) “두근두근 Tomorrow”(2) “삼성 센스Q 30”(3) “삼성전자의 핸드폰”(4) “삼성전자의 모바일 렌탈 서비스”4. 사례를 통하여 본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특징결론5.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시사점1.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정의하이브리드 마케팅은 서로 다른 업종의 업체가 함께 자신의 브랜드는 유지한 채 마케팅기능을 결합하

  • 하이브리드 마케팅 사례분석(OK Cashbag을 중심으로)
  • 3- 을 중심으로1. 도 입‘OK Cashbag‘ 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는가. 제휴사 별로 나뉘어 있던 마일리지를 한 이름으로 정리하고 통합관리 해주는 것. 보다 손쉽게 마일리지를 쌓고 쓸 수 있도록 돕는 것 이것이 OK Cashbag에 주된 사업이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시도된 종합 마일리지 제도에 하이브리드 마케팅을 적용한 최초의 사례인 OK Cashbag의 성과와 분석에 앞서 하이브리드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그 정의

  • 하이브리드 마케팅 실패와 성공사례
  • 하이브리드 마케팅그 실패와 성공 사례INDEX1. 하이브리드 마케팅이란?2.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실패 사례3.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성공 사례1. 하이브리드 마케팅이란?☞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비교우위를 확보하려는 마케팅기법기존 산업부문에 인터넷을 접목하는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다. 인터넷 기업은 인터넷 선점을 근거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지만 기존 기업들의 활동은 미약하다. 이를 극복학기 위해서 현실의 거점을 최대한 활용해

  • [경영학] 소나타 `하이브리드카` 마케팅 방안
  • 목차하이브리드카 시장의 현황판매량대리점 영업사원 인터뷰현재 소나타 하이브리드의 TV광고판매부진의 원인은 무엇일까?마케팅의 방향성에 대한 제안추억공유 이벤트 기획하기하이브리드카 시장의 현황위 기사와 같이 현재 하이브리드카 시장은 일본메이커들이 이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현재 연비경쟁에서 ‘유럽의 디젤자동차 vs 일본의 하이브리드카’ 로 정리될 정도로 국내 하이브리드카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