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신라호텔 롯데호텔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호텔 개요 및 연혁

◆본론
-경영성과에 관한 분석
-운영효율에 관한 분석
-재무정책에 관한 분석
-ROA, ROE 분석

◆종합정리 및 결론


본문내용
호텔연혁
1) 롯데호텔

1973.5.5 주식회사 롯데호텔 설립
1979.3.10 롯데호텔 서울 전관 개관
1984.5.11 ㈜부산롯데호텔 설립
1989.9.16 롯데호텔 월드 개관
1993.8.7 롯데호텔대전개관
1997.1.20 모스크바 L&L합작회사 설립
1997.5 동아시아 경기대회 본부호텔 운영
1998.3 김포공항 국제선 제2청사 면세점 개관
롯데호텔 20주년 행사
1998.11 한국관광레져학회선정 ‘관광기업대상’수상
2000.4 롯데호텔제주 및 면세점 개관
2002.2.28 롯데호텔울산 개관
2002.4.1 서귀포골프장 건설공사 착공
2003.7.31 롯데호텔대전 폐관
2004.2.11 제주국제공항 면세점 개관


2) 신라호텔


1973. 05(주)임피어리얼 (호텔신라 전신) 설립등기 완료
1973. 07영빈관 인수
1979. 03서울신라호텔 전관 개관
1988. 09'88 서울올림픽 본부호텔지정
1992. 05제7차 남북회담 개최
1999.06제109차 IOC 서울총회 본부호텔 지정,개최
2003. 07(주)호텔신라 위탁 운영 제주 스위트 호텔 개관
2004. 06도곡동 타워팰리스 내 아시아 최대규모 Fitness Club,VANTT 오픈
2006. 04해외 체인 1호 호텔 중국 "쑤저우 신라호텔" 개관
2006. 05로비 및 식음업장 리뉴얼 개관
2006. 06(주)호텔신라, 인도타지호텔 마케팅 전략 제휴 체결
2006. 11 서울 면세점 지하매장 신규 오픈


ROA와 ROI분석

호텔신라의 ROA(ROI)분석

총자산회전속도의 하락, 매출액순이익율의 하락

운영상의 문제와 경영성과의 문제가 있음

2006년도 ROA가 3.05%에서 2.51%로 하락



3
.
.
.ROA와 ROI분석

2)롯데 호텔의 ROA(ROI)분석

매출액 성장 속도 1.7 %보다 총비용의 증대속도가
14.6%떨어짐 => 순이익의 크기가 전년보다 2배상승

운영상의 문제는 없고, 경영성과가 매우 양호

2006년도 ROA4.69%에서 7.09%로 상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관광]제주 호텔 비교 · 분석에 관한 연구
  • 호텔의 이론적 고찰1. 호텔의 정의 및 분류 32. 호텔산업의 역사 -123. 호텔의 발전사 -20Ⅲ. 제주호텔 비교분석 연구1. 특 1등급 호텔 분석 -341) 롯데호텔제주2) 파라다이스호텔제주 3) 하얏트리젠시 제주4) 호텔그린빌라제주5) 호텔신라제주6) 제주 그랜드 호텔7) 제주오리엔탈호텔2. 특 2등급 호텔 분석 -501) 제주퍼시픽호텔(http://www.jejupacific.co.k

  • [호텔경영]롯데호텔의 마케팅전략 및 새로운 전망과 나아갈 방향
  • 호텔이 있지만 이중 롯데는 웨스틴을 그들의 경쟁 상대로 보고 있다. 경쟁사로 바라보는 가장 큰 이유는 위치 상 비슷한 곳에 있고 비즈니스 고객과 관광고객들이 많이 찾는 다는 면에서도 경쟁의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다.물론 조선은 외국제휴 호텔이고 롯데는 국내브랜드의 독립 호텔이라는 면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만 같은 시내 중심가에 위치한 특급 호텔로서 경쟁을 한다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본다. (2)SWOT분석Strength롯데의 기업에서의 많은

  • [경영학] 롯데호텔과 호텔 W뷰티의 비교분석
  • REPORT-롯데호텔과 호텔 W뷰티의 비교분석--목 차- Ⅰ. 서론 - 주제 설명Ⅱ. 본론1 - Boutiqe 호텔 개념 및 W 호텔1. Boutiqe 호텔이란?1) boutique 호텔의 탄생배경 2) boutique 호텔의 유형 분류 2. Boutiqe 호텔의 아이덴티티 특징1) boutique 호텔의 디자인 트렌드2) boutique 호텔의 차별화 표현 전략3. W 호텔소개1) 컨셉2) 객실소개Ⅲ. 본론 2 - 롯데호텔1. 비즈니스 호텔이란?1) 비즈니스 호텔의 개념 2) 비즈니스 호텔의 아이덴티티 특성 2. 롯데호텔 소개3. 인터뷰

  • [경영전략] 롯데호텔과 힐튼호텔 운영전략 비교분석
  • 호텔의 이미지 쇄신과 전반적인 매출신장에 기여하고 있다.서울시내 특급 호텔 전반에 걸친 EFL의 확산은 국제교역의 증가라는 시대적 환경의 변화에 대한 호텔업계의 합리적인 대응의 결과라 할 수 있고, 특히 전반적으로 호텔이 성숙기에 접어듦에 따라 각 호텔에서는 저마다 차별화 된 서비스를 통해 기존 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본 조사에서는 서울 시내 특급호텔 중에서 힐튼 호텔과 롯데 호텔내의 EFL 운영실태를 비교분석하

  • [호텔경영론] 호텔신라의 재무제표
  • 경영자의 의사결정, 자금의 차입 및 융통, 적절한 세금 납부 여부 등 기업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서 의사 결정의 기초 자료가 된다는 점에서 기업 활동의 근간이 되는 자료라고 할 수 있다.따라서 우리가 호텔이라는 기업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서는 재무제표의 분석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본 보고서는 실제로 호텔신라의 재무제표를 통해 주요 재무지표와 재무비율을 분석하여 동종산업의 그것과 비교함으로써 호텔신라가 호텔산업 내에서 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