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롯데호텔과 호텔 W뷰티의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 주제 설명
Ⅱ. 본론1 - Boutiqe 호텔 개념 및 W 호텔
1. Boutiqe 호텔이란?
1) boutique 호텔의 탄생배경
2) boutique 호텔의 유형 분류
2. Boutiqe 호텔의 아이덴티티 특징
1) boutique 호텔의 디자인 트렌드
2) boutique 호텔의 차별화 표현 전략
3. W 호텔소개
1) 컨셉
2) 객실소개
Ⅲ. 본론 2 - 롯데호텔
1. 비즈니스 호텔이란?
1) 비즈니스 호텔의 개념
2) 비즈니스 호텔의 아이덴티티 특성
2. 롯데호텔 소개
3. 인터뷰
Ⅳ. 본론 3 - W호텔과 소공동 롯데호텔 비교
1. 입지비교
2. 주력시장 비교
3. 시설비교
4. 마케팅비교
5. SWOT 분석비교
Ⅴ. 결론
- 본문내용
-
W호텔의 뜻
‘Whatever you want, Whenever you want’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언제든지 제공한다.
2) 객실 소개
총 9종류의 객실로 구성된 W호텔의 객실은 크게 스위트와 비스위트로 나뉘는데, 일반 호텔처럼 침대 배치에 따른 객실의 유형 분류가 아닌, 객실 분위기에 따른 분류 기준을 따르고 있다. 비 스위트에는 제일 싼 가격의 스텐다드 룸인 원더풀 룸이 있으며, 패블러스 룸, 쿨코너 룸이 있다. 스위트에서는 패블러스 룸의 스위트버전인 메가스위트 룸과, 쿨코너룸의 스위트 버전인 스튜디오 스위트 룸이 있으며, 판타스틱 스위트, 마블러스 스위트, 와우 스위트, 익스트림 와우 스위트로 구성되어 있다.
Ⅲ. 본론 2 - 롯데호텔
1. 비즈니스 호텔이란?
1)비즈니스 호텔의 개념
주로 비즈니스맨들이 출장과 같은 업무에 이용하는 숙박시설
브랜드화 된 체인경영에 의존→특정욕구 충족 위해 계획, 수립된 새 제품 개념
호텔 객실의 ‘비즈니스 센터화’
첨단시설을 갖춘 객실이 인기
- 참고문헌
-
-출 처-
<참고 사이트>
롯데호텔 홈페이지
http://www.lottehotel.co.kr/
W호텔 홈페이지
http://www.wseoul.com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eifelmaa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024
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한국 관광 호텔업 협회
http://www.hotelskorea.or.kr/
<참고서적>
호텔경영학 김경환·차길수
호텔경영의 이해 이정학
<참고논문>
호텔 유형별 차별화전략에 따른 아이덴티티 연구 :스타일 호텔 중심으로 / 원민정
디자인 호텔의 디자인 특성 분석에 관한 연구 / 김민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