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롯데호텔과 호텔 W뷰티의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 주제 설명

Ⅱ. 본론1 - Boutiqe 호텔 개념 및 W 호텔
1. Boutiqe 호텔이란?
1) boutique 호텔의 탄생배경
2) boutique 호텔의 유형 분류

2. Boutiqe 호텔의 아이덴티티 특징
1) boutique 호텔의 디자인 트렌드
2) boutique 호텔의 차별화 표현 전략

3. W 호텔소개
1) 컨셉
2) 객실소개


Ⅲ. 본론 2 - 롯데호텔
1. 비즈니스 호텔이란?
1) 비즈니스 호텔의 개념
2) 비즈니스 호텔의 아이덴티티 특성
2. 롯데호텔 소개
3. 인터뷰


Ⅳ. 본론 3 - W호텔과 소공동 롯데호텔 비교
1. 입지비교
2. 주력시장 비교
3. 시설비교
4. 마케팅비교
5. SWOT 분석비교

Ⅴ. 결론

본문내용

W호텔의 뜻
‘Whatever you want, Whenever you want’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언제든지 제공한다.


2) 객실 소개

총 9종류의 객실로 구성된 W호텔의 객실은 크게 스위트와 비스위트로 나뉘는데, 일반 호텔처럼 침대 배치에 따른 객실의 유형 분류가 아닌, 객실 분위기에 따른 분류 기준을 따르고 있다. 비 스위트에는 제일 싼 가격의 스텐다드 룸인 원더풀 룸이 있으며, 패블러스 룸, 쿨코너 룸이 있다. 스위트에서는 패블러스 룸의 스위트버전인 메가스위트 룸과, 쿨코너룸의 스위트 버전인 스튜디오 스위트 룸이 있으며, 판타스틱 스위트, 마블러스 스위트, 와우 스위트, 익스트림 와우 스위트로 구성되어 있다.


Ⅲ. 본론 2 - 롯데호텔

1. 비즈니스 호텔이란?

1)비즈니스 호텔의 개념

주로 비즈니스맨들이 출장과 같은 업무에 이용하는 숙박시설
브랜드화 된 체인경영에 의존→특정욕구 충족 위해 계획, 수립된 새 제품 개념
호텔 객실의 ‘비즈니스 센터화’
첨단시설을 갖춘 객실이 인기

참고문헌
-출 처-

<참고 사이트>
롯데호텔 홈페이지
http://www.lottehotel.co.kr/

W호텔 홈페이지
http://www.wseoul.com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eifelmaa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024

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한국 관광 호텔업 협회
http://www.hotelskorea.or.kr/

<참고서적>
호텔경영학 김경환·차길수
호텔경영의 이해 이정학

<참고논문>
호텔 유형별 차별화전략에 따른 아이덴티티 연구 :스타일 호텔 중심으로 / 원민정
디자인 호텔의 디자인 특성 분석에 관한 연구 / 김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분석 후 이전 보고서와 비교하여 생각의 변화 우선 광고를 처음 보았을 때 첫 번째로 들었던 의문점은 “왜 르까프 ‘런던’일까?”였다. 그 해답은 조사를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 폴 스미스, 존   갈리아노, 크리스토퍼 베일리 등 영국출신의 디자이너가 유명세를 타면서 영국풍 패션을 지칭하는 ‘브리티시 룩’이 세계 패션을 주도하며 패션의 메카로   떠오른 런던에 토종 스포츠브랜드 르까프가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견줄 준비를 마치고

  • [경영학] 태평양의 설화수와 에뛰드하우스 성공사례
  • 분석내용을 통해서 태평양의 자기업인 설화수와 에뛰드하우스를 살펴보았다. 이 두기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면 다음과 같다.설화수의 경우 최근 롯데백화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헤라가 작년과 다름없이 1위의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한 이 제품은 백화점 화장품 매출의 일등공신으로 영원한 1위의 최강자이다. 설화수&헤라의 1위 비결은 두 브랜드가 갖고 있는 차별성과 마케팅 효과의 영향이라고 판단하고 있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분석하고 그에 따라 그들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분류한 다음, 각 집단 또는 개인이 필요로 할 것으로 생각되는 정보를 매달 발송되는 청구서를 통해 알려주는 것이다. 회사는 이렇게 함으로써 이른바 ꡐ맞춤서비스(personalized service)ꡑ를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청구서에 특정고객의 흥미를 끌듯한 새 레스토랑의 개점뉴스를 싣는다던가, 또는 그가 자주 방문하는 지역의 호텔에 관한 정보를 청구서에 넣는다. 이렇게 해서 고객들뿐만 아니라 아멕스

  • [마케팅] 향후 주목할 만한 마케팅 트렌드
  • 세계는 지금 축출 전쟁,(2006-07-28), 빼니까 잘 팔리네! 몸에 해로울 수 있는성분, (2005-05-15), 패션뷰티 ‘로하스 웰빙’ (2006-09-28), 웰빙을 넘어 로하스로 (2006-06-16), 정재윤칼럼 브랜디드 컨텐츠 :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2005-02-17), 내년엔 ‘재미+기술“ 퍼놀로지 뜬다 CJ Magazine, 2005. 04http://blog.naver.com/poweryoushttp://blog.naver.com/leaders/http://blog.naver.com/saucy119/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분석하여 학계 및 일반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의 대표적인 학술활동은 학술회의, 세미나 그리고 통일전략포럼 입니다. 세미나는 1975년 9월 18일 ‘제1회 통일문제세미나’가 최초입니다. 주제는 “민족사적 정통성에 입각한 남북한 가치관의 형성에 관한 비교”였습니다. 2019년 6월 21일 개최된 “하기 해외학자 초빙 프로그램(SSPK) 세미나”의 주제는 “Visualising India and North Koreas Nuclear Tests”로, 지금까지 총 351회 개최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