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스타벅스 이용자들의 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요인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조사의 필요성 및 방향

2. 스타벅스 회사 소개



Ⅱ. 본론

1. 설문지 내용과 결과분석

2. 갭분석



III . 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1. 조사의 필요성 및 방향

1.1. 조사의 필요성

최근 우리나라는 서구식 식생활의 도입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빠르고 간편한 것을 선호하는 신세대 젊은이들의 특성에 발맞추어 여러 대학가나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곳, 바쁜 회사원들이 많은 여의도나 유동 인구가 많은 명동 등 그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Take-out 커피 전문점이 속속 문을 열고 큰 호응을 얻고있다. 과도한 업무부담으로 많은 현대인들이 식사시간이나 커피를 마시는 시간조차 줄여야 할 정도로 시간에 쫓기는 생활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밖에서 손쉽게 들고 가면서 즐길 수 있는 '테이크아웃'이란 개념이 생겨났고, 가격할인과 스피드화 추세를 반영, 매장 밖에서 고급커피를 즐기는 테이크아웃(TakeOut)형 커피 전문점이 출현하게 되었다. 전체 커피시장에서 테이크 아웃 커피점에서 주로 이용하는 에스프레스 커피의 점유율은 계속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듯 테이크아웃 커피 시장은 이제 각광받는 서비스 산업이 되었으며, 시장 점유율 경쟁이 점점 심해지면서 경쟁력 있는 서비스 품질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각광받는 서비스 산업분야가 되면서 스타벅스,로즈버드,이디야,커피빈...등 무수한 업체가 서로간의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시점이다.
그 중 우리조가 대상기업체로 선정한 스타벅스는 업계의 선두업체의 이미지를 지니고 있는데, 이러한 선두자리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이들 서비스의 특징 그리고, 스타벅스가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었던 이유를 알아보고, 또한 서비스 제공자와 서비스 수요자 간의 서비스 인식에 대한 차이를 설문을 통해 알아봄으로써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는 테이크아웃 전문점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서비스의 글로벌화의 필요성과의 필요성과는 상반되게 현실에서는 현지화에 대한 필요성도 많이 존재한다. 표준화된 제품이 가지는 가장 큰 취약점은 현지국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는 점이다. 따라서 현지시장에 적응하지 못한 제품은 일부 국가에서 소비자의 선호나 만족도를 감소시킬 수가 있다. 일찍이 Levitte는 기술적인 요인에 의해서 소비자의 수요가 빠른 속도로 동질화되어 가며, 통신 및 교통수단의 발전은 이러한 소비자

  • [경영, 관광] 서비스경영전략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디즈니는 모든 것이 깨끗하고 안정되어 있으며 쇼의 품질과 서비스가 최고로 꼽힐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디즈니랜드에 대한 만족도는 지속적으로 증가한다. 이렇게 디즈니 직원들 모두가 고객을 향한 철저한 서비스 정신을 바탕으로 하나 되어 세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디즈니를 만들어가고 있다. 디즈니에는 항상 새로움이 흐른다고들 한다. 어제의 꿈과 환상은 오늘에는 더 이상 아무런 감동을 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새

  • [서비스경영론] 스타벅스(STARBUCKS)의 서비스 만족도 조사
  • 연구 목적의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우리는 현재까지 습득한 통계학이론을 바탕으로 조사기획, 조사방법결정, 설문지작성 및 조사표제작, 표본설계와 추출, 자료 분석, 본 조사를 통한 조사결과 보고서 작성으로 내용이 이루어져 있다. 설문조사의 문제점을 짚고 효율적인 통계분석을 통해 정확한 결론을 도출할 계획이다.1. 연구주제 설정스타벅스의 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조사 - 기대와 인지의 정도를 5점 척도에 의해 각각의 평균을 구해 그 차이

  • [상경, 레포트, 사업계획서, 민들레영토, 창업계획] 민들레영토 사업계획서
  • 요인으로 풀이됨)둔산상권은 집중화보다 광역상권으로 발전갤러리아 백화점을 기준으로 양쪽으로 뻗어가는 형국갤러리아 백화점에서 도심방향으로 이마트홈플러스홈에버(구까르푸)등이 입점해 대형마트의 치열한 격전장패션아울렛 “로데오타운”과 “롯데백화점” 둔산 고객잡기에 한몫1.상권 분석둔산과 유성관광단지를 연결하는 월평동에는 대전지역 최대 아울렛타운 “패션월드”가 성업중한섬과 F&F가 시행사로 참여해 오픈한 “패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연구동향 302) 호텔이미지의 측정 방법 - 31제4절 선행연구의 검토 341. 루이스의 연구 342. 크눗순의 연구 373. 케도트와 터전의 연구 37제 3 장 호텔이미지와 서비스품질간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38 제1절 서비스 특성과 품질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