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스타벅스 이용자들의 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요인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조사의 필요성 및 방향
2. 스타벅스 회사 소개
Ⅱ. 본론
1. 설문지 내용과 결과분석
2. 갭분석
III .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조사의 필요성 및 방향
1.1. 조사의 필요성
최근 우리나라는 서구식 식생활의 도입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빠르고 간편한 것을 선호하는 신세대 젊은이들의 특성에 발맞추어 여러 대학가나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곳, 바쁜 회사원들이 많은 여의도나 유동 인구가 많은 명동 등 그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Take-out 커피 전문점이 속속 문을 열고 큰 호응을 얻고있다. 과도한 업무부담으로 많은 현대인들이 식사시간이나 커피를 마시는 시간조차 줄여야 할 정도로 시간에 쫓기는 생활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밖에서 손쉽게 들고 가면서 즐길 수 있는 '테이크아웃'이란 개념이 생겨났고, 가격할인과 스피드화 추세를 반영, 매장 밖에서 고급커피를 즐기는 테이크아웃(TakeOut)형 커피 전문점이 출현하게 되었다. 전체 커피시장에서 테이크 아웃 커피점에서 주로 이용하는 에스프레스 커피의 점유율은 계속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듯 테이크아웃 커피 시장은 이제 각광받는 서비스 산업이 되었으며, 시장 점유율 경쟁이 점점 심해지면서 경쟁력 있는 서비스 품질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각광받는 서비스 산업분야가 되면서 스타벅스,로즈버드,이디야,커피빈...등 무수한 업체가 서로간의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시점이다.
그 중 우리조가 대상기업체로 선정한 스타벅스는 업계의 선두업체의 이미지를 지니고 있는데, 이러한 선두자리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이들 서비스의 특징 그리고, 스타벅스가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었던 이유를 알아보고, 또한 서비스 제공자와 서비스 수요자 간의 서비스 인식에 대한 차이를 설문을 통해 알아봄으로써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는 테이크아웃 전문점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볼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