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스타벅스 이용자들의 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요인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1. 조사의 필요성 및 방향
2. 스타벅스 회사 소개
ii. 본론
1. 설문지 내용과 결과분석
2. 갭분석
iii. 결론
- 본문내용
-
조사의 필요성 및 방향
1. 조사의 필요성
- 우리 나라의 서구식 식생활 도입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빠르고 간편한 것을 선호
-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의 생활패턴으로 인해 손쉽게 들고 다닐 수 있는
“테이크 아웃”이란 개념 성립
- 가격할인과 스피드화 추세를 반영한 테이크아웃형 커피전문점 출현
- 에스프레소 커피의 점유율 지속적 성장추세
- 시장점유율 경쟁심화로 인한 경쟁력 있는 서비스 품질 요구
2 . 조사방향 및 방법
- 조사방향 -
대표적 커피 전문체인점인 스타벅스를 조사대상으로 선정하여 서비스 품질 측정
서비스에 대한 기대와 인지 측정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정도와 문제점등을 이해하고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전략 고려
- 방법 -
설문지 : SERVQUAL방법에 기인하여 120명을 대상으로 설문
불성실한 설문 10부를 제외하고 총110부를 조사분석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무작위로 실시
고객만족도는 5점척도로 설정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현 CEO 하워드 슈츠 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 설립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여개국 총 6800여개의 점포 운영
아라비아산 원두만을 구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
‘Beans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 양질의 복지제도 실시
1998년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선정
1990년 100만달러도 되지 않던 이익이 1992년 410만 달러,
1995년 2610만달러로 증가
판매액은 1992년 9300만달러에서 1995년 4억6500만 달러로 상승
당시 전문가들은 향후 5년간 연 36.8% 더 성장 할 것이라 예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