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기업(나이키)의 소싱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 서 론
1 . 기업소개
2 . 연혁
3 . 아웃소싱의 개념

제 2 장. 나이키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
1. 내부환경, 외부환경 분석
2. SWOT 분석
3. 마케팅믹스(4P) 분석
4. 아웃소싱 전략

제 3 장 .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본문내용
1) 아웃소싱(outsourcing, 외주)의 정의

• 어떤 조직이 그 조직의 활동, 서비스 및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이전하는 것

2) 아웃소싱의 추세
• 아웃소싱이 경영의 전 분야로 확대
• 국내 기업-기존의 아웃소싱 비율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분사를 통해 많은 사업 및 기능들을 외부로 떼어내거나 외부 전문가를 활용
참고문헌
- www.nikebiz.com 2007-05-02 00:52
- ‘아웃소싱을 통한 旅行社의 競爭力 强化戰略에 관한 硏究’ 논문(동산도서관)
- 삼성경제연구소 2007-05-01 23:10
- www.sm21c.co.kr(스포츠 마케팅 21세기 사이트) 2007-05-06 18:14
- www.the-kosma.com(한국스포츠 마케팅 아카데미 사이트) 2007-05-06 21: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디다스 경영전략 아디다스 역사 아디다스 사업분야 아디다스 매출 현황
  • 전략 본사에서 기획 생산하게 된다. 아디다스는 앞으로 국내 시장에서만 판매되는 특수한 아이템을 제외한 모든 제품을 글로벌 소싱을 통해 들여올 계획으로 있어 국내 생산 비중은 더욱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Ⅵ. 아디다스의 경영난 극복으로부터 배울점(1) 항상 변화에 민감해야 한다.아디다스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대중적 제품으로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못했고, 그로 인해 나이키등에 의해 대중 운동화 시장을 빼았겼다.(2) 경쟁자를 과소

  • [졸업][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 및 사례 분석
  • REPORT졸업논문< 목 차 >Ⅰ. 서 론 1Ⅱ. 본 론 21. 현지화 개념 22. 현지화 필요성 23. 현지화 단계 34. 분야별 현지화 종류 4A. 생산 및 소싱의 현지화 4B. 인적 자원의 현지화 4C. 연

  • [국제기업] 우리나라 글로벌기업과 전세계 글로벌기업 비교
  • 우리나라 글로벌기업과 전세계 글로벌기업 비교교 과 목:국제경영담 당 교 수:학 생 명 단:제 출 일:2003. 10. 31目 次Ⅰ. 글로벌 기업의 특징1. 글로벌 기업 현황1) 전세계 10대 글로벌 기업 현황2) 한국 글로벌 기업 현황2. 거대한 경제력3. 거대한 기술력4. 기업 구조적 특징Ⅱ. 글로벌 기업에 대한 한국적 상황1. 한국 글로벌 기업의 경쟁력2. 한국의 정치적 위험도Ⅲ. 국내국외 글로벌 기업의 경영전략1. 국내 글로벌 기업 경영전략1) 삼성

  • SPA 글로벌 브랜드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
  • 전략방안제1절 국제경영을 위한 구체적 전략방안1. 국제경쟁전략1.1 본원적 경쟁전략1.2 글로벌 경영에의 적용2. SWOT 분석전략2.1 Strengths – 강점2.2 Weaknesses - 약점목 차2.3 Opportunities - 기회2.4 Threats – 위협3. 국제마케팅 전략3.1 STP 전략3.2 4P Mix제2절 종합전략1. 단기적 전략방안1.1 중국, 한국 등 동아시아 지역의 매장확대1.2 온라인 쇼핑몰의 연계2. 중ㆍ장기적 전략방안2.1 소비자만족도 조사를 통한 현지화 마케팅과 품질향상2.2 사회적 기업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Ⅰ. 서론1. 세계동향과 국제경영1) 해외시장진입 전략의 기본과제세계2차대전후 생긴 GATT(General Agreement on Tariffs and Trade)의 출범, 그리고 GATT체재를 대신한 WTO(World Trade Organization)의 출범으로 최근 기업들은 세계적인 통합에 대한 많은 압력을 요구받는 범 세계화(globalization)와 지역별대응을 요구받는 현지화(localization)라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직면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교통 수단의 발달, 국가 간 무역 자유화, 생산기술의 발전에 따른 세계시장의 확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