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연혁
2.경영자 분석, 철학
3.업종분석
4.경영현황
5.3년간 매출액 추이
6.주요 상품 및 서비스
7.경쟁현황
본문내용
기업개요

1961. 08. 삼양제유주식회사 창업        10. 삼양식품공업 주식회사로 상호변경1963. 09. 국내 최초 라면생산1969. 01. 삼양유업(주) 설립1971. 03. 세금의 날 행사에서 모범업체로 대통령 표창 수상         08. '라면과자 (뽀빠이)' 생산개시 1972. 02. 전년도 동남아 및 구미 라면 수출 250만불 돌파          1973. 03. 전중윤 사장 제17회 세금의 날에 대통령 산업 훈장 수상 1975. 09. 삼양식품체인(주) 설립 1978. 01. 삼양유지사료(주) 설립 1980. 07. 미국현지법인 삼양 U.S.A. 설립1982. 05. 삼양유지사료, '삼양골드식용유' KS마크 획득 1985. 05. 전중윤 회장 금탑산업훈장 수상

1987. 03. '삼양양조간장' 간장업계에서 국내 최초로 KS 마크 획득         12. '삼양카네이션 아이스크림' 국내 아이스크림 최초로 KS 표시 획득         11. 우지사건 발생         12. 국내 최초로 '쌀라면' 생산
1990. 05. '삼양요거트', '삼양요구르트' 발효유 국내 최초로 KS 표시 획득         06. 삼양식품공업(주), 삼양식품(주)로 상호변경 1992. 01.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건강음료 '루이보스티' 수입 판매
1997. 08. 대법원 우지사건 무죄판결1998. 09. 화의인가
2000. 11. 전중윤회장 월남장 수상(월남장증정위원회 - 대표 : 박규채) 2003. 04. 삼양식품, 빙그레와 영업제휴(빙그레 스낵 국내독점 판매)2003. 05. 서정호 대표이사 사장 취임 2004. 12. 부산공장 주공 택지개발 2005. 03. 화의종결


업종분석

산업의 특성

․ 가공식품의 수요가 급증하여 대량생산과 다양한 식품개발에 따른 기능성 식품 이 출시.

․ 기존 라면시장에 건강, 다이어트 관련 제품이 출시되면서 새로운 면류 시장이 확대되고, 된장 등을 이용한 스프 개발로 기존과는 차별화된 라면이 출시.

․소비자들에게 최근 식품 안정성이 주요 관점으로 부각되면서 식품안전 및 위생을 중요시한 제품 생산에 주력.

․ 시장개방에 따른 우수한 해외 업체의 진입이 가속화됨에 따라 향후 해외시장 개척, 설비 개선을 통한 원가 절감, 기능성 식품의 개발 등을 통한 성장 원동력 확보가 필요함.

(2) 산업의 성장성

 ․ 웰빙, 즉 기능성 식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신속한 정보 수집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라면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고 있음.
  (소비자 지향의 기능성 제품이 확대, 고급, 고가의 면류 시장이 형성,성장될 전망)


(3) 경기변동의 특성

․ 원재료의 수입의존도가 높아서 국제 원자재 가격 변화와 환율 변동, 관세정책 등에 영향을 받음

․ 계절적인 요인과 더불어 소비자의 욕구 변화에 따른 매출과 수익이 변동.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seoh***
    (2010.03.27 17:56:03)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 경영전략
  • 분석핵심 역량아웃백만의 서비스Call Ahead Service – 아웃백 방문 전 방문하고자 하는 매장으로 전화하면 대기시간을 줄여주어 더욱 빠르게 자리 안내를 받으며 여유로운 식사가 가능하다.Pager Service – 기다리는 손님들께 페이저를 드리고 매장 앞에서 답답하게 기다리지 않고도 매장 반경 1km안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순서를 기다리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Waiting Food Service – 기다리는 시간 동안 아웃백에서 판매하는 스테이크, 씨푸드, 샐러드, 애

  • 농심 기업분석과 SWOT분석/ 농심 마케팅,경영전략과 SWOT,4P분석/ 농심 향후전략제안
  • 분석을 진행하였다. 농심은 국내 시장에서는 웰빙 트랜드에 맞춘 고급화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국외 시장에서는 중국 등지로 해외 진출을 시도하고 있으며 라면 시장과 과자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바탕으로 두각을 보이는 중이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식품산업이 안정기에 접어들고 곧 쇠퇴기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되는 상황에서 농심의 장기적인 전망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도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다. 우선, 산업분석의 결과 식품산업은

  • 삼양식품 자기소개서(삼양라면기업 합격자소서와 면접)
  • 삼양식품의 국내외 마케팅 업무에 정통하여 TV나 신문 기자가 찾아왔을 때 우리 삼양식품에 대한 실적이나 현황 등을 자신있게 설명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저는 대학 경영학과에 이어서 대학원에서도 경영학을 전공하였으며 식품기업의 마케팅분석을 주제로 논문을 발표하여 교수님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따라서 삼양식품의 비전을 확립하고 추구해나가는 데에 나름으로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준비가 갖추어져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

  • [마케팅관리론] 이마트와 홈플러스 기업 비교 분석
  • 분석할 수 있다. 마케팅을 배우고 있는 경영학도 입장에서 이번 레포트는 우리에게 신선한 충격을 줬다고 해야겠다. 마지막으로 강의초반부에 마케팅은 이론은 쉽지만 실제적인 적용이 어렵다는 말이 있었는데 관리자적 입장에서 매장의 마케팅 전력을 분석하려고 하니 그 말의 뜻을 잘 이해할 수가 있었다.① 고객의 심장을 사로잡다 - 이마트의 고객만족 경영 2005 ② 대한민국 1등 할인점 - 이마트 최정우 2004③ 백화점급 할인점 홈플러스

  • [할인점]이마트 유통노하우 및 한국 대형소매산업의 발전과제
  • 분석해 본 결과 내린 결론은 한국형이라는 것이었다. 월마트는 분명 미국식의 할인점을 한국인들에게 권유하면서 들어왔다. 하지만 이마트는 한국 사람들의 취향과 원하는 상품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함으로써 소비자로 하여금 편리함을 느끼게 해주었다. 월마트가 전세계 총 6,000개 가량의 점포를 소유하고 있는 최대 기업이라 할지라도 이마트가 한국의 할인점 선두주자라는 필명아래 그 첫 번째라는 이름으로 책임감을 느끼는 한, 경쟁이 붙어서 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