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e비즈니스]정보통신산업의 주요 흐름과 전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6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정보통신 학술포럼 발표자료로 작성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약 3개월에 걸친 자료수집과 삼성, 엘지경제연구원, 정보통신부 자료들을 참고하여 정성껏 만들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풍부한 텍스트와 분석자료들을 깔끔한 디자인의 템플릿으로 조합하여 발표효과 극대화는 물론 문서로 재구성하기에도 좋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I. 정보통신산업의 흐름
1) 정보통신산업의 구조
2) 시장규모
3) 경쟁상황 평가
4) 정보통신산업의 위상
5) 해외비교
2. 변화의 원인
1) 포화상태에 이른 시장
2) 데이터통신 위주 성장의 한계
3) 네트워크 환경의 변화
4) 대체 가능한 기술 및 서비스의 출현
5) 규제환경의 변화
3. 패러다임의 전환
1) 새로운 패러다임
2) 융합을 통한 시장 창출
3) Personal Media로의 변화
4) U-Service를 통한 가치 창출
5) 조합형모델을 통한 혁신 추구
4. 정보통신산업 전망
1) 이동통신사업자와 Convergence
2) Convergence의 의미
3) Convergence 발생영역과 전개영역
4) Convergence 사례들
5) Convergence 진화방
- 본문내용
-
I. 정보통신산업의 흐름
1. 정보통신산업의 구조
국내 통신서비스 시장은 기간/별정/부가통신 등으로 구분되며, 전체 매출액 규모는 ‘02년 27조원을 상회
통신서비스의 진화에 맞추어 기존의 시장구분은 기간전송, 별정전송 및 정보서비스로 새롭게 재편될 전망
기간통신사업
회선설비를 설치하고 기간역무를 제공하는 사업자
총사업자수: 33개사
’02년 총매출액: 27조 2천억원
(유선: 13조 7천억, 무선: 13조 5천억)
주요사업자
별정통신사업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설비를 이용하여 기간역무를 제공
총사업자수: 373개사(’02년 총매출액: 1조 1천억원)
별정사업자별 구분
- 별정1호 : 전기통신회선설비이용 기간통신역무제공
(새롬기술, 넷츠고 등)
- 별정2호 : 별정1호외 같으나 자체교환기 없음
(SK텔링크, 유니텔 등)
- 별정3호 : 구내에서 전기통신역무제공
(유니텔, 아이쎈 등)
부가통신사업
회선설비를 임차하여 기간통신역무 이외의 역무제공
(PC통신, 초고속인터넷, 무선인터넷, 인터넷포털 등)
총사업자수: 2,876개사(’02년 총매출액: 3조원)
주요사업자: KT, 데이콤, 하이텔, 두루넷, 다음, NHN 등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