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혁신](위기극복사례) 필립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 기업의 조직 구조

3. 기업의 브랜드 전략

4. 기업의 대표 제품

5. 기업의 위기

6. 기업의 위기 극복

(내용)
- 센추리언 운동을 통한 기업 혁신
- 전방위 감량경영 추진
- 자기 혁신을 위한 토대 마련

7. 기업 혁신의 초점
본문내용
5. 기업의 위기


네덜란드의 자존심이자 세계적 기업인 필립스. 전 세계 60여 개국에 진출했으며 1백50여 개국에서 전자제품을 판매하는 다국적 기업이다. 1891년 백열전구를 생산하는 조명기구 업체로 출발해 면도기 TV 등을 선보이며 세계 전자시장의 선두주자로 성장해왔다.

그러나 80년대 후반부터 암운이 감돌기 시작했다. 싼 제품가격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무장한 일본제품이 필립스가 장악했던 세계시장을 빼앗기 시작했다. 이윽고 90년에는 종업원 30만 명에 이르던 필립스가 일본 업체에 1위 자리를 내줘야 했다.
당시 필립스는 소니 NEC 등 일본 가전제품에 밀려 필립스 본 고장인 유럽에서도 맥을 못 추고 비틀거리고 있을 때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기업과 중소기업관계에서 나타나는 사회적 문제
  • 기업에 대한 경영지도5) 중소기업 자체의 경영혁신 노력3. 우리조의 생각1. 중소기업관련 주요 문제1) 대기업의 중소 기업 사업영역 침범 문제① 대기업이 지역 중소기업들의 사업영역을 무차별 잠식하면서 중소기업들이 폐업과 도산 위기② 대기업의 시장참여를 제한했던 중소기업 고유업종제도가 2006년말 완전 폐지된 이후 대기업이 돈만 되면 뛰어드는 문어발식 사업확장으로 중소기업에 걸맞거나 일궈놓은 시장을 침범하고 있는 것.※ 사례 1

  • [노사관리]노사관계의 해결과 국제 경쟁력향상을 위한 과제
  • 위기와 한국의 노사관계1) 노사분쟁의 성격과 함의 2) 기업수준 노사 권력관계 3) 내부노동시장과 직무규제 Ⅱ. 우리의 노조 활동 상황과 문제점들1. 우리의 노조활동의 문제점1) 노조의 도덕불감증2) 노조 활동비 조달의 문제3) 노동운동의 계파 문제4) 산업별 노조의 가능성 문제5) 조정 방안의 문제6) 노조 조합원 이기주의 열병7) 무노조의 문제(1) 우리나라의 무노조 경향(2) 무노조의 문제점8) 노조 탄압의 문제2. 노조 문제로 야기되는 국제

  • [마케팅관리]뉴마케팅을 통한 기업사례 및 연구분석
  • 않기 때문에 신기술 축적에는 정성을 다하여야 한다. 이와 같이 미래를 위해서 꼭 갖추고 유지 발전시켜야 할 기술을 핵심기술(Core Technology)이라고 한다. 핵심기술은 외주화하면 안 된다. 이러한 사고방식으로 미래의 명예와 보람을 위하여 제2창업의 기세로 나아가야 한다. 창조적 파괴를 희망하고 있고, 이를 철저함으로 수행할 것을 요구받고 있다. 지속적으로 유지 가능한 유일한 경쟁우위는 경쟁사보다 더 혁신함으로써만 획득할 수 있다.

  • [조직과 사회] 필립스의 경영혁신관리와 전략적 파트너십
  • 필립스의 TV광고는 사라져 갔으며, 가전제품 부분에서 일본의 소니나 한국의 삼성, 그리고 테팔 등의 광고가 주를 이루게 되었다. 이러한 의문을 갖던 중 우리는 필립스 사에 위기가 찾아왔던 것으며, 최근에 다시 필립스 사의 TV광고가 출현한 것에 대해 필립스 사가 위기를 극복하였다고 예상하게 되었다. 우리의 조직혁신관리기법의 분석은 이러한 의문에서 시작하게 되었다.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적 경제 불황 속에서 기업의 생존여부는 국가의 경쟁

  • [조직과 사회] 필립스의 경영혁신관리와 전략적 파트너십
  • 필립스의 전략적 파트너십-전략적 파트너쉽에 관한 반대의견-전략적 파트너쉽이 실패한 사례-필립스가 지닌 위험요소 전략적 파트너십이란?양측 모두 이익을 얻을 수 있는가?쌍방향 홍보효과를 통한 서로의 시장과 고객을 공유기업의 전략의 일환으로서 돈이 아닌 시간의 투자로 귀결되는 결과에 보다 초점을 두어야필립스의 향후 계획 및 행보필립스는 위기를 안정적으로 극복하였는가?그들이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무엇을 얻었으며 무엇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