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치평가론] SKT(sk텔레콤)의 기업가치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이동통신시장 현황

2.SK 텔레콤

3.SK 텔레콤 기업가치

4.한계점
본문내용
이동통신산업의 특성
보급율
국내 이동전화가입자는 3천9백70만명 총인구 대비 보급율은
82.0% (2006년 9월말)

첨단 멀티미디어 서비스
세계 최초로 CDMA2000 1x, CDMA 1x EV-DO를 상용화

보급율
모바일 커머스, 텔레매틱스, 위성 DMB, 디지털홈 등
컨버전스 서비스


3개 사업자의 과점체제
SK telecom
SK telecom의 신세기통신 017 인수 (1999년 12월)

KTF
한국통신프리텔이 한솔엠닷컴 018을 합병 (2001년 5월)

LG telecom
PSC 3사중 하나로 이동통신시장 가세 (1997년 10월)

.
.
.
SK telcom 의 기업가치
한계
사업용 투하자본을 산정할 때 어떤 항목을 반영시켜야
할 지 어려움.
미래의 기대시장수익률을 구할 수 없어서 과거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추정.
미래의 EVA를 측정하는 것이 어려워 지금의 EVA가
미래에도 속될 것이라고 가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SK텔레콤 (www.sktelecom.com)725.3.1 서비스 종류725.3.2 성공요인745.4 KTF (www.ktf.co.kr)755.4.1 서비스 종류755.4.2 성공요인765.5 성공 사례의 비교775.5.1 사례기업의 특징 비교775.5.2 사례기업의 서비스 종류 비교785.5.3 사례기업의 성공요인 비교796. M-commerce의 성공전략806.1 다양한 시장 참여자의 역할과 기능을 통합할 수 있는 총체적인 관점(HolisticView)의 요구806.2 모바일 가치(mobile value)를 극대화하는 어플리케이션836.3 기업고객에 초점866.4 고객의

  • Olleh KT의 광고 분석
  • SK텔레콤도 LTE 전국망을 완성하면서부터 다시 커버리지, 속도를 내세우는 SKT 4G LTE Done 광고를 낸다. 이때는 황정민과 신하균을 앞세워 이동통신 1위 사업자로서의 자신감도 드러낸다.-‘명품 LTE’ 시리즈이 광고는 기능적인 면보다는 업계 1위 기업이라는 자부심과 자신감의 표현을 하는 광고이다. 다른 ‘명품 LTE 시리즈는 신민아를 source로 하는데, 원빈과 신민아는 명품 탤런트로서의 이미지가 있어, 이러한 source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이용해 SK L

  • [경영전략] 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 KTF와의 경쟁분석
  • 론 1. 이동통신 산업 개괄2. SK 탤레콤과 KTF 연역3. 경쟁현황본 론 1. 당면과제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케팅② 경쟁사와 다른 마케팅 전략4) 해외시장① 해외시장 진출 문제2. 경영분석1) 환경분석2) 포터 모델에 따른 분석3) 가치사슬 분석4) 경쟁사 분석5) SK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론 1. 이동통신 산업 개괄2. SK 탤레콤과 KTF 연역3. 경쟁현황본 론 1. 당면과제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케팅② 경쟁사와 다른 마케팅 전략4) 해외시장① 해외시장 진출 문제2. 경영분석1) 환경분석2) 포터 모델에 따른 분석3) 가치사슬 분석4) 경쟁사 분석5) SK

  • 이동통신기업 SKT,KT,LG유플러스 기업경영전략 비교분석과 기업가치평가
  • 한국 대기업의 경영분석과 가치평가 사례 분석- 이동통신산업(SKT, KT, LG U+)을 중심으로- 목 차 -Ⅰ. 서 론1. 이동통신산업 선정 이유2. 한국 이동통신산업 발전사3. 한국 이동통신 시장의 동향4. 이동통신 산업 분석Ⅱ. 비재무적 성과 분석1. SKT⑴ SWOT 분석⑵ 경쟁우위 분석⑶ Value chain을 통한 성과 척도 분석2. LG U+⑴ SWOT 분석⑵ 경쟁우위 분석⑶ Value chain을 통한 성과 척도 분석3. KT⑴ SWOT 분석⑵ 경쟁우위 분석⑶ Value chain을 통한 성과 척도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