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궁`의 Publicity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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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드라마 <궁> 소개

2.<궁>의 Publicity분석
-양적 분석
-질적 분석

3.Publicity Flow

4.결론

5.제언
본문내용
1. 드라마 <궁>

‘궁(宮)’은 황인뢰 감독의 연출 아래 윤은혜, 주지훈, 김정훈, 송지효 주연으로 2006년 1월 11일부터 2006년 3월 30일까지 MBC에서 방영된 드라마이다. 이 드라마는 30~40% 이상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것은 아니었지만, 박소희 작가의 온라인 만화 히트작인 ‘궁’을 원작으로 하여 제작 단계부터 눈길을 모았다. 그러나 가수와 모델출신의 연기경력이 전무한 신인배우들이 주연으로 캐스팅되면서 원작 ‘궁’ 팬들에게 논란이 되기도 했고, 그로 인해 불안한 시작을 한 것도 사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20% 안팎의 시청률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몇 가지 이유가 있다.

그 이유를 살펴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소재의 영향이 컸다. 만화에서나 가능할법한 ‘대한민국은 입헌군주국’이라는 파격적인 설정이 ‘궁’ 드라마의 가장 큰 성공요인이 된 것이다. 궁의 성공은 이렇게 원작 만화의 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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