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궁`의 Publicity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2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드라마 <궁> 소개
2.<궁>의 Publicity분석
-양적 분석
-질적 분석
3.Publicity Flow
4.결론
5.제언
- 본문내용
-
1. 드라마 <궁>
‘궁(宮)’은 황인뢰 감독의 연출 아래 윤은혜, 주지훈, 김정훈, 송지효 주연으로 2006년 1월 11일부터 2006년 3월 30일까지 MBC에서 방영된 드라마이다. 이 드라마는 30~40% 이상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것은 아니었지만, 박소희 작가의 온라인 만화 히트작인 ‘궁’을 원작으로 하여 제작 단계부터 눈길을 모았다. 그러나 가수와 모델출신의 연기경력이 전무한 신인배우들이 주연으로 캐스팅되면서 원작 ‘궁’ 팬들에게 논란이 되기도 했고, 그로 인해 불안한 시작을 한 것도 사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20% 안팎의 시청률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몇 가지 이유가 있다.
그 이유를 살펴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소재의 영향이 컸다. 만화에서나 가능할법한 ‘대한민국은 입헌군주국’이라는 파격적인 설정이 ‘궁’ 드라마의 가장 큰 성공요인이 된 것이다. 궁의 성공은 이렇게 원작 만화의 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