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기업 마케팅전략분석과 진에어 경영분석및 진에어 단점극복위한 방안제안(vs 제주항공 전략과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진에어 기업 마케팅전략분석과 진에어 경영분석및 진에어 단점극복위한 방안제안(vs 제주항공 전략과 비교분석) 보고서입니다
목차
● 서론
1. 진에어 기업기본정보
2. 진에어 연혁
3. 보고서 목적

● 본론
1. 진에어 미션과 비젼
2. 진에어 전략적 제휴 사례
1)수평적 제휴
2)수직적 제휴
3)이종간제휴
3. 진에어 Product 제품분석
4. 진에어 Physical evidence 분석
5. 진에어 마케팅 Promotion 전략
1) Advertising
2) PublicRelations & Publicity
3) Sales Promotion
4) 인터넷 마케팅전략
6. 진에어 유통 (Place) 전략
7. 진에어 조직분석
8. 진에어의 IT산업 접목 전략

● 결론
1. 제주항공과 비교한 진에어의 장점(Strengths) 분석
2. 제주항공과 비교한 진에어의 단점(Weaknesses) 분석
3. 단점을 줄이는 방안 제시
4. 결론과 나의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진에어나 제주항공과 같은 저가항공사들이 2009년 국제 민강항공운송협회(IATA)의 안전기준인 항공운송표준평가(IOSA) 인증을 받기도 했다. 특히 진에어는 2008년 7월 첫 항공을 시작한 이래 불과 8개월여 만에 IOSA 인증을 받아 국내 항공사 중 최단기간 IOSA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러한 인증을 받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대한항공과의 정비 제휴(아웃소싱)이 바탕이 되었기 때문이다. 특히 대한항공은 진에어의 모기업으로 항공기 정비부문의 기술수준은 현재 세계적 수준이라고 할 수 있으며 국내의 두산중공업 등 항공산업 전문업체가 있기는 하나 여객기의 전 계통에 대한 전체적인 정비능력이 없다고 진단된다. 그렇게 때문에 진에어와 대한항공의 정비 아웃소싱은 다른 항공사와 비교하였을 때 조금 더 전폭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강점이 된다
참고문헌
네이버지식쇼핑(2013). 진에어. Retrieved 4월 11일 2013년, fromhttp://shopping.naver.com/search/all_search.nhn?query=%EC%A7%84%EC%97%90%EC%96%B4&frm=NVSCPRO

뉴스핌(2013). 제주항공 VS 진에어, 저가항공업계 진짜 1위는. Retrieved 4월 11일 2013년, from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411000423.

사람인(n.d.). 사람인에만 있다, 기업 희로애락 분석. Retrieved 5월 7일 2013년,from http://www.saramin.co.kr/zf_user/group-job/job-summarization/rec_idx/12956072.

사람인(2010). 공채 수시 요점정리. Retrieved 5월 11일 2013년, from http://www.saramin.co.kr/zf_user/group-job/job-summarization/rec_idx/7270439.

시사저널(2010). 저가항공, 그것이궁금하다. Retrieved 5월 3일 2013년, from http://www.sisapress.com/news/articleView.html?idxno=53128.

아주경제(2011). 진에어, 항공권 예약·구매. Retrieved 5월 3일 2013년, from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10523000473.

1유튜브(2012). 진에어 기내체조. Retrieved 5월 7일 2013년, from http://www.youtube.com/watch?v=FpdeVxpKJc0&feature=youtu.be.

2유튜브(2010). JINair진에어. Retrieved 5월 21일 2013년, from http://www.youtube.com/watch?v=E_mjh3T-W3M.

이투데이(213). 진에어-에어부산, 태생부터 경쟁구도… 전략은 차별화. Retrieved 5월 13일 2013년, from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686715.

1제주항공(n.d.). 취항노선. Retrieved 5월 7일 2013년, from http://www.jejuair.net/.

2제주항공(n.d.). 공지사항. Retrieved 5월 7일 2013년, from http://www.jejuair.net/.


1진에어(n.d.). 지점안내. Retrieved 5월 14일 2013년, from http://www.jinair.com/HOM/Company/Office.aspx.

2진에어(n.d.). 기업개요. Retrieved 5월 13일 2013년, from http://www.jinair.com/HOM/Company/CompanyIntro.aspx.

3진에어(n.d.). 기업비전. Retrieved 5월 11일 2013년, from http://www.jinair.com/HOM/Company/CompanyVision.aspx.

4진에어(n.d.). 지니투어. Retrieved 5월 3일 2013년, from http://www.jinair.com/HOM/TRService/AirTelMain.aspx.

5진에어(2012). 보도자료. Retrieved 5월 15일 2013년, from http://www.jinair.com/HOM/Company/PressView.aspx?page=3&seq=1121&num=185&keyfield=1&keyword=.

6진에어(n.d.). 기내서비스. Retrieved 5월 4일 2013년, from http://www.jinair.com/HOM/Service/ITDrink.aspx?service=4.

7진에어(n.d.). 취항노선안내. Retrieved 5월 5일 2013년, from http://www.jinair.com/HOM/Operate/RouteMap.aspx.

8진에어(n.d.). 기종소개. Retrieved 5월 15일 2013년, from http://www.jinair.com/HOM/Company/Airplane.aspx.

9진에어(n.d.). 자주묻는질문. Retrieved 5월 5일 2013년, from http://www.jinair.com/HOM/FAQ/FAQ01View.aspx?page=3&seq=31&faq_tp=04&num=1&keyfield=1&keyword=.

10진에어(n.d.). 진에어 이벤트 안내소식. Retrieved 5월 17일 2013년, from http://www.jinair.com/HOM/Event/Event02View.aspx?page=1&seq=3142&num=152&keyfield=1&keyword=.

11진에어(n.d.). 할인제도. Retrieved 5월 9일 2013년, from http://www.jinair.com/RSV/DiscountInfo.aspx.

12진에어(n.d.). 기업우대 프로그램. Retrieved 5월 9일 2013년, from http://www.jinair.com/RSV/DiscountInfo.aspx.

13진에어(n.d.). CI. Retrieved 5월 10일 2013년, from http://www.jinair.com/HOM/Company/ci.aspx.

14진에어(n.d.).공지사항. Retrieved 5월 11일 2013년, from http://www.jinair.com/HOM/Notice/NoticeView.aspx?page=1&seq=6882&num=66&keyfield=1&keyword=&mid=.

15진에어(n.d.). 지난이벤트. Retrieved 5월 17일 2013년, from http://www.jinair.com/HOM/Event/Event02View.aspx?seq=3182.

16진에어(n.d.). 진에어, 항공 업계 최초 ‘가족 운임’제도 도입. Retrieved 5월 10일 2013년, from http://www.jinair.com/HOM/Company/PressView.aspx?page=19&seq=181&num=18&keyfield=1&keyword=.

17진에어(n.d.). 진에어,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 어린이 기내식 ‘지니키즈밀’ 출시. Retrieved 5월 17일 2013년,from http://www.jinair.com/HOM/Company/PressView.aspx?page=1&seq=1321&num=198&keyfield=1&keyword=.

파이낸셜뉴스(2013). 진에어 ‘포토 콘테스트’. Retrieved 5월 4일 2013년, from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305070100055740003026&cDateYear=2013&cDateMonth=05&cDateDay=06.

한국경제(2013). 진에어, 일본 나가사키현과 정기노선 취항 추진. Retrieved 5월 21일 2013년, from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148891g.

1ANON(2010). [진에어] Boeing 737-800 (좌석배치도). Retrieved 5월 16일 2013년, form http://www.iskylover.com/131.
2ANON(2010). 진에어의 국제선 괜찮을까? 진에어 타고 최저가로 태국 다녀오기. Retrieved 5월 19일 2013년, from http://blue2310.tistory.com/m/post/view/id/899.

3ANON(2010). 진에어광고 여자편. Retrieved 5월 21일 2013년, from http://blog.naver.com/kisseunok?Redirect=Log&logNo=106156564&jumpingVid=194A4C9D755C37632A45338657EE98C82B52.

1ANON(2012). 진에어의 승무원은 "청바지"를 입는다. 승무원 유니폼의 틀을 깨다!. Retrieved 5월 9일 2013년, from http://www.cyworld.com/wonderso/13518905.

2ANON(2012). 제주항공 영업이익 낮은이유. Retrieved 5월 14일 2013년, from http://cafe.naver.com/ewhajeju/65.

1ANON(2013). 여행사 SNS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Retrieved 5월 10일 2013년, from http://blog.naver.com/kosok98?Redirect=Log&logNo=130165308859.

2ANON(2013). 제주항공 영업이익 낮은이유. Retrieved 5월 19일 2013년, from http://cafe.naver.com/ewhajeju/65.

1ANON(n.d.). 진에어 인재모집. Retrieved 5월 18일 2013년, from http://cafe.naver.com/chantea/395

2ANON(n.d.). 진에어 공채. Retrieved 5월 18일 2013년, from http://cafe.naver.com/jobtong/52798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사 조직 분석, 항공산업 현황
  • 단점이 있다. 최고경영자(CEO) 아래 핵심기능(Core Airline Functions)과 Cargo 업무를 수행하는 Ancillary Business로 나뉘며, 인적자원관리(HR), 재무(Finance), 노선기획/수익관리(Network, Fleet), 항공운항(flight operations), 기술지원(Technical Services), 판매(Sales), 마케팅(Marketing), 공항 지상서비스(In-flight product and service) 부서가 있다. 사업부 조직구조사업부 조직구조는 크게 기업전략본부(Strategic Corporate Centers)와 영업∙수익사업본부(Profit Centers)로 구성되어 있다. 기업전략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의 현재와 미래의 마케팅전략 분석
  • 항공을 서비스 품질에서 능가하였다는 표시로써 우리로써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수 없다 아시아나 항공은 또한 정보화 시대에 발맞추어 그룹 경영방침인 e-Business기반 조성에 부응하고 인터넷 활용 업무를 전담하기 위한 전문 조직을 신설하여 Cyber 영업부문을 강화하였다. 신설 조직은 e-business 기획업무부문, 판매정책부분, 판매활동부문 등 3개 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기획업무 부문의 주요 업무는 web 제작 및 관리, 인터넷마케팅, 기획, 제휴,

  • [마케팅]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
  • 항공의마케팅전략 비교목 차Ⅰ. 서 론 가. 연구 배경 및 목적Ⅱ. 이론적인 고찰가. 항공운송산업의 특성과 역할1. 항공운송산업의 특성2. 항공운송산업의 역할3. 항공운송산업에서의 경쟁력 결정요인 나. 항공운송산업의 최근동향1. 항공자유화2. 민영화3. 세계화와 지역주의4. 항공사간 제휴다. 항공운송산업 마케팅환경1. 거시적 환경2. 미시적 환경Ⅲ. 사례 연구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비교분석1. 기업 철학2. 경영 이념3. 경영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및 시사점1. 성공적인 M&A를 위한 과제2. 우리나라의 M&A 활성화Ⅰ. M&A의 개요1. M&A 배경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써 M&A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조명이 일고 있다.미국의 경우 1800년대 후반기부터 시작된 M&A 역사는 결코 짧은 것은 아니며, 1998년도의 경우는 미국 기업의 중 약 20% 정도가 대주주가 변동할 정도로 M&A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겨우 실질적인 M&A는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및 시사점1. 성공적인 M&A를 위한 과제2. 우리나라의 M&A 활성화Ⅰ. M&A의 개요1. M&A 배경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써 M&A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조명이 일고 있다.미국의 경우 1800년대 후반기부터 시작된 M&A 역사는 결코 짧은 것은 아니며, 1998년도의 경우는 미국 기업의 중 약 20% 정도가 대주주가 변동할 정도로 M&A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겨우 실질적인 M&A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