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조직행동론사례보고서- TECHNOTRONICS -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2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테크노트로닉스의 배경
2. Audio Products Section vs Magnetic Materials Sections
3. 나타나는 문제점
(1) 책임소재에 대한 규정의 부재
(2) 보상제도의 부재
(3) 부서간 이기주의
(4) 부서간의 communication 결여
(5) 경영진의 역할의 불충분
4. 해결 방안
(1) X-27의 생산과 판매에 관한 문제 해결
(2) 장기적인 해결 방안
- 본문내용
-
1. 테크노트로닉스의 배경
테크노트로닉스는 전기제품과 동류의 상품들의 디자인 생산 판매 그리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적인 커다란 조직이었다. 1909년에 설립되어 1974년 이전에는 생산, 마케팅, 재무 등의 기능적인 라인 형태의 조직이었으나 회사의 성장에 따라 의사 결정이 제때 이루어지지 않고 전문성의 부족으로 경영진과 실무자 사이의 마찰이 심화되었다. 이에 따라 회사측은 1974년에 Decentralized Product-centered Orgnization의 형태로 변화시켰다. 분권화 된 조직은 업무수행에 있어서 권위, 책임 등을 Section Manager에게 일임하여 그에 따른 효율성을 최대화 하여 회사 전체의 이익이 되도록 하였다. Section Charters을 만들어 회사 외부 고객에 대한 판매에서 각 Section간의 경쟁을 막으려고 하였고 각 Section은 Section Charters에 대한 해석과 그것을 집행할 권리와 책임이 있다.
이러한 새로운 구조는 각 Section 별로 꾸준한 이익을 내고 있어서 효율성을 인정 받았으나 분권화 된 조직 구조 하에서도 Audio Products Section와 Magnetic Materials Sections 간의 대립으로 문제가 발생하였다.
각각의 입장을 알아보고 그 문제점을 파악해보기로 하자.
자료평가
- 자료가 적절히 잘 되어잇는것같습니다.
- 27977***
(2018.05.03 00:40: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