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조직행동론사례보고서- TECHNOTRONI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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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테크노트로닉스의 배경
2. Audio Products Section vs Magnetic Materials Sections
3. 나타나는 문제점
(1) 책임소재에 대한 규정의 부재
(2) 보상제도의 부재
(3) 부서간 이기주의
(4) 부서간의 communication 결여
(5) 경영진의 역할의 불충분
4. 해결 방안
(1) X-27의 생산과 판매에 관한 문제 해결
(2) 장기적인 해결 방안
본문내용
1. 테크노트로닉스의 배경

테크노트로닉스는 전기제품과 동류의 상품들의 디자인 생산 판매 그리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적인 커다란 조직이었다. 1909년에 설립되어 1974년 이전에는 생산, 마케팅, 재무 등의 기능적인 라인 형태의 조직이었으나 회사의 성장에 따라 의사 결정이 제때 이루어지지 않고 전문성의 부족으로 경영진과 실무자 사이의 마찰이 심화되었다. 이에 따라 회사측은 1974년에 Decentralized Product-centered Orgnization의 형태로 변화시켰다. 분권화 된 조직은 업무수행에 있어서 권위, 책임 등을 Section Manager에게 일임하여 그에 따른 효율성을 최대화 하여 회사 전체의 이익이 되도록 하였다. Section Charters을 만들어 회사 외부 고객에 대한 판매에서 각 Section간의 경쟁을 막으려고 하였고 각 Section은 Section Charters에 대한 해석과 그것을 집행할 권리와 책임이 있다.
이러한 새로운 구조는 각 Section 별로 꾸준한 이익을 내고 있어서 효율성을 인정 받았으나 분권화 된 조직 구조 하에서도 Audio Products Section와 Magnetic Materials Sections 간의 대립으로 문제가 발생하였다.
각각의 입장을 알아보고 그 문제점을 파악해보기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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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가 적절히 잘 되어잇는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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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05.03 00:4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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