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분석] 일본인관광객이 느끼는 롯데월드와 도쿄 디즈니랜드의 만족도와 재방문률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통계분석] 일본인관광객이 느끼는 롯데월드와 도쿄 디즈니랜드의 만족도와 재방문률에 관한 연구
하고 싶은 말
동계분석,보고서(완성본),설문지 등이 있습니다.
목차
Ⅰ. 빈도 분석

Ⅱ. 대응 표본 검정

Ⅲ. 가설 검증
본문내용

5) 상품의 개발 및 리모델링
테마파크는 하나의 스토리를 가지고 이를 중심으로 모든 것이 일관성, 통일성 있게 짜여지는 것이 중요하다. 이중 장난감이나 이미지 상품 같은 기념품은 테마파크 내에서의 즐거움을 더욱 증가시키고 추억을 간직하게 해준다. 롯데월드는 마스코트에 대한 상품 개발이 미흡하고, 어느 동네 완구점에서나 구입할 수 있는 상품을 팔고 있다. 롯데월드에서만 구입하고 겪을 수 있는, 롯데월드의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식음료를 비롯한 상품 개발이 필요하다.
롯데월드의 입장권을 받으면서 이 입장권을 분실하면 어떻게 될까 라는 의문이 생겼다. 현재 롯데월드의 입장권은 종이 한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타 테마파크의 입장권과 달리 몸에 고정시킬 수 없기 때문에 잃어버릴 확률이 높다. 입장권을 잃어버리게 될 경우 테마파크에서의 나쁜 추억으로 인식되어 테마파크의 이미지마져 손상을 줄 우려가 있다. 따라서 티켓 디자인의 리모델링 또는 디즈니랜드와 같이 입장권 하나만을 판매하여 입장 이후에는 티켓을 보여줄 필요가 없게끔 시스템의 리모델링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즈니랜드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 디즈니랜드는 지상에서 가장 행복한 곳을 창조하여 고객만족을 창출하는 것을 경영 목표로 삼으며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고자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개념을 명확히 하고 고객이 지각할 수 있는 탁월한 시설 지향하며 이 시설에서 고객을 응대할 친절하고 능숙한 종업원을 ‘미키 10계명’이라는 디즈니만 방식을 통해 교육하고 있다.2) 도쿄의 ‘Disney Land- 1983년 4월 15일, 동경 디즈니랜드는 세계최대 테마파크인 ‘디즈니랜드’의 3번째

  • [국제마케팅] 디즈니 사례
  • 11부진한 실적의 원인이 되는 요소개장 첫해의 부진한 실적의 원인은 잘못된 시장 가정 : 밑의 자료를 보면 인구차이와 미국의 디즈니랜드를 방문하는 유럽인들을 보고 가시적으로만 판단하였다.   미국 인구 2억 5,000만 명 : 디즈니랜드 관광객/연 4,100만 명서유럽 인구 3억 7,000만 명 : 디즈니랜드 관광객/연 6,000만 명매출 : 적어도 미국에서 지출하는 비용 이상은 지출할 것 (이에 테마파크와 호텔을 초호화판으로 건설) 하지만 미국디즈니로 관광

  • [테마파크 기업비교] 도쿄 디즈니랜드와 에버랜드 비교분석
  • 분석 & 4P분석(1) Tokyo Disneyland의 SWOT분석 & 4P분석 (2) Everland의 SWOT분석 & 4P분석 6-3. Tokyo Disneyland & Everland 문제점과 해결방안 (1) Tokyo Disneyland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2) Everland의 문제점과 해결방안7. Tokyo Disneyland & Everland 관련기사(1) Tokyo Disneyland 관련기사(2) Everland 관련기사1. Tokyo Disneyland, Everland 의 선정이유테마파크 중 가장 많은 이들이 알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도쿄디즈니랜드는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는

  • [경영전략]`디즈니사`의 일본디즈니 성공과 유로디즈니 실패 경영분석
  • 관광객을 유치하는 유럽의 상황을 고려해 시장의 위험도에 비해 충분한 매력이 있음을 미루어 프랑스로의 진출을 결정했으며 현재는 홍콩과 상하이로의 진출 또한 진행단계에 있다.도쿄디즈니는 큰 성공을 이루었는데 비해 유로디즈니의 상황은 도쿄와는 많이 달랐다. 거대한 다국적 기업중의 하나인 디즈니사가 유로디즈니로의 진출에 있어서 간과했던 점은 무엇인지 왜 다른 진행과정, 다른 결과를 낳았는지에 대해 정확히 분석해 의 두 디즈니 사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디즈니랜드 SWOT 분석 (4) 디즈니랜드 성공요인 2 에버랜드 (1) 에버랜드 소개 및 특징 (2) 에버랜드 4Ps mix 분석 1) 제품믹스(product mix)전략 2) 가격믹스(price mix)전략 3) 유통믹스(place mix)전략 4) 촉진믹스(promotion mix)전략 (3) 에버랜드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에버랜드 성공요인 3 롯데월드 (1) 롯데월드 소개 및 특징 (2) 롯데월드 4Ps mix 분석 (3) 롯데월드 SWOT 분석 (4) 롯데월드 성공요인 4 서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