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랜드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디즈니 테마파크 (Disney Theme Park)
2.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일본&미국)
3. 디즈니랜드의 실패요인 (홍콩&프랑스)
4. 디즈니랜드와 에버랜드의 비교
- SQ비교 & Switching요인 비교
5. 결론
본문내용

1. 디즈니 테마파크 (Disney Theme Park)
1) 미국의 ‘Disney Land'
- 1953년 월트 엘리어스 디즈니사에 의해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애너하임에 약 920 평방km 면적으로 대규모 오락시설이 지어졌다.
공원 바깥 둘레를 산타페 철도가 돌고, 유원지 안에는 1890년대의 미국 마을을 재현한 메인 스트리트 USA'를 중심으로 '모험의 나라', '개척의 나라', '동화의 나라', '미래의 나라' 등의 7개 구역이 테마별로 배치되어 있다. 미국의 디즈니랜드는 규모나 제공 서비스 면에서 단연 테마파크의 모델로 불리 우고 있으며 년 2.500만 명의 고객이 방문한다. 이 방문객수는 미국의 yellowstone 국립공원 방문객수의 열 배가 넘는다. 더 중요한 것은 방문객의 60%는 재방문하는 사람들이다.
이렇게 많은 방문객이 끊임없이 디즈니를 찾는 이유는, 여러 가지 볼거리가 있기도 하지만 그보다는 디즈니랜드 직원의 단정하고 친절한 모습과 고객 중신의 서비스에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많다.
이러한 디즈니의 서비스 정신의 원천은 사업계획 목표에 내포되어 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공원이라는 주제로 구상된 디즈니랜드는 지상에서 가장 행복한 곳을 창조하여 고객만족을 창출하는 것을 경영 목표로 삼으며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고자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개념을 명확히 하고 고객이 지각할 수 있는 탁월한 시설 지향하며 이 시설에서 고객을 응대할 친절하고 능숙한 종업원을 ‘미키 10계명’이라는 디즈니만 방식을 통해 교육하고 있다.

2) 도쿄의 ‘Disney Land'
- 1983년 4월 15일, 동경 디즈니랜드는 세계최대 테마파크인 ‘디즈니랜드’의 3번째로서 미국 이외에서는 최초로 치바현 우라야스시에 개장하였다.
총면적은 82.6ha이고, 내역은 공원 46.2ha, 주차장 25.6ha, 그 외 10.8ha라고 하는 장대한 규모를 가지고 있다.
동경디즈니랜드의 전체 테마는 Family entertainment이다. ‘디즈니랜드는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장소, 어른도 어린이도 함께 생명의 경이나 모험을 체험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로 만들고 싶다.’라고 하는 Walt Disney의 말이 기본이 되어 모든 세대를 넘고 국경을 초월하여 사람들이 공통의 체험을 통하여 웃고, 놀라고 발견하고 즐길 수 있는 세계인 것이다.
이 공원은 신데렐라성을 심볼로 각각의 테마성을 가진 7개의 테마랜드로 구성되어져 있다. 즉 ①World bazar(그 옛날 추억의 거리 풍경) ②Adventure land(모험과 낭만의 세계) ③Western land(서부개척시대의 미국) ④Fantasy land(꿈과 동화의 세계) ⑤Tomorrow land(우주와 미래의 세계) ⑥Critter country(소동물의 고향) ⑦toon town(미키와 그 친구들이 사는 거리)이다.
1983년 4월 15일에 개원한 후, 일본인의 레저관과 레저행동은 확실히 변화했다. 그것은 물상이 서비스와 함께 어우러져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수동적인 관광에서 참여하여 체험하는 관광으로 행동패턴이 변화함으로써 사람들은 새로운 가치를 추구하기 시작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즈니랜드,디즈니랜드해외진출,디즈니랜드마케팅전략,도쿄디즈니랜드,유로디즈니랜드
  • 디즈니랜드의 실패(꿈과 희망의 나라☆)서론선정동기디즈니랜드기업소개본론디즈니랜드의 성공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이유유로 디즈니랜드 선정 배경과 유로디즈니유로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실패요인유로디즈니랜드의 전략적 분석+ STP & 4P전략결론서론디즈니랜드 선정동기전세계인이 알고 있는 디즈니라는 브랜드디즈니사는 디즈니랜드라는 놀이산업, 외식업, 캐릭터관련 상품 등 세계적으로 이윤을 창출 할 수 있는 사업에 모

  • [국제전략] 디즈니사의 해외진출
  • 디즈니의 경영전략 1. 유로디즈니의 진입방식 2. 유로디즈니의 SWOT분석 3. 유로디즈니의 현지화 전략 Ⅲ. 유로디즈니의 실패 1. 실패요인 (1) 프랑스 고객들의 취향과 기호에 대한 디즈니 사의 가정(2) 프랑스에서의 유럽문화 인식 부족에 따른 디즈니 사의 문제점2. 디즈니사의 환경분석 (1) 경제적환경(2) 법적, 정치적 환경(3) 사회, 문화적 환경(4) 지역, 물리적 환경3. 도쿄 디즈니랜드, 미국 디즈니랜드, 유로 디즈니랜드. 성공과 실패 이유 비교

  • 유로 디즈니의 실패 사례
  • 실패 사례 - 목 차Ⅰ 서론1. 회사개요(1) 디즈니사의 소개(2) 디즈니사의 CEO(3) 디즈니사의 경영이념(4) 디즈니사의 연혁2. 유로디즈니 개요사례연구Ⅱ본론1. 테마파크 환경 분석(1) 테마파크의 정의(2) 테마파크 시장현황(3) 유로디즈니의 진출배경2. 마케팅 전략(1) 사전마케팅(2) 개장 후 성과(3) 실패요인 분석(4) 후기 디즈니랜드파리 마케팅 전략(5) 후기 마케팅 시행 후 성과(6) 실패 후 얻은 결론(7) 도쿄 디즈니 성공 마케팅Ⅲ 결론1. 기업

  • [국제경영] 에버랜드 중국 쑤저우 진출전략
  • 랜드를 진출시키기로 결정하였고, 동종 업체로서 이미 일본과 유럽에 해외 시장을 형성한 디즈니 랜드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진출방안을 세부화 하였다. 2.본론1). 디즈니 랜드가. 기업 분석, 해외진출 성공사례와 요인 분석 -도쿄 디즈니 랜드1) 디즈니사의 소유자산과 경영 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총자산 : 436억 79백만 달

  • 도쿄 디즈니랜드 유로 디즈니랜드 디즈니랜드 마케팅 디즈니랜드 경영절약 디즈니랜드 글로벌 마케팅
  • 시장 진입을 과신한 유로 디즈니one. 성공과 실패를 가른 결정적인 요인도쿄 디즈니랜드는 왜 성공을 거뒀고유로 디즈니랜드는 왜 실패를 했을까1성공과 실패를 가른 결정적인 요인 도쿄 디즈니랜드유로 디즈니랜드경기사업주체문화적 요인방문객 구성비80년대 일본의 급속적인 경제 성장㈜ 오리엔탈사미국문화에 대한 동경자국민 비율 98.4%유럽전역을 강타한 심각한 경기침체소유와 관리가 두회사로 나뉨자국 문화에 대한 자부심생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