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의 이해와 우리나라 테마파크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팀 소개
1. 팀 소개
II. 팀원 소개 및 지원 동기
1. 팀원 소개
2. 지원 동기
III. 방문 국가 및 지역 소개
1. 일본(日本, Japan)
2. 키타큐슈 (北九州市)
3. 후쿠오카 (福岡, Fukuoka)
4. 나가사키 (長崎, Nagasaki)
IV. 테마파크 연구계획
1. 테마파크의 이해와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문제점
<테마파크란?>
< 일본사회에의 테마파크>
<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문제점>
2. 하우스텐보스 선정 이유
< 인간과 자연의 공존>
< 하우스텐보스의 특징과 경영>
3. 롯데월드와 하우스텐보스의 비교
4. 비교조사를 통한 방문조사의 방향
V. 일정.하우스텐보스 방문 현장의 내용
VI. 기대 효과
1. 한국의 세계적인 테마파크 건설을 위해
2. 일본속의 작은 네덜란드 - 네덜란드의 역사를 배우자
3. 관광단지 뿐만이 아닌 미래의 한국 상을 그려보자
4. 20대의 포부를 실현할 수 있는 디딤돌을 만들어보자
본문내용
ⅰ. 팀 소개
1. 팀 소개

- 감바르!! 훈남들!!
일본어로 감바르라는 말은 “노력하다“ 라는 뜻입니다. 이 말은 일본어를 배울 때 가장 먼저 배우기도 하는 단어로 일본인들의 중시하는 장인정신이 깃들어 있는 단어로 일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단어라고 합니다. 어떠한 일을 하더라고 그 사람의 열정 즉, 노력이 부재된다면 어떠한 결실도 맺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이번 GLP 프로그램 역시 단순히 계획서를 작성하여 현장을 탐사하고 경험하는 것이 아닌 보다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노력하는 자세를 가지고 일본을 방문하여 다른 어떤 팀들 보다도 더 많은 지식과 깨달음을 얻어오자라는 각오로 이러한 팀명을 짓게 되었습니다.

2. 지원 동기
-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주제의 복합체 테마파크’
일반적으로 우리는, 테마파크(Theme Park)라고 하면 놀이기구가 있는 놀이공원(amusement park(을 연상하게 됩니다. 이는 협의의 테마파크 개념으로, 대부분의 국내 테마파크들이 놀이기구 중심의 시설 구성에 기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테마파크는 “단순한 놀이시설을 제공, 판매하는 사업이 아니라 문화, 사회, 경제, 과학 등 광범위한 소재를 중심으로 방문객들에게 일상생활을 떠나 문화적 혹은 오락적 체험을 가능하게 하는 여가선용의 복합체입니다. 최근에는 홍콩 디즈니 랜드 중국의 유니버셜 스튜디오 일본의 하우스텐보스 등 관광 산업으로서의 테마파크 개발 및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기에 우리는 일본의 하우스텐보스 사례를 빌어 우리나라의 테마파크의 현재와 미래를 구성해보고자 하우스텐보스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 ‘타국에 직접 가서 느끼고, 체험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인 자기개발이 될 수 있다.’
요즘 서울의 많은 곳을 돌아 다니다 보면 문화-디자인 시장을 통해 한강르네상스를 만들자라는 슬로건으로 서울의 많은 장소들을 관광 서울로 변신 하기 위해 한창 개발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관광한국, 외국인 관광객들을 유치하여 관광산업을 크게 육성하자는 취지에서 이루어지는 것 입니다. 관광산업은 한 나라에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한 나라의 경제를 부흥 시킬수 있는 큰 힘을 갖은 하나의 국력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테마파크 현황분석 및 비교, 발전방안 및 마케팅
  • 목 차 -서론-1.연구목적 및 문제제기-본론-2. 개념 및 특성3. 국내 ․ 외 테마파크 현황분석 및 비교우리나라 테마파크의 현황에버랜드 & 롯데월드& 서울랜드 분석에버랜드 & 롯데월드 집중분석국외 테마파크의 현황테마파크의 업계현황4. 테마파크의 문제점 사례 및 해결방안5. 테마파크의 발전방안 및 마케팅6. 각 테마파크의 경영전략-결론--참고문헌-- 서론 -1.연구목적 및 문제제기90년대 중반 우리나라에는 지방자치제가 실시되면서 전국

  • [서비스경영] 테마파크의 고객만족서비스사례에 관한 연구
  • 관한 연구이름: 학번: 과목명: 관광서비스론학과: 담당교수: 제출일: 2005. 6. 10< 목 차 >Ⅰ. 서 론 3Ⅱ. 테마파크의 이론적 배경1. 테마파크의 역사 3 2. 테마파크의 개념 43. 테마파크의 구성 61) 탑승시설2) 관람시설3) 공연시설4) 식음료 시설 5) 기념품 판매소와 게임시설 6) 고객편의시설7) 휴식시설8) 지원관리시설4. 테마파크의 특성 71) 구조적 특성 2) 경영적 특성3) 현대 테마파크의 특성5. 테마파크의 기능과 역할 116. 우리나라의 테마파

  • [경영정보시스템] 에버랜드의 지식경영과 KMS
  • ◆목차◆ Ⅰ. 테마파크산업의 거시환경분석 및 시장분석- 테마파크 선정이유- 테마파크의 정의- 테마파크 산업의 특징- 포터 모델 분석Ⅱ. 에버랜드 기업분석- 기업소개- 연혁- 에버랜드 SWOT 분석Ⅲ. 지식경영과 KMS- 지식경영의 정의- 지식경영의 등장배경- 성공적인 지식경영의 구성요소- KMS의 정의- KMS의 아키텍쳐, 구축방법, 구축단계, 도입프로세스, 최근동향Ⅳ. 에버랜드의 KMS- 에버랜드의 지식경영 도입배경, 도입과정- 에버랜드 KMS E-KI

  • [마케팅조사] 디즈니랜드 한국시장진출 조사
  • 이해 - 한국 테마파크 산업의 규모, 특성 등 거시적 산업 정보 진출을 한다면 어떤 전략을 사용하여야 할 것인가에 대한 조사 - 경쟁자, 자사, 소비자 분석을 통한 가격, 규모, 위치, 등의 세부적 진출 계획에 관한 정보 (2)결과2차 자료 분석, F.G.I, 설문조사,Depth Interview 를 통해 놀이시설을 이용하는 한국인의 성향,디즈니랜드의 인지도,강점.약점 등을 파악하고자 하였다.-놀이공원 이용객 중 20대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함.-20대에서 디즈니에 대한

  • [경영전략] 디즈니랜드 경영 전략
  • 우리나라 기업들에게 자가진단의 기회와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사람 나이로 치면 이미 70세가 넘은 미키마우스, 도널드 덕과 같은 캐릭터를 비롯해 밤비, 라이온 킹, 미녀와 야수와 같은 무수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고 있는 디즈니社야 말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 재산권을 가진 글로벌 우량기업이다. 디즈니는 이미 리조트(테마 파크), 영화, 뮤지컬, 게임, 장난감, 아동완구 등 다양한 콘텐츠의 사업을 행하고 있는데, 그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